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엔 잘 모르는데..
아무리 스테인레스라도..
거뭇거뭇한게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게 바로 '녹'입니다.
그렇게 조금씩 조금씩 녹이 슨답니다_-_;
라이터 기름등으로 세척을 하신후 구리스를 잘 발라서 사용하세요^^;
>아래 WD40에 대한 논란이 많아서 올립니다..
>
>1. WD40을 체인과 디레일러 스프라켓에 쫙쫙 뿌려준다..
> --> 구동부분에 직접 뿌리는 것은 아닙니다..
>
>2. 뿌린후.. 치솔에 비누칠해서 쫙쫙 닦아준다...
> --> 잔차 세차시에 동시에 합니다..
> --> 칫솔로 닦으면 체인사이의 이물질을 확실히 뺄 수 있더라구요..
>
>3. 잘 말린다..
> --> 뒤집어서 삼십분 세워놓고 장시간..
>
>4. 타고 나가기 전에 구리스 칠해준다..
>
>
>허브나 크랭크등에 뿌리는 것은 아닙니다..
>음.. 근데..
>디레일러의 톱니들안에 있는 베어링들은 멀쩡할지 걱정이 되긴 하네요..
>뭐.. 안멀쩡하면 돈주고 갈아야죠..
>데오레인데.. 얼마 안하니..
>한 육개월 이상만 버티면 제 할 일 다 했다고 편하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
아무리 스테인레스라도..
거뭇거뭇한게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게 바로 '녹'입니다.
그렇게 조금씩 조금씩 녹이 슨답니다_-_;
라이터 기름등으로 세척을 하신후 구리스를 잘 발라서 사용하세요^^;
>아래 WD40에 대한 논란이 많아서 올립니다..
>
>1. WD40을 체인과 디레일러 스프라켓에 쫙쫙 뿌려준다..
> --> 구동부분에 직접 뿌리는 것은 아닙니다..
>
>2. 뿌린후.. 치솔에 비누칠해서 쫙쫙 닦아준다...
> --> 잔차 세차시에 동시에 합니다..
> --> 칫솔로 닦으면 체인사이의 이물질을 확실히 뺄 수 있더라구요..
>
>3. 잘 말린다..
> --> 뒤집어서 삼십분 세워놓고 장시간..
>
>4. 타고 나가기 전에 구리스 칠해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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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나 크랭크등에 뿌리는 것은 아닙니다..
>음.. 근데..
>디레일러의 톱니들안에 있는 베어링들은 멀쩡할지 걱정이 되긴 하네요..
>뭐.. 안멀쩡하면 돈주고 갈아야죠..
>데오레인데.. 얼마 안하니..
>한 육개월 이상만 버티면 제 할 일 다 했다고 편하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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