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릿종류에 따라 장력을 조절할수있으나 장력이 조절이 안되는 경우에도
계속타시면 발을빼는것이 점차 수월해집니다.
그사유로는 본인이 안넘어지고 꼭 빼야것다는 의지의 표현일수도 있고요.
처음에는 회사에 앉아있다가 저도 모르게 발뒤꿈치를 바깥쪽으로 획돌리기도 하고그러다보니 운전할때 힐엔토가 절로 되더군요^^
두번째로는 클릿자체가 사용함에 따라 클릿부의 마모와 패달고정부스프링이 탈부착에 의한 길들여짐으로 잘빠지게되는 경향이 있읍니다. 그렇다고 패달링시 그냥 쑥빠지는건 아니고요. 초기사용할때랑 비교해서 뻑뻑함이 많이 준다는 것이지요. 그러니 계속사용하시다 보면 어느날 라이딩후 집에 돌아올때 오늘은 한번도 안넘어졌구나하는 날이 오실겁니다.
계속타시면 발을빼는것이 점차 수월해집니다.
그사유로는 본인이 안넘어지고 꼭 빼야것다는 의지의 표현일수도 있고요.
처음에는 회사에 앉아있다가 저도 모르게 발뒤꿈치를 바깥쪽으로 획돌리기도 하고그러다보니 운전할때 힐엔토가 절로 되더군요^^
두번째로는 클릿자체가 사용함에 따라 클릿부의 마모와 패달고정부스프링이 탈부착에 의한 길들여짐으로 잘빠지게되는 경향이 있읍니다. 그렇다고 패달링시 그냥 쑥빠지는건 아니고요. 초기사용할때랑 비교해서 뻑뻑함이 많이 준다는 것이지요. 그러니 계속사용하시다 보면 어느날 라이딩후 집에 돌아올때 오늘은 한번도 안넘어졌구나하는 날이 오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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