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산 서쪽산성 주행후기 (현충일) - 지도 & 사진

무위비거2006.06.08 12:45조회 수 828댓글 7

푹~ 찌는 더운 날씨라 식물원에서 빈트럭 잡아 올라 가볼까하다 일행에 뭍혀

기냥 올라가는데 왜 이리 빈트럭들이 많이 지나가는거냐!!

예전에 한번 타고 올랐던 편안함 때문인지 미련이 남는다.

산성마을까지의 오르막길만 체력을 아꼈더라면 내리막 기냥 꽂는건데..ㅋㅋ

이번 코스는 개인적으로 처음 가는 코스라 상당히 기대를 하고 갔었음..

다년간의 자전거지도 제작 경험상 (등고선, 등산지도, etc 분석에 의하면)

일부구간만 빼고 줄곳 내리막이고 코스 또한 일직선에 가까워 길찾기 쉬울꺼라 판단되어

신어산  싱글과 이곳을 고민하던중 새로운 코스 가기로 결정!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당신 아직은 열정적이다...! ^^;

담에 혼자라도 갈 사람을 위해 코스를 간략하게 설명해 본다

산성마을에서 북문가는 임도를 접어들면 잠시 후 천주교농장이 나타난다.

지붕에 십자가가 있는 건물을 지나 좌측에 바로 개활지가 있고 바라보는 방향 우측에

숲속으로 연결되는 길이 있다.

입구를 지나 작은 도랑을 3~4개 지나면 10여분간의 끌바가 시작된다.

상급자라면 충분히 타고 오를 수 있을 정도의 경사다.

길은 숲을 지나기 때문 그늘이 져서 시원하고 작은 도랑에서 얼굴을 씻을 수도 있다.

어느 정도 끌바 후 좌측으로 철탑을 지나면 능선이다.

이 곳은 고당봉과 미륵사에서 내려오는 길과 만나며 화명벽산아파트, 주공아파트로 연결된다.

길의 상태는 잔자갈 하나없는 흙길이며 폭은 한사람 지나갈 만큼이다.

길은 S자 모양의 능선길로 핸들링의 묘미도 있고 길중간에 약간씩 튀어 나온 돌은 낮은 점프도 가능하다.

경사가 지고 바위가 있는 길도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덜컹거리는 재미까지 있다.

이 길은 부산일보에 소개되어 주말이면 반대편 화명동(등산 초입으로 소개되어 있음)에서

올라오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는게 단점이라 하겠다.

산성옆길을 따라가면서 허물어진 성벽 암문이 보이고 성벽 끝에서 자전거를 잠시 들고 내려가면

길은 다시 내리막 싱글로 이어진다.

이정표가 나타나지만 아무곳으로 가도 길은 좋다. 일행은 벽산아파트 방향으로 향했다.

이곳부터 길찾기 애매하여도 갈림길에에 좌측으로 간다고 생각하면 쉽게 찾을 수 있겠다.

부산에서 싱글길 타기로 치면 신어산 다음으로 재미난 곳이며 난이도 또한 신어산보다 쉽다.

일행은 약수터길로 내려와서 조금은 코스가 짧아졌지만

이 코스 또한 와일드하며 재밌고 주행에 자신이 없다면 쪼금은 끌어야 할 정도이다.

계곡바위를 따라 5분쯤 내려오면 좌측에 등산로 표시 띠가 보이고 다시 싱글을 잠시 타면

도로인근 텃밭으로 내려온다. 화명주공 6단지 뒷쪽이다.

큰길로 나서면 지하철 율리역이 있다. 내리막만 30여분 이상 탄거 같다.

지친 몸에 지하철을 타고 가고픈 유혹을 느꼈지만 덕천동 근처까지 타고와서

시원한 냉면 한그릇을 먹고 나니 정신이 맑아지고 힘이 솟는다.

전체적인 코스는 그야말로 환상 그자체이고 다음에 다시 찾고 싶은 곳이다.

한동안 본인이 일행과 함께 했던 남문-공해마을-화명동 싱글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끝.

부산일보에 올라온 지도입니다.

부산일보와 국제신문때문에 지도 제작에 대한 열정이 사그라들어

의기소침해 하고 있습니다. ^^;

그동안 제작했던 지도는 나산탄이나 제 카페에 오시면 기냥 볼 수 있음다.

저도 황령산 임도 갔다가 시간을 재어봤습니다. (by kown90) 펄이즈미 쫄반바지 사용담 함 올리주 보이소. (by 훈이아빠)

• 현충일날 고담봉을 사이에 두고 라이딩했네요
    자세한 설명에 감사드리며 연결해서 한번 타볼께요
    근데 체력이 될란가 모르겠네요 ㅎㅎ~
  • 무위비거글쓴이
    2006.6.8 13:13 댓글추천 0비추천 0
    알로에님 담에 고당봉 반대쪽길 갈까 하는데 후기 부탁드립니다.
  • 무위비거님의 지도가 이정표였던 시절이 있습니다. 지금도 훌륭한 이정표구요^^
    새로운 코스를 개척하시는 열정에 감사와 탄복을 드립니다.
  • 제가 자주 등산다니던 코스네요..화명동에서 다방리까지요...언제한번 타보러가고 싶네요.. 후기 잘보았습니다. 무위비거님 장군봉 북쪽은 안가시는게 좋습니다...
  • 장군봉 북쪽은 안간다에 한표~ ㅎㅎ
  • 유용하게 활용하겠습니다^^ 멋쪄!!!
  • 비거형이 아직 열정적이다에 한표.. 지도 한 장 들고, 코스를 개척하는게 말처럼 쉽지 않은데, 솔선수범하는 정신을 높이삽니다...... 저는 누굴까요.................? 나 산 탄 백 곰 ㅎㅎㅎ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자갈치 참가시 필독 사항입니다 새도우 2018.02.21 599
금정산 서쪽산성 주행후기 (현충일) - 지도 & 사진7 무위비거 2006.06.08 828
6053 펄이즈미 쫄반바지 사용담 함 올리주 보이소.6 훈이아빠 2006.06.08 603
6052 하이고 오늘은 숨쉬기 째매 낫네 (^,.^)11 훈이아빠 2006.06.07 622
6051 6월7일 범어사 오른쪽길로....10 쌀집잔차 2006.06.07 687
6050 오랬만에 휴일날 자전거 타기... 양산...5 littlefeet 2006.06.07 543
6049 잔차타고 변사또 병문안 가실분9 천리마 2006.06.07 657
6048 6월 8일 오늘 라이딩변경사항.2 호밀밭의파수꾼 2006.06.07 535
6047 새로운 개척라이딩딩딩 ㅎ~1 알로에 2006.06.07 491
6046 산악자전거 최고의 테크닉을....1 wsjj0 2006.06.07 577
6045 <B>자갈치 단체복24 붉은낙타 2006.06.02 2928
6044 생애 첫 번개6 pwb97d19 2006.06.06 573
6043 땀 흘린 후 천금의 휴식^^3 훈이아빠 2006.06.06 549
6042 김해시장배참가하신동호회여러분께..(사진에관해서..)2 kr0480 2006.06.06 485
6041 현충일 ...추가 번개....간절곳 입니다....5 hi-지니 2006.06.06 615
6040 하이지니님 소미해피님 사진4 southgod 2006.06.06 613
6039 초보자전용 번개 (재활번개)5 kown90 2006.06.05 672
6038 초보자전용 번개 (재활번개)6 kown90 2006.06.06 528
6037 초보자전용 번개 (재활번개)~8 백야 2006.06.06 511
6036 현충일 김해 번개 ( 사상삼락공원 2시출발)5 막달려 2006.06.05 724
6035 스포츠는 살아있다!! -우당탕 김해 번개 후기^^(기다리셨쥬?ㅎㅎ)20 훈이아빠 2006.06.05 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