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다들 잘 지내시죠.
물론, 코메디에 빈정 상하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요.
오늘 질문을 드릴 게 있어서 글 하나 남깁니다.
요즘 구월산 싱글을 타면서
이전 엔알이를 탈 때보다 유난히 페달이 돌부리에
자주 걸린다는 느낌에 비비셀의 높이를 재어 봤습니다.
비비셀의 높이가 다른 프레임하고 크게는 1센티미터
작게는 0.5센티미터 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물론 올마하고는 더 많은 차이가 나구요.
비비셀의 높이가 낮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지오메트리 상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냥 단견으론 무게 중심이 낮아 임도 레이싱에 적합하고
싱글에선 험로주파에 패달이 닿아 약간 불리하단 느낌입니다만...
물론 비비가 낮다는 것을 모르고 탈 때보다 이제 알고 타니
돌부리에 받히는 일은 현격하게 줄었습니다만...^^
다들 잘 지내시죠.
물론, 코메디에 빈정 상하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요.
오늘 질문을 드릴 게 있어서 글 하나 남깁니다.
요즘 구월산 싱글을 타면서
이전 엔알이를 탈 때보다 유난히 페달이 돌부리에
자주 걸린다는 느낌에 비비셀의 높이를 재어 봤습니다.
비비셀의 높이가 다른 프레임하고 크게는 1센티미터
작게는 0.5센티미터 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물론 올마하고는 더 많은 차이가 나구요.
비비셀의 높이가 낮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지오메트리 상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냥 단견으론 무게 중심이 낮아 임도 레이싱에 적합하고
싱글에선 험로주파에 패달이 닿아 약간 불리하단 느낌입니다만...
물론 비비가 낮다는 것을 모르고 탈 때보다 이제 알고 타니
돌부리에 받히는 일은 현격하게 줄었습니다만...^^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