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생각입니다. 여러사람의 의견을 읽어보니,
바퀴를 분리해서 타면 문제없다, 기반시설이 갖춰지면 타자, ... 등의 내용이 있더군요.
제 생각은 둘 다 정답이 아닌듯 합니다.
자전거의 지하철 탑승 요구하는 사람들의 기본 취지는
자전거를 교통의 연계수단으로 좀더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하자는 것
일텐데 매번 바퀴를 분리한다는것은 기본 취지에 오히려 반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반시설이 갖춰지기를 기다리자는것은 우리나라 행정 절차및 수행능력을 볼때
그게 도대체 언제가 될지 가늠조차 할수가 없군요.
자전거의 지하철 승차를 요구는 분들이 하루 24시간 언제든 이를 가능하게 해달라는
주장은 아닐것입니다. 그들도 생업에 종사하며 아침 저녘으로 만원 지하철에
시달려본 경험이 있을텐데 누가 그런 혼잡한 시간대에까지 자전거를 싣고
다니려 하겠습니까. 하라고 해도 못하겠지요.
탑승 허용 시간을 지정해두고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 시간대에 제한적으로 허용한다면
큰 무리는 없을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자전거를 옮기는 방법이 마땅치 않은것도 사실인데 이는
시설이 갖춰질때까지는 어쩔수없이 스스로 알아서 해야할 문제 인것 같습니다.
스스로 들쳐매고 옮기던, 끌고 다니던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내에서
옮기면 되겠죠.
현행과 같이 다른 대안도 없이 무조건 자전거의 전철 탑승을 금지 하는것은 부당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바퀴를 분리해서 타면 문제없다, 기반시설이 갖춰지면 타자, ... 등의 내용이 있더군요.
제 생각은 둘 다 정답이 아닌듯 합니다.
자전거의 지하철 탑승 요구하는 사람들의 기본 취지는
자전거를 교통의 연계수단으로 좀더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하자는 것
일텐데 매번 바퀴를 분리한다는것은 기본 취지에 오히려 반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반시설이 갖춰지기를 기다리자는것은 우리나라 행정 절차및 수행능력을 볼때
그게 도대체 언제가 될지 가늠조차 할수가 없군요.
자전거의 지하철 승차를 요구는 분들이 하루 24시간 언제든 이를 가능하게 해달라는
주장은 아닐것입니다. 그들도 생업에 종사하며 아침 저녘으로 만원 지하철에
시달려본 경험이 있을텐데 누가 그런 혼잡한 시간대에까지 자전거를 싣고
다니려 하겠습니까. 하라고 해도 못하겠지요.
탑승 허용 시간을 지정해두고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 시간대에 제한적으로 허용한다면
큰 무리는 없을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자전거를 옮기는 방법이 마땅치 않은것도 사실인데 이는
시설이 갖춰질때까지는 어쩔수없이 스스로 알아서 해야할 문제 인것 같습니다.
스스로 들쳐매고 옮기던, 끌고 다니던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내에서
옮기면 되겠죠.
현행과 같이 다른 대안도 없이 무조건 자전거의 전철 탑승을 금지 하는것은 부당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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