혹시 아스콘 업체에서 근무하고 계신지요?
>자전거 전용 도로의 포장재료는...
>투수콘이라고 합니다...
>투수 콘크리트...
>
>보통 빨간색으로 칠을 하죠...
>
>일반적인 도로의 경우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을 하게 되는데...
>이 아스콘은 검정색을 띄게 되므로...
>차량용 도로와 구분을 두기 위해 별도의 도색을 거치는 것 이지요...
>
>표면이 거칠거칠 한 것은...
>콘크리트 포장의 특징이죠... ^^*
>
>일단 타이어의 접지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도 그렇지만...
>포장 재료가 모래와 잔 자갈(쇄석)을 혼합한 재료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초기에는 거칠 수 밖에 없습니다...
>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면...
>마모되어 적정한 만큼 부드러워(?)집니다...
>
>분당 탄천변의 자전거 도로는...
>이번에 새로 생긴 도로이기 때문에...
>거칠기가 좀 심하죠...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됩니다...
>
>
>보도블럭이 깔려 있는 인도를 달려 보셨나요?
>엄청 울퉁불퉁 하죠?
>
>인도에 사용되는 보도블럭의 경우...
>일정하게 홈이 파여 있고...
>또 보도블럭 아래에 모래가 곱게 깔려지게 되는데...
>원지반 및 모래의 다짐도가 좋지 않아서...
>조금만 지나면 울퉁불퉁 꺼지고 그렇죠...
>
>그에 비한다면...
>자전거 도로는 별도로 포장을 거친...
>그야말로 포장도로입니다...
>
>마치 오프로드와 온로드의 차이점이라 할 수 있겠죠... ^^*
>자전거 전용 도로의 포장재료는...
>투수콘이라고 합니다...
>투수 콘크리트...
>
>보통 빨간색으로 칠을 하죠...
>
>일반적인 도로의 경우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을 하게 되는데...
>이 아스콘은 검정색을 띄게 되므로...
>차량용 도로와 구분을 두기 위해 별도의 도색을 거치는 것 이지요...
>
>표면이 거칠거칠 한 것은...
>콘크리트 포장의 특징이죠... ^^*
>
>일단 타이어의 접지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도 그렇지만...
>포장 재료가 모래와 잔 자갈(쇄석)을 혼합한 재료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초기에는 거칠 수 밖에 없습니다...
>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면...
>마모되어 적정한 만큼 부드러워(?)집니다...
>
>분당 탄천변의 자전거 도로는...
>이번에 새로 생긴 도로이기 때문에...
>거칠기가 좀 심하죠...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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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블럭이 깔려 있는 인도를 달려 보셨나요?
>엄청 울퉁불퉁 하죠?
>
>인도에 사용되는 보도블럭의 경우...
>일정하게 홈이 파여 있고...
>또 보도블럭 아래에 모래가 곱게 깔려지게 되는데...
>원지반 및 모래의 다짐도가 좋지 않아서...
>조금만 지나면 울퉁불퉁 꺼지고 그렇죠...
>
>그에 비한다면...
>자전거 도로는 별도로 포장을 거친...
>그야말로 포장도로입니다...
>
>마치 오프로드와 온로드의 차이점이라 할 수 있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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