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아노다이징착색에 대하여 문의하신 분들에게
일일이 답변을 못하여 이곳에 올림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먼저 저는 업무상 접할기회가 많아서 알고있는것이지
이분야에 전문가는 아닙니다. 서두가 길었네요.
1. 자전거부품은 영세업체에서도 가능합니다.
단지 보유염료가 한두가지밖에 없어서 선택의 폭이 작습니다.
가격은 대략 2-3만원선이면 가능합니다.(색상한정)
2. 프레임은 규모가 큰업체에서나 가능합니다.
또한 염료색상도 여러가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용로(도금채를 담글수있는 통)가 큰것을 보유 가격은
대략 5-10만원선입니다.(색상다양. 12가지)
중요한것은 모든 아노다이징은 순수 알류미늄이어야 합니다.
특히 표면을 센딩(고운 모래를 고압으로 쏴서 표면을 스트립)을
하는 겁니다. 기성 착색한것을 (프레임 부품 포함)보면은 표면이
흡사 모래사장표면과 같습니다.이것이 쌘딩처리후 도금을 한것
입니다.(참고로 쎈딩비는 별도입니다)
결론은 프레임기존 도색,착색한것을 제거하는게 중요합니다.
기존 도색이 튼튼할수록 쎈딩은 그만큼 힘들지요.(쎈딩비 상승)
*** 아노다이징 착색 작업 순서
1. 표면쎈딩처리 2. 산처리 3. 도금 4. 건조
이상 제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일이 답변을 못하여 이곳에 올림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먼저 저는 업무상 접할기회가 많아서 알고있는것이지
이분야에 전문가는 아닙니다. 서두가 길었네요.
1. 자전거부품은 영세업체에서도 가능합니다.
단지 보유염료가 한두가지밖에 없어서 선택의 폭이 작습니다.
가격은 대략 2-3만원선이면 가능합니다.(색상한정)
2. 프레임은 규모가 큰업체에서나 가능합니다.
또한 염료색상도 여러가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용로(도금채를 담글수있는 통)가 큰것을 보유 가격은
대략 5-10만원선입니다.(색상다양. 12가지)
중요한것은 모든 아노다이징은 순수 알류미늄이어야 합니다.
특히 표면을 센딩(고운 모래를 고압으로 쏴서 표면을 스트립)을
하는 겁니다. 기성 착색한것을 (프레임 부품 포함)보면은 표면이
흡사 모래사장표면과 같습니다.이것이 쌘딩처리후 도금을 한것
입니다.(참고로 쎈딩비는 별도입니다)
결론은 프레임기존 도색,착색한것을 제거하는게 중요합니다.
기존 도색이 튼튼할수록 쎈딩은 그만큼 힘들지요.(쎈딩비 상승)
*** 아노다이징 착색 작업 순서
1. 표면쎈딩처리 2. 산처리 3. 도금 4. 건조
이상 제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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