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규 확실히 가르쳐 주마~~!!
공학도의 브레끼 교실~!!
모든 이륜자는 앞바퀴는 속력감소의 역할이고 뒷바퀴는 균형..(?)
정도의 능력밖에지니지 못한다.
자동차도 마찬가지.
감속과함께 뉴턴의 제1물리 법칙에(관성) 의해 앞바퀴에 질량이 집중되기
때문이지.
따라서 앞바퀴의 역할이 갱장히크지~!
급하게 브레이크를 잡을떄도 뒷바퀴는 하중이 가벼워 끌리지만..
앞바퀴가 끌리는 경우가 거의 없다.
자동차도 보통 후륜드리프트고 4륜드리프트는 세계최정상의 선수 몇몇만
한다지. 여튼간에.
사람들은 본래 오른손잡이가 많다. 대략 8:2 정도.. 왠지는 몰라 ㅡㅡ;;
여튼 그러면 왼손으로 세우는것과 오른손으로 세우는것중 뭐가 쉬울까.
당연히 오른손이 힘이 씨것지~!
따라서 앞바퀴 + 오른손이 젤잘쓴다는 말씀~!
그러나.. 산탈때를 생각해봅시다.
대체로 브레끼는 내리막에서 자주쓰고..
내리막에서 무리하게 앞바쿠를 잡으면??
앞으로 한바쿠 굴르겄지.. 대체로 뒷바퀴를 약간씩틀면서 방향도 바꾸고..
웨이트 백으로 될수있는한 뒤에 비중을 둘라고하자나.
그럼 뒷바퀴 브레이킹의 중요성이 는다는 얘기것지.
그래서 힘씬~! 오른손이 뒷바퀴를 담당하는 거랄까...
또워낙에 브레키가 성능이 좋아서 평지는 왼손으로 (앞브레키)충분하기도하고.
그런식이란다...
왼손잡이는?? ㅡㅡ;;; 글쎄다...
뭐 이렇다지만.. 결국은 자기 편한게 최고?? 하... 푸핫핫
공학도의 브레끼 교실~!!
모든 이륜자는 앞바퀴는 속력감소의 역할이고 뒷바퀴는 균형..(?)
정도의 능력밖에지니지 못한다.
자동차도 마찬가지.
감속과함께 뉴턴의 제1물리 법칙에(관성) 의해 앞바퀴에 질량이 집중되기
때문이지.
따라서 앞바퀴의 역할이 갱장히크지~!
급하게 브레이크를 잡을떄도 뒷바퀴는 하중이 가벼워 끌리지만..
앞바퀴가 끌리는 경우가 거의 없다.
자동차도 보통 후륜드리프트고 4륜드리프트는 세계최정상의 선수 몇몇만
한다지. 여튼간에.
사람들은 본래 오른손잡이가 많다. 대략 8:2 정도.. 왠지는 몰라 ㅡㅡ;;
여튼 그러면 왼손으로 세우는것과 오른손으로 세우는것중 뭐가 쉬울까.
당연히 오른손이 힘이 씨것지~!
따라서 앞바퀴 + 오른손이 젤잘쓴다는 말씀~!
그러나.. 산탈때를 생각해봅시다.
대체로 브레끼는 내리막에서 자주쓰고..
내리막에서 무리하게 앞바쿠를 잡으면??
앞으로 한바쿠 굴르겄지.. 대체로 뒷바퀴를 약간씩틀면서 방향도 바꾸고..
웨이트 백으로 될수있는한 뒤에 비중을 둘라고하자나.
그럼 뒷바퀴 브레이킹의 중요성이 는다는 얘기것지.
그래서 힘씬~! 오른손이 뒷바퀴를 담당하는 거랄까...
또워낙에 브레키가 성능이 좋아서 평지는 왼손으로 (앞브레키)충분하기도하고.
그런식이란다...
왼손잡이는?? ㅡㅡ;;; 글쎄다...
뭐 이렇다지만.. 결국은 자기 편한게 최고?? 하... 푸핫핫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