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지하철 무임승차 논란 유감

탑돌이2023.02.08 14:29조회 수 66댓글 10

    • 글자 크기


제가 호적 기록에 만나이까지 계산하면 2025년에야 무임승차 가능 연령입니다.

솔직히 무임승차 시작 연령을 70세로 하든 아예 박탈하든 관심이 없어요. 

 

근데 요즘 벌어지는 논란을 보면 시장바닥 흥정도 아니고 갈수록 가관입니다.

가뜩이나 노인들 천덕꾸러기 취급하는 사회에서 혐오 감정만 확산시키는 듯 하여 안타까워요. 더구나 판단력 흐린 노땅들 표로 정권잡은 놈들이 할 짓이 아니죠. 

 

어떤놈들은 규정상 무임승차 대상이 65세 "이상"이므로 66세로 하든 70세로 하든 문제될거 없다는 말장난까지 하더군요.

 

지하철 적자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

적자 유발 요인들이 무엇인지 따져보지도 않고 마치 노인들이 적자의 주범인양 몰아가는 행태라니. 돈잘버는 직장인들에게는 교통비까지 지급하면서  말이죠.

 

올려야할 적정운임 억제하고 지하철 방만운영이 적자의 주범일 것입니다.  시설노후로 인한 유지보수비도 늘어만 갈것이고. 대충생각해도 노인무임승차로 인한 손해는 적자분의 0.01프로나 될까요. 만만한게 홍어좃이라더니 하는 꼴이 가관입니다. 무임승차 하는 사람들만 부끄럽게 해놓고 선거철 되면 유야무야 할 것이 뻔하고요. 

 

무임승차 재미로 노인들 나들이 나가 바람도 쐬고 기분도 좋아지면 건강해지고 병원도 덜 가게 되겠죠. 의료보험 부담도 덜겠구요.

 

 평균수명이 길어져 무임승차 연령을 높여야 한다는 논리도 개논리입니다. 60세 정년퇴임 나이는 40년전이나 지금이나 변치 않았어요.

정년 연장도 하고 노인빈곤 문제도 해결한 뒤 기존 혜택 박탈을 검토하는게 순리일 것입니다!

 

 

 



    • 글자 크기
전기차 예찬 (by 탑돌이) 선전 / 광고 (by 뽀스)

댓글 달기

댓글 10
  • 60세 그대로 둬야 하는것을...

    세금이나 뜯지를 말던지...

  • ak4000님께

    이게 골때리는게... 정치하는 놈들 여당이고 야당이고 하는 짓거리가...

     

    항상 편가르기 좋아하는 겁니다...

     

    코로나때... 자영업자 vs 월급쟁이...

     

    지금... 영감 vs 젊은이...

     

    왜 전부 우리네 사고 방식이 대립구도...만 조재하는지 ...

     

    뇌구조가 몹시 조선땅 스럽습니다 ㅠㅠ 일본놈들이 좋아하죠.,,

     

    친일 vs 반일...ㅠ.ㅠ....

  • rampkiss님께
    맞습니다청치꾼 놈들은 여당ㆍ야당을 불문하고 하는 짓거리는 똑 같습니다 ㆍ전부 🐕 🐦 키들입니다
  • 일을 진행하는 놈들의 가치관과 정체성의 문제...그리고 빌어먹을 조직의 구조적 모순

  • 뽀스님께

    그쵸 지하철 인적 구조 혁신이 먼저임...

     

    고비용 저효율... 왜 전철역 당직을 서는지.... 왜 4마리나 있으면서... 역무실 밖에 나오는건 10퍼도 안되는지....

     

    지하철 문에 손님이 끼어도... 역안에서 딩가딩가하는 직원들 ㅠㅠ 이게 지하철의 현실...

     

    근데 웃기는건...  이런 이야기 하면 공기업 노조....놈들이.... 민영화 코스프레 하면서.... 뭐 민영화 하면 큰일날듯하게 포장...

     

    민영화되더라도... 차라리 경쟁구도라면... 요금이 싸질수도 있고.... (특히나 공적 자금 때려 박는 현재의 구조에서 벗어나야,.,, ㅠㅠ)

     

    뭐든 공적 자금 때려 박으면서... 귀족 노조 시키들은 민영화 하면... 요금 오른다고 우민화...ㅠ.ㅠ...

     

    국민들이 바보인줄 아나.... 도로공사만 해도 얼마전 사태봄 답 나옴 ㅠㅠ 

     

    인적 조직 개편.... 이게 먼저지... 요금이나... 무임승차... 이딴걸 건들게 아님 ㅠㅠ

  • 탑돌이글쓴이
    2023.2.9 19:05 댓글추천 0비추천 0
    일부 오류가 있어 시정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주장에 따르면
    21년 서울지하철 무임승차 승객이 2억574만명으로 전체이용객의 15.9프로라네요.
    전체 무임승차인원 중 노인이 83프로.
    이정도면 상당한 수치네요.
    그런데 유료화 한다면 노인 이용객이 훨씬 줄어들 것입니다.
    반면 2012년 한국교통연구원 보고에 따르면 무임승차로 인한 경제적 효과가 336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노인질병감소, 교통사고 감소, 의료비 절감, 관광활성화 등이 그것이랍니다.
  • 탑돌이님께

    차라리... 공적 자금 때려 붓는거... 하나도 없이.... 민영화 해버리면.... 같갈이 해결될겁니다...

     

    탈놈만 타고.... 경쟁 노선... 노설별로 입찰해서 건설하게 하고...

     

    정부주도로 해서 공기업 만들어 놓고... 뭐하는 짓거리들인디 ㅠㅠ

     

    공기업 인적 구조 혁신.... 이게 젤 급한 과제입니다 ㅠㅠ

     

    대구 지하철은 3명이 근무... 그마저도 야간에 퇴근.... 서울 지하철은 4명이 근무 야간에 당직....

     

    이것만 봐도... 얼마나 비효율적인것인지 ㅠㅠ.... 야간에 세콤 설치하고 퇴근하면 되지... 뭐... 금은보화 있다고 쳐자빠져 자게 강제로...시키는건지....

     

    또... 전철역사에서 직원 디비 잔다고.... 테러리스트나 간첩이 역사에 몰래 잠입 테러가 불가능한것인지??.... 참.... 의문덩어리입니다.

  • 탑돌이님께

     

    좌파라 우기는 미친 청년들...중에 지하철 덧글에... 영감탱이들 투표권 박탈하라 이지랄하는... 무뇌아들,,, 누구 아들들인지... 참...ㅠ.ㅠ....

     

    진짜.... 니들은 안늙냐.... 제발 늙기 전에 어디 너같은 젊은놈한테  똑같이 취급당하다 충격먹어 뒤져라 하는 악담이 아닌 덕담...

     

    왜 덕담이냐.... 그걸 생각 못하는데 생각하게 해서 깨닫헤 해서 생각이 바뀐다면 덕담이 되겠죠...

     

    근데 뭐 무뇌아들이 그런말 듣는다고 충격이나 받을지.... 걍... 나는 이리 살다 뒤지련다 하겠죠 ㅠ

     

    문제는... 무뇌아 양성하는 현제의 교육제도와 정치 시스템...

     

    무뇌아가 많아 질수록 통치하기 편해진다는 역설 ㅠㅠ = 수능이 최초 취지와 다르게... 단편적이고 쉽게 출제....

     

    전두환이 만든 학력고사와 다를바 없이... 아니 더 쉽게 출제되고 있으니... 한심할 따름입니다.

     

    전국민의 돌화... 이게 우리 수학 쌤 표현이었는데.... 예비고사 본고사에서 학력고사로 바뀔때....

     

    KBS3티비 만들어서 거기서 강제적으로 출제한 학력고사 만들때.... 전두환이 만들려고한... 전국민의 돌화...

     

    지금... 정치인들이 가는 길이... 그 길 같아 참 안타깝습니다.

     

    MZ 세대가 문제가 아니라... MZ 세대 사고를 형성하게한 제도.... 그걸 만든 미친 놈들을 원망하고 싶네요

  • 철도 종사지의 임금은 일반 월급쟁이들 알면 놀랄정도의 급여를 받는 것으로 압니다ㆍ거기에 성과급ㆍ 상여금ㆍ놀랄 놀자죠ㆍ 그러니 적자일테고ᆢ 저는 거능한 전철을 이용하지 않고 자전거로 달리니 무입승차에 대한 부끄러움도 없고ᆢ뭐 일간엔 젊은이들이 낸 세금으로 노인들이 무임승차를 한다고 하는데 노인들도 세금낸다 젊은놈들아ᆢ 이런 정책을 논 하는 놈들이야 마로 전천ㅅ요금이 얼마인지ㆍ버스요금이 얼마인지도 모르고 국민들의 세금으로 승용차 굴리는 개 🐕 💩 같은 🐦 키들이죠
  • malbalgub54님께

    이게... 저 귀족 노조들의... 커버링으로... 언론 노조들과 한통속 되서 국민들 눈가리고 귀가리고...

     

    세뇌 시키는거죠... 민영화?? 그거하면... 요금올라...

     

    근데 멍청이들아... 니들한테... 들어가는 공적자금 세금... 그거까지 합치면 니들이 더 비싸....

     

    이 핵심 키워드를 말해줄 언론이 하나도 없는 참 암울한 코리아 입니다...ㅠㅠ....

     

    그저 공기업 가려는 친구들에게 공기업 경영혁신 가르칠때.... 그때만이라도 잠깐... 공기업 가는 이유... ㅠㅠ....

     

    공뭔보다 페이 높고... 칼퇴 가능... 비교적 자유... 다만 지방이전후... 조금~ 거리재약 있으나... 주말 통근가능... 이런식이 되버린 ㅠㅠ

     

    결국 공기업 자체가 공뭔보다 더한 암적인 존재....

     

     

    도로공사... 가스공사... 뉴스 찾아 보시면... 진짜 말도 안나옵니다..ㅠ.ㅠ... 경평... 그것도 우째 그리 잘 받을 수 있는건지...거참...ㅠ.ㅠ...

     

    적자를... 흑자로 포장하는 사기템... 일종의 분식회계같은... 사기업은 택도 없는 공기업들의 방만경영...ㅠ.ㅠ.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