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만든 건 아니지만,
쭈욱 보니까.
각 단수에서 윗 줄은
기어비군요
기어비는 앞 크랭크를 한 바퀴 돌릴 때
뒷 바퀴가 도는 횟수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그에 따른 속도고요.
불그스름한 부분은
일반적으로 기어를 놓으면 안 되는 범위
푸르스름한 부분은
기어를 놓아도 되는 범위
윗쪽 표는 일반적인 mtb
아랫쪽 표는 로드 사이클에 대한 것이고요.
11t 는 뒤쪽 스프라켓 이빨 갯수.
44 t 는 체인링(크랭크) 이빨 갯수입니다.
11t 가 이빨 수가 가장 적으니 9 단
34t 가 1 단이겠죠.
그리고 44t 가 3 단
22t 가 1 단이고요.
그러니까.
앞 1 단과 뒤 9 단은 붉은 색이므로
될 수 있으면 그렇게 기어를 놓으면 안 된다는 거죠.
복잡하시면
rpm 표시되는
속도계를 이용하는 게 가장 편합니다.^^
쭈욱 보니까.
각 단수에서 윗 줄은
기어비군요
기어비는 앞 크랭크를 한 바퀴 돌릴 때
뒷 바퀴가 도는 횟수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그에 따른 속도고요.
불그스름한 부분은
일반적으로 기어를 놓으면 안 되는 범위
푸르스름한 부분은
기어를 놓아도 되는 범위
윗쪽 표는 일반적인 mtb
아랫쪽 표는 로드 사이클에 대한 것이고요.
11t 는 뒤쪽 스프라켓 이빨 갯수.
44 t 는 체인링(크랭크) 이빨 갯수입니다.
11t 가 이빨 수가 가장 적으니 9 단
34t 가 1 단이겠죠.
그리고 44t 가 3 단
22t 가 1 단이고요.
그러니까.
앞 1 단과 뒤 9 단은 붉은 색이므로
될 수 있으면 그렇게 기어를 놓으면 안 된다는 거죠.
복잡하시면
rpm 표시되는
속도계를 이용하는 게 가장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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