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 케이블식과 지금은 헤이즈 유압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케이블식은 일단 케이블 장력에 의해서 약간의 브레이킹이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림브렉과 레버가 호환되기에 그리큰돈 들이지 않고도 교체가 가능하구요 림 브렉과 감도 비슷합니다만 브레이킹 능력은 관리하는 것에 따라서 많이 달라짐니다.
유압식은 일단 잡히는 순간의 느낌이 확실하게 듭니다. 케이블식 처럼 장력에 의한 손실이 거의 없기 떄문에 딱~ 하고 잡히는 구간이 손에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확실한 제동력은 가끔 슈퍼맨을 만들기도 합니다 (앞으로 날라 꼬꾸라짐... ^^*)
케이블식으로 젝나이프 등으로 해보시려면... 우선 케이블이 좋은넘이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새걸로 사용하시구요 또한 디스크가 길들여져야 하구요 로터와 패드등에 기름등이 묻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묻어도 브레이킹엔 별 지장이 없지만 잭나이프 등의 과감한 브레이킹엔 부족할 듯 합니다.
기름이 묻었을 때는 퐁퐁으로 로터를 닦구요 패드는 가스랜지에 3분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그럼 즐라 ^^*
>기계식 디스크 쓰시는 분이 얼마 안계시는줄 알았는데...
>
>쓰시는 분이 생각 외로 많터군요...
>
>PDS 란에 paradidle님 잔차... 프린것 같던데... 기계식을 쓰시더군요...
>
>돈 좀 있을때 디스크 장만 하려다가 기계식이 드물어서 말았는데...
>
>기계식을 쓰시는 분이 이렇게 많다니...
>
>기계식 제동력이 많이 떨어지나요??
>
>지금은 다시 디스크 생각중인데...
>
>돈이 없는지라... 앞에만 할려구요... 잭나이프 하고... 그 뭐더라?? 잭나이프 상태로 앞으로 가는거... 그거도 하고... 하는데 지장이 없는지...
>
>고수님들 제글 읽어보시고 의견좀...^^;;
>
>(질문 안할려고 여기 썼는데 질문이...--;; 고수님들 답변좀 해주세요~~)
먼저 케이블식은 일단 케이블 장력에 의해서 약간의 브레이킹이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림브렉과 레버가 호환되기에 그리큰돈 들이지 않고도 교체가 가능하구요 림 브렉과 감도 비슷합니다만 브레이킹 능력은 관리하는 것에 따라서 많이 달라짐니다.
유압식은 일단 잡히는 순간의 느낌이 확실하게 듭니다. 케이블식 처럼 장력에 의한 손실이 거의 없기 떄문에 딱~ 하고 잡히는 구간이 손에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확실한 제동력은 가끔 슈퍼맨을 만들기도 합니다 (앞으로 날라 꼬꾸라짐... ^^*)
케이블식으로 젝나이프 등으로 해보시려면... 우선 케이블이 좋은넘이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새걸로 사용하시구요 또한 디스크가 길들여져야 하구요 로터와 패드등에 기름등이 묻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묻어도 브레이킹엔 별 지장이 없지만 잭나이프 등의 과감한 브레이킹엔 부족할 듯 합니다.
기름이 묻었을 때는 퐁퐁으로 로터를 닦구요 패드는 가스랜지에 3분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그럼 즐라 ^^*
>기계식 디스크 쓰시는 분이 얼마 안계시는줄 알았는데...
>
>쓰시는 분이 생각 외로 많터군요...
>
>PDS 란에 paradidle님 잔차... 프린것 같던데... 기계식을 쓰시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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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좀 있을때 디스크 장만 하려다가 기계식이 드물어서 말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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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식을 쓰시는 분이 이렇게 많다니...
>
>기계식 제동력이 많이 떨어지나요??
>
>지금은 다시 디스크 생각중인데...
>
>돈이 없는지라... 앞에만 할려구요... 잭나이프 하고... 그 뭐더라?? 잭나이프 상태로 앞으로 가는거... 그거도 하고... 하는데 지장이 없는지...
>
>고수님들 제글 읽어보시고 의견좀...^^;;
>
>(질문 안할려고 여기 썼는데 질문이...--;; 고수님들 답변좀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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