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에 한번 올렸는데 저같은 피해입지 마시라고 한번더 올립니다.
지난 5월에 펄크럼 파워XL완성 휠셋을 구매했습니다. 홈페이지 소비자가가 49만원하는 제품이구요...펄크럼이라는 제품은 첼로 스포츠라는 곳에서 공식 수입을 하고있구요... 누구나 알고 있는 삼천리자전거입니다.
자전거 휠(바퀴)은 림,스포크, 허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니 만큼 일반적으로 따로 교체나 수리가 되구요.. 얼마전에 사고가나서 림이 휘어서 대리점을 통해서 첼로 스포츠 본사에 A/S를 맡곁는데요.. 황당한 답변이 왔습니다.
파워 XL 림은 교체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것까지 감수하고 저는 프론트 휠만 새로 구매하면 되는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프론트 휠은 따로 판매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멀쩡한 리어 휠을 버리고 앞,뒤 휠셋을 구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본사에 전화해서 항의를 하니 펄크럼에서 제로~3 까지는 림이 나오는데 그 아래 사양인 파워XL을 림을 따로 보내주지 않는다고 말하더군요... 제로~3까지는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제품으로 A/S가 가능하고 저가형 제품은 싸게 샀으니 통채로 새제품을 구입하라는 말이죠...참 신뢰도 믿음도 안가는 말입니다. 저가의 제품타고는 사고도 고장도 나지 말란 말이네요.
1,2만원 하는 제품도 요즘은 A/S가 기본인데 소비자가가 50만원 가까이 하는 제품을 이런식으로 대책없이 판매하는 경우가 어디있습니까?! 이런 A/S는 난생 처음입니다.
A/S 때문에 비싼돈을 주고 정품을 구매하는것 아닌가요? 억울합니다. 프론트 림하나 휘었다고 완성휠셋을 구매하라고 하면 누가 하겠습니까?
본사에서는 펄크럼 사에서 림을 따로 보내주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런경우 제품구매전에 소비자에게 림을 A/S 받을 수 없다고 고지해야하는것 아닌가요? 답답합니다. 50만원가까이하는 제품을 5개월쓰고 버리라는게 대한민국 최고 자전거 회사의 답변입니다.
아래의 글은 같은 내용으로 첼로스포츠 온라인 a/s란에 올린 글의 답입니다.
참으로 간단하네요...
펄크럼 3 이후 사양에 대해서는 림이 따로 공급되지 않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저는 절대 앞으로 펄크럼 제품 구매하지 않겠습니다. 저같은 피해 입지 않도록 신중하게 구매하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