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이나 프레임의 지오메트리등등의 차이가 있지요?
저도 집에 동네한바퀴용 철티비한대와 산악자전거가 있습니다.
처음 산악차사고 철티비의 무서움(?)을 뼈저리게 느끼고 점점 안타게 되었지요. 놀라운 바빙~ 엄청난 무게~ 같은 거리를 달려도 평속 10킬로이상 차이가 나는 비효율성 기타등등해서..
한동한 뜸하다가 요사이들어 철티비도 똑같이 아껴줍니다 ^^
산악차타면서 엔진이 업글되었는지 평속은 5킬로차이로 줄었네요. 예전에 헉헉대며 올랐던 언덕도 이제는 좀 수월하게 오릅니다. 물론 여전히 산악차는 더 쉽게 넘을 수 있죠.
차이는 처음엔 현격합니다만.. 시간이 지나면 부품의 차이를 뛰어넘는 엔진의 차이를 느끼게 될겁니다. 열심히 타세요~ 즐라하면 복받습니다. ^^
>같은 페달밟으면서 가느건데 어째서 이리 차이가 많이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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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이 좋으니깐 그러나보다 생각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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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는 사람이 패달밟아서 가는것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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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집에 동네한바퀴용 철티비한대와 산악자전거가 있습니다.
처음 산악차사고 철티비의 무서움(?)을 뼈저리게 느끼고 점점 안타게 되었지요. 놀라운 바빙~ 엄청난 무게~ 같은 거리를 달려도 평속 10킬로이상 차이가 나는 비효율성 기타등등해서..
한동한 뜸하다가 요사이들어 철티비도 똑같이 아껴줍니다 ^^
산악차타면서 엔진이 업글되었는지 평속은 5킬로차이로 줄었네요. 예전에 헉헉대며 올랐던 언덕도 이제는 좀 수월하게 오릅니다. 물론 여전히 산악차는 더 쉽게 넘을 수 있죠.
차이는 처음엔 현격합니다만.. 시간이 지나면 부품의 차이를 뛰어넘는 엔진의 차이를 느끼게 될겁니다. 열심히 타세요~ 즐라하면 복받습니다. ^^
>같은 페달밟으면서 가느건데 어째서 이리 차이가 많이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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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이 좋으니깐 그러나보다 생각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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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는 사람이 패달밟아서 가는것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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