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자전거에입문 2년차, 알파인에 입문한지 올해로 3년차, 40대직장인 라이더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이유는 그것도 실명으로, 국내 스포츠수입업체의
리콜 또는 A/S실태를 알리고 저역시 공론화시키고자 이렇게 시간을 내봅니다..
상황은 알파인보드 리콜이지만 그딜러가 저희가 좋아하는 "록키 마운틴"등
자전거를 정식수입하는 업체이기에 이렇게 왈바 식구들께 알립니다
저역시 거의 매일 이사이트를 방문 제 애마인 오렌지와 함께 가끔씩 왈바벙개
를 즐겨하는 지라.. 요즘에 뜨거운 감자인 제품A/S건에 제 경우를 소개합니다..
지난해 1월 제 마흔번째 생일 제 집사람이 큰돈들여서 평소 제가 좋아하는 알파인보드를
선물하겠다며 찾은곳이 압구정 '스노우밸리'라는샾 전직 선수이셨던 전 사장님이 권해
나름대로 알파인 분야에선 명품이라는 F2데크(156CM)에 DEELUX바인딩을 맞춰
사진처럼 박살나기전까지 딱 다섯번 라이딩 했답니다..
근데 지난달 대명홍천 맨오른쪽 리프트에 올라 중간지점정도에서 소위 얘기하는'역 엣지'에
걸려 앞으로 두어바퀴 구르고선 제몸을 추스려보니 별탈없기에 다시정신차렸죠.
그리곤 다시 미끄러져보니 느낌이 이상해 확인, 오른쪽 바인딩 바로 뒷쪽에서 기억자로 부러진
보드를 확인할수 있었답니다...겁 나더군요..제몸이 어떨까하는 생각에.... 별탈 없더군요 제몸은
확인 결과 아래사진처럼 줄로 그은것 처럼 그야말로 '똑' 부러졌습니다..
여러사람들이 그러더군요 이건 제품하자일거라고...
그래서 수소문 끝에 하이랜드란 수입상에서 국내F2 독점 수입한단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제 보드를 직접들고 그 회사에 방문 이런설명를 해봤죠.그랬더니 이런경우엔 보상이 어렵다
더군요..하면서 일주일을 기다리라는겁니다.. 오스트리아 F2본사에 연락을 취해서 보상문젤
협의하겠다면서요..그러기를 일주일 다시온 연락은 본사에서도 이런경우엔 보상이 어렵단거란
답변뿐이더군요.. 그러면서 하는 말씀이
'선례가 없다' '스키나 보드는 국내에서 통상 워런티가 없다'란얘기를 합니다...
제키가171CM 몸무게 70킬로.전 샾에서 권하는 스펙대로 보드 조립했습니다..
제가 만약 F2측에 나와있을 매뉴얼상에 제한치를 벗어나게 조립했다거나.제가
100KG이넘는 거구였다면 보상이 쉽지않을걸로 예상됩니다만
저역시 전문직에 종사하는 처자식을 둔 가장으로 목숨 걸며 타는 라이더는 아닙니다..
그야말로 마일드 라이더죠...
누구나 제품을 결정할때 브랜들파워를 느끼는건 단지 디자인이나 상품의 질로만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합니다...비싼값으로 구입한 제품엔 그 제품이 불량일경우의 워런티 값까지
이미 소비자들은 치르고 그 제품을 구입한거죠 이미...
국내에서나 국제적으로 이미 동계올림픽 알파인선수들에게까지 정평이 나있는 F2..
많은 라이더들이 가격압박으로 인해 구입하지 못하고있는 실정..이였지만 이젠
다른이유로도 다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이런식의 주먹구구식의 워런티서비스.
A/S부재인 한국에선 제아무리 F2도 소비자를 힘들게 합니다...
워런티가 않되는 정당한 근거가 보여주길 국내 하이랜드사에 이글을 통해 다시 요청하는 바입니다
이런경우 PL법이 있다더군요...
전 현재 개인적으로 F2본사에 이메일을 보내놓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참고로 저희가 잘쓰는 만년필중에 몽블랑이란 브랜드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데
제가 아는 한분은 그펜을 셔츠에 꼽은채 세탁에 넣어 세탁을해 거의 못쓰게 되어버린 그펜을
보상차원이 아닌 재구입차 들른 매장에서 삼일후 새제품으로 받았다는 고객 만족서비스를
듣고는 아주 좋은 비교가 되더군요...
여러분들의 리플 부탁드립니다....
하이랜드측에선 여러 명품들을 수입하고 계시더군요..
명품들의 명성만큼, 워런티서비스나 하자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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