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도 생길수 있는일 입니다.
비슷한 경험도 했지요...
조심합시다...특히 단체 라이딩시 2번 사항......
"배려심이 없으면 지킬수 없고 지킬수 없다면 혼자 타야합니다."
이상 아래의 내용은 꼭 한번 읽어 보십시요~ㅡㅡ:
“ [필독] 항상 안전 라이딩 합시다... ”
아래 인천 모닝바이크에서 활동하시는 칠십오님의 갑작스런 사망소식에 너무나 황당하여 할 말을 잊었습니다...
칠십오님은 우리 동호회와 같이 낙동정맥, 백두대간 랠리에 거의 빠지지 않고 참석해 같이 라이딩도 많이 했습니다...
또한 귀동호회의 투어대장을 맡고 계셨고 항상 솔선수범하시는 좋은 분이었는데 그만 유명을 달리 하셨습니다.
어제 밤늦게 알똥님이랑 통화를 하였는데 어제는 몇몇의 동호회가 모여 서해안 랠리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 중 한코스가 서산과 예산에 걸쳐있는 가야산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산의 임도에서 먼저 출발 했었는데 늦게까지 도착
하지 않아 몇분이 거꾸로 올라가보니 계곡에 떨어져 사망한 상태로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코스가 냇가 위에 설치된 시멘트로 포장이 된 커브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아는 칠십오님은 대단한 고수입니다...이런 고수님도 순간 방심하면 내리막에서 원심력에 못이겨
루트를 벗어나 계곡으로 날아가 떨어집니다...그런데 그 계곡이 수풀이 무성하면 다행이지만 어떤곳은 거의
절벽으로 된 곳도 많습니다...높이도 어마어마하죠...그런곳에서 날랐으니 과연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저는 이것을 교훈삼아 우리 회원님들께 간곡히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
1. 라이딩시 항상 헬멧과 장갑을 착용하여야 합니다...또한 야간 라이딩시 라이트와 테일라이트도 준비해야 합니다.
2. 라이딩 하다보면 실력차이때문에 선두와 후미 그릅은 벌어지기 마련입니다...선두가 후미에 맞춰가면 재미가 없고
후미가 선두를 맞춰가면 도저히 따라 갈 수가 없습니다...
그럴때는 선두그룹은 냅다 쏘기만 하면 안됩니다. 냅다 쏜 후에도 어느정도 가셔서 휴식을 취하여 주시고
후미조를 기다려 줄 주 아는 아량이 있어야 됩니다.
3. 선두가 갑자기 앞서가 버리면 후미조는 심적으로 마음에 동요가 옵니다...그러면 자기도 빨리 가려고 내리막에서도
내리 쏠려고 합니다.
아직 테크닉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내리쏘면 급커브길에서는 굉장히 위험합니다.
반드시 후미조에서는 고수님들이 붙어서 코치도 해가면서 천천히 와야 합니다.
4. 급커브길 내리막에서는 가급적 추월을 자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5. 라이딩 중에 갈림길이나 위험한 구간이 나오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조심하라고 기다려 주어야 합니다.
6. 그리고 자주 잔차를 정비하셔서 브레이크 페드도 많이 닳았으면 다시 갈아주고 너무 많은 펑크를 떼운 잔차는
튜브도 새것으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내리막에서 앞타이어가 갑자기 펑크 났다고 생각해 보세요...
정말로 핸들이 제어가 되지 않습니다.
7. 라이딩 중에는 우리모두는 동료이면서 형제입니다...항상 서로가 보살피며 아껴주는 자세로 라이딩에 임해야 겠습니다.
다시 한번 칠십오님의 명복을 빕니다...
- 금오바이크 회장 올림 -
비슷한 경험도 했지요...
조심합시다...특히 단체 라이딩시 2번 사항......
"배려심이 없으면 지킬수 없고 지킬수 없다면 혼자 타야합니다."
이상 아래의 내용은 꼭 한번 읽어 보십시요~ㅡㅡ:
“ [필독] 항상 안전 라이딩 합시다... ”
아래 인천 모닝바이크에서 활동하시는 칠십오님의 갑작스런 사망소식에 너무나 황당하여 할 말을 잊었습니다...
칠십오님은 우리 동호회와 같이 낙동정맥, 백두대간 랠리에 거의 빠지지 않고 참석해 같이 라이딩도 많이 했습니다...
또한 귀동호회의 투어대장을 맡고 계셨고 항상 솔선수범하시는 좋은 분이었는데 그만 유명을 달리 하셨습니다.
어제 밤늦게 알똥님이랑 통화를 하였는데 어제는 몇몇의 동호회가 모여 서해안 랠리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 중 한코스가 서산과 예산에 걸쳐있는 가야산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산의 임도에서 먼저 출발 했었는데 늦게까지 도착
하지 않아 몇분이 거꾸로 올라가보니 계곡에 떨어져 사망한 상태로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코스가 냇가 위에 설치된 시멘트로 포장이 된 커브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아는 칠십오님은 대단한 고수입니다...이런 고수님도 순간 방심하면 내리막에서 원심력에 못이겨
루트를 벗어나 계곡으로 날아가 떨어집니다...그런데 그 계곡이 수풀이 무성하면 다행이지만 어떤곳은 거의
절벽으로 된 곳도 많습니다...높이도 어마어마하죠...그런곳에서 날랐으니 과연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저는 이것을 교훈삼아 우리 회원님들께 간곡히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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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라이딩시 항상 헬멧과 장갑을 착용하여야 합니다...또한 야간 라이딩시 라이트와 테일라이트도 준비해야 합니다.
2. 라이딩 하다보면 실력차이때문에 선두와 후미 그릅은 벌어지기 마련입니다...선두가 후미에 맞춰가면 재미가 없고
후미가 선두를 맞춰가면 도저히 따라 갈 수가 없습니다...
그럴때는 선두그룹은 냅다 쏘기만 하면 안됩니다. 냅다 쏜 후에도 어느정도 가셔서 휴식을 취하여 주시고
후미조를 기다려 줄 주 아는 아량이 있어야 됩니다.
3. 선두가 갑자기 앞서가 버리면 후미조는 심적으로 마음에 동요가 옵니다...그러면 자기도 빨리 가려고 내리막에서도
내리 쏠려고 합니다.
아직 테크닉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내리쏘면 급커브길에서는 굉장히 위험합니다.
반드시 후미조에서는 고수님들이 붙어서 코치도 해가면서 천천히 와야 합니다.
4. 급커브길 내리막에서는 가급적 추월을 자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5. 라이딩 중에 갈림길이나 위험한 구간이 나오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조심하라고 기다려 주어야 합니다.
6. 그리고 자주 잔차를 정비하셔서 브레이크 페드도 많이 닳았으면 다시 갈아주고 너무 많은 펑크를 떼운 잔차는
튜브도 새것으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내리막에서 앞타이어가 갑자기 펑크 났다고 생각해 보세요...
정말로 핸들이 제어가 되지 않습니다.
7. 라이딩 중에는 우리모두는 동료이면서 형제입니다...항상 서로가 보살피며 아껴주는 자세로 라이딩에 임해야 겠습니다.
다시 한번 칠십오님의 명복을 빕니다...
- 금오바이크 회장 올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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