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설문 조사 좀 부탁드릴게요~

무한궤도2009.09.15 16:03조회 수 456댓글 7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저는 토목공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음이 아니라 이번에 제가 해외 탐방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주제를 자전거로 잡았습니다.

그래서 크게 자전거 도로와 자전거 산업으로 나누어서 해외탐방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그에 관련해서 간단한 설문조사를 할 수 있을까 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자전거 도로와 자전거 산업에 대한 생각을 여쭤보고 싶어서 두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냥 설문만 해주셔도 감사하고요..보완하거나 추가하였으면 하는 질문 있으시면 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자전거 도로에 관한 설문

1. 현재 자전거로 출 / 퇴근 하는가?

1. 그렇다. 2. 아니다.

2. 만약 한다면 하루 출퇴근 거리는 얼마인가?

3. 안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4. 자전거 출 / 퇴근시 가장 위협적인 요소는 무엇인가?

5. 현행 자전거 도로 시스템에 만족하고 있는가?

1) 매우 그렇다. 2) 그렇다. 3) 그저 그렇다. 4) 아니다. 5) 전혀 아니다.

6. 자전거 도로에 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7. 자전거 도로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8. 여가 시간에 자전거를 이용할 때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는가?

9. 이용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10.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11. 자전거 도로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는가?

 

자전거 산업에 관한 설문

1. 현재 자전거를 소유하고 있는가?

2. 소유하고 있다면 몇 대를 소유하고 있는가?

3. 소유하고 있는 자전거의 메이커는 무엇인가?

4. 국산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가?

5. 만약 국산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6. 최근 자전거의 국내 생산 재개에 관하여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7. 국산 하이엔드 업체들의 제품(바이퍼, 코호시스 등)에 관한 시각은 어떠한가?

8. 자전거 산업의 전망에 대한 의견은?

1) 매우 긍정적 2) 긍정적 3) 그저 그렇다 4) 부정적 5) 매우 부정적

9. 자전거 산업 촉진을 위하여 어떠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는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7
  • 무한궤도님의 질문이 어느 정도 답변자의 끈기를 요구하시는 듯.^^

     

    자전거도로

    4번 - 위협적으로 몰아붙이는 자동차,

    5번 - 아니다

    7번 -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병설해 놓았음에도 홍보나 관리가 거의 없어

             보행자와 자전거가 뒤섞이고 오토바이들이 수시로 매연을 뿜으며 위협적으로 달려도

            단속하는 걸 한 번도 보지 못했다.  그리고 날림공사가 많아 비라도 내리면 빨래판처럼

           물이 곳곳에 고여 배수가 되지 않는다.

    8번 - 자전거도로 뿐만 아니라 차도 등의 모든 길을 이용한다.

    11번 - 자전거도로와 도로변의 화단 사이의에 뾰족한 말뚝들과 위협적으로 보이는 철근으로 된 말뚝을 꽂아놓은 곳이 많다. 실수로 넘어진다고 생각하면 아찔한 생각이 든다. 그리고 산책로와의 경계에 설치한 화강석이나 시멘트 구조물들의 모서리가 지나치게 각져 있다. 실제로 넘어지면서 모서리에 다친 사람을 목격하기도 했다. 그냥 선으로 경계를 구분해도 충분한 것을 높이가 상당한 구조물로 경계를 만들어놓은 건 안전을 위해서도 그리 좋은 것 같아 보이지는 않는다.

     

    자전거산업

    1번 - 소유하고 있다

    2번 - 3대

    5번 - 산악용으로 신뢰를 줄 만한 국산자전거가 없다.

    6번 - 산악용 엠티비의 사용자 입장에서 본다면 다소 회의적이긴 하지만 우리라고 고가의 품질 좋은 자전거를 만들지 못하란 법은 없다고 생각한다. 장차 국산 자전거가 기능이나 품질 면에서 확실히 품질이 검증이 된다면 같은 값이면 국산 자전거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

    7번 - 세계적인 부품 생산국을 향한 첫발을 내디딘 선구자들이라고 생각한다. 제품들도 마음에 든다.

    8번 - 4)부정적: 밝다고 보지 않는다. 그러나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세계적인 생산국 반열에 오른 나라들을 따라잡으려면 생산을 서둘기보다 각계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생산에 앞서 연구 분야부터 먼저 선행돼야 할 것이다.  

     

  • 1. 현재 자전거로 출 / 퇴근 하는가?

    1. 그렇다. .

    2. 만약 한다면 하루 출퇴근 거리는 얼마인가?

    대략 30km정도

    3. 안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4. 자전거 출 / 퇴근시 가장 위협적인 요소는 무엇인가?

    안전등및 전조등 부착 안 한 자전거와 아주 눈 부신 전조등을 상향으로 하고 오는 자전거

    5. 현행 자전거 도로 시스템에 만족하고 있는가?

    4) 아니다.

    6. 자전거 도로에 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7. 자전거 도로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현실을 무시 한 탁상행정의 형식적인 자전거도로.예)좁은도로 한 복판에 가로수를 심어놓는 경우

    8. 여가 시간에 자전거를 이용할 때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는가?

    가는 길에 있으면...

    9. 이용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보행자가 드문 시간에는 차도 보다는 안전하고 질문 그대로 여가시간이니 시간의 여유가 있으니...

    10.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11. 자전거 도로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는가?

     하나의 차선으로 인정하고 차 들이 넘어오지 못하도록 경계석이 일정간격으로 있었으면...

    자전거 산업에 관한 설문

    1. 현재 자전거를 소유하고 있는가?

    그렇다

    2. 소유하고 있다면 몇 대를 소유하고 있는가?

    3대

    3. 소유하고 있는 자전거의 메이커는 무엇인가?

    트렉1대,코렉스1대.아동용1대

    4. 국산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가?

    부품 몇 가지정도...

    5. 만약 국산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사용하고 싶어도 종류가 제한되어 있어서...

    6. 최근 자전거의 국내 생산 재개에 관하여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글쎄...오랜시간이 필요할 거라고 본다...사용자들에게 인정받기까지...금액면의 메리트까지...

    애국심에 호소할 수 있는 시대는 아니라고 본다

    7. 국산 하이엔드 업체들의 제품(바이퍼, 코호시스 등)에 관한 시각은 어떠한가?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고있다...디자인의 독창성및 품질면에서...

    8. 자전거 산업의 전망에 대한 의견은?

    1) 매우 긍정적

    9. 자전거 산업 촉진을 위하여 어떠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는가?

    일단 인프라가 구축되어져야 할 거라고 본다

    도로다이어트도 해야되고 각종 대중교통수단들과의 연계성 또한 필연적이어야 된다고 본다

    무엇보다도 법 제정이 시급하다고 보여진다

    우리나라는 근대화되어가는 시점에서 사람에서 차로 너무 빨리 넘어오게 되어 이륜차의 배려에 대해

    찾아보기 힘들게 되어 버렸다

    오토바이에 대한 정립도 이제 시작하는 단계(면허체계및 등록등)이다보니 자전거에까지 올려면 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의식부터 선진화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또한 필요 할 것으로 보인다

     

  • 무한궤도글쓴이
    2009.9.16 00:12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해 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 1. 현재 자전거로 출 / 퇴근 하는가?

    1. 그렇다.

    2. 만약 한다면 하루 출퇴근 거리는 얼마인가?

    왕복 84Km

    3. 안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4. 자전거 출 / 퇴근시 가장 위협적인 요소는 무엇인가?

    위협운전하는 차량과 갑자기 들리는 경적소리.

    5. 현행 자전거 도로 시스템에 만족하고 있는가?

    택도 없다.

    4) 아니다.

    6. 자전거 도로에 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한강이나 탄천정도만 만족

    7. 자전거 도로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형식상 만들어져 있고 주차된 차들...등

    8. 여가 시간에 자전거를 이용할 때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는가?

    있으면 이용하고 구간이 없으면 차들과 함께

    9. 이용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차들이 없으니까.

    10.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아주 작은 이유라면 노면이 거칠어서? ㅋㅋㅋ

    11. 자전거 도로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는가?

    일반 도로에 그어진 자전거 도로라면 분리턱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자면 천호동에서 하남시 넘어가는 고갯길에 자전거 도로처럼

     

     

    자전거 산업에 관한 설문

    1. 현재 자전거를 소유하고 있는가?

    있다.

    2. 소유하고 있다면 몇 대를 소유하고 있는가?

    1 대 (내꺼만)

    3. 소유하고 있는 자전거의 메이커는 무엇인가?

    글쎄? 대륙 국적의 이름모를 카본. 국내 업체로부터 스폰 받은 거라 그 회사 로고를 붙였다.

    4. 국산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가?

    몇 몇 부품들

    5. 만약 국산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생산되지 않으니까.

    6. 최근 자전거의 국내 생산 재개에 관하여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열렬환영...

    7. 국산 하이엔드 업체들의 제품(바이퍼, 코호시스 등)에 관한 시각은 어떠한가?

    바이퍼 크랭크는 아주 맘에 든다. kohosis제품군 역시 좋긴 하고 일부는 쓰고 잇기도 하지만 지나친 경량화에 의한 안전성에서 가끔 문제사항이 나타난다... 하지만 본인은 경험하지 못했다.메뉴얼에 따라 사용하므로.

    8. 자전거 산업의 전망에 대한 의견은?

    2) 긍정적 ---반짝산업이 되지 않길 빈다...

    9. 자전거 산업 촉진을 위하여 어떠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는가?

    업체에 대한 금융지원과  고기술력 확보 및 배치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일반 차량 운전자들에 대한 자전거의 권리교육

    의식전환,  돈 쳐들여서 선진국 벤치마킹 했으면 좋은 점만 골라서 따라하는 건 왜 안 하는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뭘요... 수고하세요.^^

  • 가당찮은 일입니다만(거의 타지 않아서)
     

    1. 현재 자전거로 출 / 퇴근 하는가?   아니다.

    3. 안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게을러져서

    4. 자전거 출 / 퇴근시 가장 위협적인 요소는 무엇인가?   자동차 사고 위험

    5. 현행 자전거 도로 시스템에 만족하고 있는가?    아니다.

    7. 자전거 도로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행정편의적인 발상으로 실제의 주행이 어렵게 만들었다.

    8. 여가 시간에 자전거를 이용할 때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는가?  가끔이용

    9. 이용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도로보다 안전

    11. 자전거 도로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는가?  실질적으로 사용자 위주의 설계 필요

     

    자전거 산업에 관한 설문

    1. 현재 자전거를 소유하고 있는가?  물론

    2. 소유하고 있다면 몇 대를 소유하고 있는가? 3대

    3. 소유하고 있는 자전거의 메이커는 무엇인가?   니꼴라이, 캐넌데일, 삼천리?

    4. 국산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가? 사용한다.

    5. 만약 국산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품질이 낮음

    6. 최근 자전거의 국내 생산 재개에 관하여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생산을 한다는 것은 인프라의 구축 후에 가능한 일인데 너무 성급하게 하고 있다.

    7. 국산 하이엔드 업체들의 제품(바이퍼, 코호시스 등)에 관한 시각은 어떠한가?

    일단 부품을 생산하는 것에 대해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품질향상과 가격 면에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본다.

    8. 자전거 산업의 전망에 대한 의견은?  부정적

    9. 자전거 산업 촉진을 위하여 어떠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는가?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재료, 설계, 인력 등에 신경을 써야 한다.

  • 1 자전거 출퇴근-> 한다

    2안하는 이유는   자동차의 위협

    4.자전거 출퇴근시 가장 위협적인 요소 자동차 사고

    5도로 시스템에 만족: 아니다

    6최근 에 자건거 국내생산 시스템   환영은 하지만 실효성은

    7: 자전거 도로에 만족 하지 못하는 이유는  : 설계하시는 분이 타보면  알죠  뭐가 불편한지  타교통체계와의 연계성도 떨어짐

    8: 여가시간에 자전거 도로: 가끔이용

    9: 이용한다면 이유는  도로보다 안전

     

     

  • 자전거 산업에 설물

    1자전거 보유: 예

    2 소유하고 있는 자전거:2대

    3: 메이커는  로뜨 와일드  엘스워스

    4국산 제품들은 : 사용한다

    5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중고가가 잘나오지 아니함

    6: 자전거 국내생산 재개: 부품산업이 발전 해야 되지 않는가요

    7: 바이퍼 코호시스: 가격에는  별로   코호시스의 일부 부품은 사용중입니다

    8: 자전거 산업의 전망에 대한 의견: 단기적으로는  부정적 장기적 투자에는  긍정적

    9: 자전거 산업 촉진위해서 방법:투장가 따라야죠 국가적인 투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40 Bikeholic 2019.10.27 3104
188103 李대통령, 올해 ‘꿰매고 싶은 입’ 1위28 바보이반 2009.12.22 1362
188102 李대통령 “물값 싸서 물 낭비 심한 것 같다” (펌)14 mtbiker 2011.03.22 1563
188101 龍顔이 맞나요? (무) 십자수 2004.07.14 379
188100 女難(여난) 2題26 靑竹 2007.11.21 1718
188099 女難(여난) - 310 靑竹 2008.01.18 1392
188098 女福(여복)19 靑竹 2008.02.12 1768
188097 不滅의 帝王 國岡上廣開土境平安好太王 날초~ 2004.09.05 639
188096 不 狂 不 及 훈이아빠 2004.09.07 550
188095 힝~~ 빋고는 싶은데/... 시간이 영 안맞네요...ㅠㅠ 십자수 2004.05.08 218
188094 힝.... bbong 2004.08.16 412
188093 힝.. 역시 로드용 타이어로 바꿔 갈걸. ........ 2000.08.15 242
188092 힛트작입니다.... vkmbjs 2005.09.03 326
188091 힙합이나 댄스곡 잘 아시는분 아래 방금 스타킹에 나온 노래 제목이?1 dynan 2007.01.27 893
188090 힙쌕을 사용해 볼려고 합니다23 gcmemory 2006.05.27 1384
188089 힘찬 출발 되시리라 믿습니다. zzart 2002.10.16 241
188088 힘찬 응원을..... kwakids 2004.07.28 308
188087 힘찬 업힐( up-hill)을 !! bullskan 2005.04.02 265
188086 힘줄 늘어나 고생 해 보신분들~ trek4u 2004.07.28 642
188085 힘좀 써주세요... ........ 2001.01.26 260
188084 힘이 많이 드는 나사를 풀 때는 *^^* Kona 2004.10.29 61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