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어폐가 있습니다.
물론 FR방식이 FF방식보다 스포츠드라이빙에 유리한것은 사실이지만 무조건 FR이 더 좋은건 아닙니다.
각기 장단점이 있고, 자동차메이커에서 일반 승용차의 경우 FF의 장점을 더 크게 평가한것뿐입니다.
사실 80년대까지만 해도 FR방식이 더 많았습니다. (그땐 국산차라고 하기도 좀 뭐한 상황이긴 했지만..)
그러다가 점차 전륜구동이 일반화된 가장 큰 이유는 실내공간이 더 넓어지고, 부품수가 적어지고, 차체무게가 줄어들면서 약간의 연비상승.. 이정도일껍니다.
FR을 자체기술로 개발할 능력이 없는건 사실이지만 정 필요했다면 비싼돈 주고 빌려왔을껍니다.
근데 그럴만한 이유가 별로 없었다는 거죠..
기술이 없는건 사실이지만 우리나라만큼 국산차가 거리를 활보하고 다니는 나라도 몇나라 안됩니다.
그걸로라도 위안을 삼고 조금씩 좋아지기를 기다려야겠죠..
횡설수설했습니다..
물론 FR방식이 FF방식보다 스포츠드라이빙에 유리한것은 사실이지만 무조건 FR이 더 좋은건 아닙니다.
각기 장단점이 있고, 자동차메이커에서 일반 승용차의 경우 FF의 장점을 더 크게 평가한것뿐입니다.
사실 80년대까지만 해도 FR방식이 더 많았습니다. (그땐 국산차라고 하기도 좀 뭐한 상황이긴 했지만..)
그러다가 점차 전륜구동이 일반화된 가장 큰 이유는 실내공간이 더 넓어지고, 부품수가 적어지고, 차체무게가 줄어들면서 약간의 연비상승.. 이정도일껍니다.
FR을 자체기술로 개발할 능력이 없는건 사실이지만 정 필요했다면 비싼돈 주고 빌려왔을껍니다.
근데 그럴만한 이유가 별로 없었다는 거죠..
기술이 없는건 사실이지만 우리나라만큼 국산차가 거리를 활보하고 다니는 나라도 몇나라 안됩니다.
그걸로라도 위안을 삼고 조금씩 좋아지기를 기다려야겠죠..
횡설수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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