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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MTB는 어떤곳?

leejiyurl2010.12.15 13:48조회 수 1918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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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현재 송파MTB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 글을 쓰는 솔직한 이유는 네이*에 저희 매장 이름을 치면 2007년에 어떤 분이 올린 장문의 안좋은 글이계속 올라오고 있어서 입니다.

근데 왜 하필 왈바에 올리느냐 하시면 뭐 딱히 할말은 없네요.

저는 방이동에서 수년간 살았고 지금의 송파매장 앞으로  수도 없이 지나다녔을텐데 이렇게 직접 일을 하게 될때까지도

이 매장이 있는줄도 몰랐다는 겁니다. 눈으로는 봤으되 관심이 없으니 기억에 없었던 거겠지요.

저는 자전거 매장이라고는 필샵하고 프로사이클하고 경일 밖에 몰랐습니다. 그리고 직원들하고 가깝게 지내다 보니 그 사람들이

불친절한건지 친절한건지도 몰랐습니다.

헌데 제가 지금 일을 하고 있다보니 고객들의 평가에 귀를 기울일수밖에 없는 입장이 되었네요.  손님 대 직원의 입장 차이는

너무도 극명하게 차이납니다. 그리고 손님 한분 한분이  느끼는 감상이란 것은 100%  맞는 말이지만, 모든 손님들이 느끼는 바는

전부 다르다는 것도 맞는 말입니다.

각설하고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자전거 샵의 성격은 전적으로 오너의 성향을 따라갑니다. 직원이 한분 한분께 친절하고 싶어도

그러지 못할 수도 있고, 세심한 정비를 해 드리고 싶어도 그렇게 못할 수도 있습니다.  직원으로 일하다 직접 샵을 차리고 오너가 되면

다시 생각이 바뀝니다. 아~ 이래서 친절하기 힘들구나...하고 말하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친절하게 대접 받으신 분들은 말이 없으시고, 안좋은 기억을 가진 분들이 주로 인터넷에 글을 올리다보니 매장입장에서는 억울한

면이 많습니다.  이런 내용을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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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코멘셜 메타 441 구입한지 3개월만에 스윙암 부러져서 a.s 요청을 드렸는데

    자전거 수거해간지 한달 넘어 왔는데 메인 피봇 플러그도 없이 왔더군요.

    그래서 당일날 다시 보냈는데....다시 한 달 넘어서 왔는데....싸이즈가 맞지않는 것을 가져다 주셨더군요.(싸이즈가 작았음/내경)

    다시 자전거 보냈고 또 다시 한 달이 넘도록 오질 않아서 대충 언제 정도 해주겠다....뭐 이런 말도 없고

    무조건 알겠습니다...란 말만 들었죠.

     

    전화도 제가 거은 다 전화 드렸고,

    송파에서 직접 전화 온 것은 3통이 전부 입니다.

     

    직접 육체적,정신적으로 고통스런 경험을 겪은 저로써는

    a/s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할 말을 잊게 만들었습니다.

     

    최종적으로 도착한 상태를 사실적으로 열거해 드리자면,

    스포크가 자주 나가서 앞,뒤 휠 교체가 어려우면 림 텐션도 잡아 달라했는데 그대로 왔구요.

     

    리어샥과 리어샥 행거 부분사이에 간격이 넓어 그 부분 해결해 달라했는데

    보긴 봤는데 그 간격에다 금속 와샤를 넎는 경우를 보고 어이가 없더군요.(플라스틱 재질이나 연질 재질로 삽입했어야 하는데요)

    해당 피봇 캡도 없고,

    리어샥 고무링도 빼놓고 보내고.....ㅡ.ㅡ

     

    이게 송파의 a/s마인드인가요?

    소수의 라이더분들이 귀사에 자꾸 어필을 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거라 사료됩니다.

     

    앞,뒤 휠은 타사꺼로 교체해서 타고 있고

    더 이상 요구 해봤자 답답하고 많은 시간만 소요될 것 같아 이 상태로 그냥 타고 있습니다.

     

    왜? 그런가에 대해서 생각 해보세요.

     

    넓게 보면 a/s도 영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실로 크고 대단한 영향과 파급을 주죠.

    제가 위에 열거한 대로라면,

    오히려 구입한 라이더가 억울한게 아닌가요....?

     

    그냥 단순한 실수라고 보기엔 어려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감히 조언 드리자면, 친절,빠른 a/s , 의뢰인에게 먼저 전화하는 전화응대, a/s후에 사전 확실한 점검 좀 해주시길 바랍니다.

    대충해서 보내시지 마시구요.

     

    ***신속하고 확실한 a/s=홍보와 마케팅 향상 이란걸 기억하세요. 

     

     

     

  • 참으로 의아한 점이 귀사의 문제를 왜? 왈바에 올리시는지 궁금해 지는군요.

    덪을 놓는 것 같은 뉘앙스가 풍겨지는 이 생각이 잘못된 생각이길 바랍니다.

  • 넵 참고 잘 하겠읍니다.

  • 코멘살 프레임 괜히샀나 싶은 마음이 좀 안들었으면 좋겠는데...-_-;;

  • 욕말고 칭찬듣는 온라인/오프라인샵도 있습니다. 그들의 판매 정책이나 서비스 정책을 한번 참고/비교해보세요. 그럼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 고칠건고쳐야지 자기들입장만내세우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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