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모터사이클 탔을때..
처음 모툴 엔진오일 모터사이클 전용 들어왔을때..
1리터에 5만원했습죠..-_-;;보통 1000cc바이크들이 3통정도 들어가니.
15만원에 오일필터 10만원 했던 시절이니 엔진오일 교환..
으헉..-_-;;상상 불가였을때가 있었습니다. 한 7년전쯤..
요즘 같은 오일 2~3만원 공정가에 오일필터 3만원정도 하더군요..
시장이 정착이 됐단 증거겠죠..
그리고 예전 바가지 시절 자동차용 엔진오일 모빌꺼
모터용 2만원 자동차용 1만3천원 같은 점도-_;;
모빌에 알아봤죠..
답변 왈..
거의 같은 재질이다 그러나 미세 첨가제가 조금씩 달라 성격이 조금씩
차이는 난다. 물론 슈퍼스포츠의 극한의 성능을 끌어내지 않으면
단기간에 차이는 없다.. 엔진을 특성을 고려한 주행을 한다면
장기간에도 마모도 등의 차이는 없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자전거도 마찮가지겠죠..
특히 자전거의 경우 케미컬류가 자동차의 것보다 뛰어나지 않을겁니다.
수요와 연구기술의 차이가 워낙 나니까요..
물론 자동차용 개발의 데이타로 자전거용으로 조금 성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잇을 겁니다.
하지만 그 차이가 그런 가격차를 지불할 만큼의 차이는 아닐꺼라는 예측을 해봅니다.
p/s 제 차에는 오토바이용 캐스트롤 100%합성유 씁니다. 다량구매시
싸지는 이점이 있어서 오토바이용을 다량구매 자동차와 오토바이 같이 쓰는데요..차이점 못느끼겠습니다.-_-;;제가 레드존까지 가끔 쓰는 드라이빙을 합니다.
^^
처음 모툴 엔진오일 모터사이클 전용 들어왔을때..
1리터에 5만원했습죠..-_-;;보통 1000cc바이크들이 3통정도 들어가니.
15만원에 오일필터 10만원 했던 시절이니 엔진오일 교환..
으헉..-_-;;상상 불가였을때가 있었습니다. 한 7년전쯤..
요즘 같은 오일 2~3만원 공정가에 오일필터 3만원정도 하더군요..
시장이 정착이 됐단 증거겠죠..
그리고 예전 바가지 시절 자동차용 엔진오일 모빌꺼
모터용 2만원 자동차용 1만3천원 같은 점도-_;;
모빌에 알아봤죠..
답변 왈..
거의 같은 재질이다 그러나 미세 첨가제가 조금씩 달라 성격이 조금씩
차이는 난다. 물론 슈퍼스포츠의 극한의 성능을 끌어내지 않으면
단기간에 차이는 없다.. 엔진을 특성을 고려한 주행을 한다면
장기간에도 마모도 등의 차이는 없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자전거도 마찮가지겠죠..
특히 자전거의 경우 케미컬류가 자동차의 것보다 뛰어나지 않을겁니다.
수요와 연구기술의 차이가 워낙 나니까요..
물론 자동차용 개발의 데이타로 자전거용으로 조금 성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잇을 겁니다.
하지만 그 차이가 그런 가격차를 지불할 만큼의 차이는 아닐꺼라는 예측을 해봅니다.
p/s 제 차에는 오토바이용 캐스트롤 100%합성유 씁니다. 다량구매시
싸지는 이점이 있어서 오토바이용을 다량구매 자동차와 오토바이 같이 쓰는데요..차이점 못느끼겠습니다.-_-;;제가 레드존까지 가끔 쓰는 드라이빙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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