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확실히 왼쪽이 뒷브레이크구요...직접 확인한건 아니지만,영국을 포함한 영연방국가도 같을꺼라 생각됩니다...
아시다시피, 세상엔 우리와 다른 방식이 존재하지요..
자기가 배우고, 편한대로 쓰면 됩니다...
글구 오토바이는, 음 글쎄요..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만
기어가 왼쪽발에 있어,왼쪽에 클러치가 있는게 아닐까요...덜 헷갈리게..
왼쪽엔 기어와 클러치.....오른쪽엔 앞,뒤브레이크...^^
>저역시 첨부터 오른쪽이 앞, 왼쪽이 뒷브레이크였습니다만 그런 형식이
>이상하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MTB의 원조가 미국인데 거기선 오른쪽이
>뒷브레이크이고 일본에서는 반대이란것은 여기서 첨 알았지만요.
>
>산악자전거타시는 분들중 자전거를 처음 배우셔서 산을 타시게 된 분들보다 일반자전거를 타시다 산악자전거를 타시게 된 분들이 월등히 많을거로 사료됩니다. 습관이란 것이 그리 쉽게 바뀌는것도 아니고 절대절명의 위급한 순간,
>산악자전거를 타면 오른쪽이 리어이고 고수가되면 앞브레이크를 많이 사용하게 된다는 것에 의식을 하다가 사고를 당하는것 보다는 본인의 오랜습관에
>맞게 셋팅을 하시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격어 봤지만 아무리 웨이백에 자전거도사라도 경사에서 앞브레이크에 과도한 힘이 간다면 물리학적으로? 꼬구라질 수 밖에 없더라고요. 차라리 뒷쪽이라면 스핀이 되면서 옆으로 넘어졌을텐데하는 후회가 들더군요. 그래서 그냥 타던데로 타자고 결심하였지요.^^'
>
>그리고 궁금한것은 원산지에 관계없이 오토바이의 경우는 오른쪽이
>앞브레이크인데 그건 왜 일까요? 물론 뒤는 풋브레이크이지만요. 클러치가
>오른쪽이었다면 오도비타면서도 잭나이프로 함 날라가지 않았을까하는 생각
>이 듭니다. 다행입니다.
아시다시피, 세상엔 우리와 다른 방식이 존재하지요..
자기가 배우고, 편한대로 쓰면 됩니다...
글구 오토바이는, 음 글쎄요..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만
기어가 왼쪽발에 있어,왼쪽에 클러치가 있는게 아닐까요...덜 헷갈리게..
왼쪽엔 기어와 클러치.....오른쪽엔 앞,뒤브레이크...^^
>저역시 첨부터 오른쪽이 앞, 왼쪽이 뒷브레이크였습니다만 그런 형식이
>이상하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MTB의 원조가 미국인데 거기선 오른쪽이
>뒷브레이크이고 일본에서는 반대이란것은 여기서 첨 알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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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자전거타시는 분들중 자전거를 처음 배우셔서 산을 타시게 된 분들보다 일반자전거를 타시다 산악자전거를 타시게 된 분들이 월등히 많을거로 사료됩니다. 습관이란 것이 그리 쉽게 바뀌는것도 아니고 절대절명의 위급한 순간,
>산악자전거를 타면 오른쪽이 리어이고 고수가되면 앞브레이크를 많이 사용하게 된다는 것에 의식을 하다가 사고를 당하는것 보다는 본인의 오랜습관에
>맞게 셋팅을 하시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격어 봤지만 아무리 웨이백에 자전거도사라도 경사에서 앞브레이크에 과도한 힘이 간다면 물리학적으로? 꼬구라질 수 밖에 없더라고요. 차라리 뒷쪽이라면 스핀이 되면서 옆으로 넘어졌을텐데하는 후회가 들더군요. 그래서 그냥 타던데로 타자고 결심하였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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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궁금한것은 원산지에 관계없이 오토바이의 경우는 오른쪽이
>앞브레이크인데 그건 왜 일까요? 물론 뒤는 풋브레이크이지만요. 클러치가
>오른쪽이었다면 오도비타면서도 잭나이프로 함 날라가지 않았을까하는 생각
>이 듭니다.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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