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제가 생각하는 문제는 이것입니다.

LIMAR2004.02.14 02:15조회 수 699댓글 0

    • 글자 크기


이정휘님...
오늘 충분히 기분이 상하셨으리라고 봅니다.

그러나, 아래 이정휘님께서 쓰셨던 글("사탄노리님 보시오!")에서도 볼 수 있듯이..

"...문제의 차체를 가지고 객관적인 의건을 듣고자 다른 매장들의 전문가들에게 보여줬더니 하나같이 제 입장에 손을 들더군요.
사탄노리님은 글에 이제 막 입문하고 실력도 없는 초보자라고 하셨는데 동정표를 얻기위한 멘트인가요?
아니면 자전거라는게 어떻게 타던지 끝까지 아무 문제가 없는 천하무적으로 알고있는 사람인가요?
지금은 어떤 자전거를 타고서 만족하는지 모르겠지만 그 자전거도 A/S가 발생하면 최소한 본인의 과실은 인정하고 의뢰를 하싶시요..."

1) 객관적인 입장을 듣고자, 어찌하여 다른 매장의 전문가들에게 보여드렸는지요? 왜 제조사에 문의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지 않았는지요?  그랬다면 최소한의 객관적인 crash replacement policy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 않았을까요?

2) 소비자가 warranty를 요청함에 있어 최소한 본인의 과실을 인정하고 의뢰를 하라는 충고는 도대체 어디서 듣고 배운 것인지요?

제가 생각하는 문제의 본질은 이것입니다!




이후로 기록하는 것들은 그저 저의 생각입니다.
아래 글을 통해 이정휘님이나 자이안트를 비난할 생각은 추호도 없습니다.

하드한 성향의 라이더도 있고, 소프트한 성향을 가진 라이더도 있을 것입니다만, 저의 좁은 식견으로는 아직까지 대부분의 국내라이더들의 성향은 상당히 부드럽다는 느낌입니다.(물론 일부 스폰받는 선수들의 사례는 조금 다르더군요.) 이는 프레임이나 부속에 충격을 주는 것이 무리한 라이딩에 의한 것 보다는, 사용이나 조작미숙(풀서스펜션에서는 특히나)에서 오는 것이라 봅니다.
이러한 사용자과실의 책임 또한 어느 정도는 국내딜러들에게 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떠한 수입상들은 그들이 수입하는 제품에 대해 저보다도 무지한 경우를 보아왔기 때문입니다. 이런 일들이 어떻게 발생할까요? 제가 생각하는 첫번째로는 노력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시 제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방법을 주지시키고 교육하는 과정이 당연히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두번째와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일이 갖는 중요성(자부심)을 인식하지 못하는 듯 합니다. 자전거는 적어도 이곳에 있는 우리에게는 아주 멋진 것입니다. 이는 무엇과도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전문가라고 하는 위치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요? 모샾주의 말처럼,, "이것봐~ 난 30년동안 자전거만 팔아왔다고...." 하는 이런 말 속에 담겨 있는 것일까요?

서양사람들이 한국의 하드한 성향의 라이더에 대한 이해와 한국의 A/S 환경에 대한 이해가 갖추어져 있는지 조금 의아합니다.

저도 자이안트를 아주 좋아합니다. MCM팀모델을 아껴서 타왔었고, Acid모델도 가지고 있습니다. 훌륭한 자전거들입니다.

여러가지 생각이 드는 밤입니다.
여러분 편안히 주무십시오~ ^-^


    • 글자 크기
이 글에 저의 100cents를 드립니다. (by 냠냠냠) 역시 왈바의 힘이 ... (by egg0908)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40 Bikeholic 2019.10.27 3069
82717 워런티 AS 그리고 소비자 과실... 지방간 2004.02.14 475
82716 이말에 저도 전적은아니지만 공감하네요` myrrna10 2004.02.14 226
82715 이 글에 저의 100cents를 드립니다. 냠냠냠 2004.02.14 332
-제가 생각하는 문제는 이것입니다. LIMAR 2004.02.14 699
82713 역시 왈바의 힘이 ... egg0908 2004.02.14 702
82712 말한마디에 천냥빗 갚는 다는 말이 무색합니다.. enigmalsh 2004.02.14 534
82711 참고하겠습니다. 그랑부르 2004.02.14 164
82710 꿀꿀했던하루... 겜으로 푸세요. 가이 2004.02.14 400
82709 100% 공감합니다. 문제의 본질을 정확히 지적하셧음 지방간 2004.02.14 291
82708 워런티가 무엇이던가... 초코보레이스 2004.02.14 364
82707 왈바의 힘은 아니라고 봅니다.. 십자수 2004.02.14 469
82706 동네한바귀님, 소나기님....??? 십자수 2004.02.14 208
82705 차선 등의 도색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재미재미 2004.02.14 143
82704 즐거운 만남이었습니다 동네한바귀 2004.02.14 215
82703 과연 내일 전시회는... treky 2004.02.14 386
82702 그렇습니다. 소비자의 힘입니다. 군림합시다. 디아블로 2004.02.14 274
82701 150% 동감..... jhoh73 2004.02.14 180
82700 [뉴스] 해외 온라인 쇼핑 15만 원까지 면세 곤잘레스 2004.02.14 368
82699 정말 보고 싶지 않은 글들도 있군요. 거북이형 2004.02.14 244
82698 아래동일한게임이있어서... 삭제합니다.^^ xxgen 2004.02.14 308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