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그대있음에 입니다.
1년 4개월정도를 자전거에 앉지 못했더니 안그래도 없던 실력이 더욱 사라져서 이제는 페달밟는법도 잊어먹은듯 합니다.
그리하여 지난주에 글을 쓴것 처럼 이번주 부터 시작할려고 합니다.
번개글은 매번 올리겠습니다.
오늘 모이는 시간은 밤 10시에 모여 출발하며 12시 출발점 복귀를 목표로 하겠습니다.
55분정도 라이딩 후 10분정도 후식 나머지 55분정도는 복귀라이딩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중간에 라이딩 하시다가 합류를 하셔도 되고 목적지가 같으면 같이 타셔도 됩니다.
대상은 남녀노소 어느누구라도 상관없으며 자전거의 종류또한 전혀 상관없습니다.
세발자전거와 안장이 아주 긴 형태인 아동용 자전거만 아니면 됩니다.
오늘의 목적지는 영동대교 북단에서 출발하여 남양주 삼패지구를 찍고 올려고 합니다.
출발장소는 영동대교북단 바로 아래의 빨간동그라미 친 의자에서 뵙겠습니다!!
옥색의 생활자전거를 타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목적은 기본적인 도로라이딩이며 간단한 정비를 알고 싶으시다면 알려드릴 수 도 있습니다.
라이딩 스타일은 시속 20km/h 입니다.
이는 가장 중요한 사항이며 보행자나 주위의 상황에 따라 느려질 수 는 있지만 위의 속도보다 빠른건 자제하겠습니다.^^;
20km/h로 항속하는것이 목적인 라이딩입니다.
덩치큰 제가 앞에서 바람막이 해드리며 속도계 보면서 20km/h로 유지하겠습니다.
위에 쓴것처럼 제가 14개월만에 자전거를 타기에 현재 체력이 저질입니다.
그래서 저처럼 체력이 평균이하이신분들과 같이 라이딩하는게 목적입니다.^^
하지만 지루함을 참으실 수 있으시다면 아무나 환영합니다.
필수 준비물은 헬멧과 앞뒤 안전등 그리고 장갑입니다.
헬멧은 어떤것이든 전혀 상관없지만 안전을 위해 필수 사항입니다.
앞뒤 안전등의 경우에는 꼭 라이트가 필요한건 아니며 자신의 위치를 나타낼 수 있는 것이기만 하면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장갑의 경우에는 자전거 전용장갑이 아니어도 상관없으며 빨간목장갑 흰색 면장갑도 괜찮습니다.
혼자 이런 장갑을 가져오시는게 좀 불편하시다면 미리 쪽지나 문자를 주시면 저도 빨간 목장갑을 착용하고 참석하겠습니다.
또한 필수는 아니지만 라이딩시 필요할지도 모르는 튜브, 바람넣기 위한 펌프, 타이어레버, 펑크패치, 육각렌치, 드라이버정도는
지참하시면 어느정도의 상황까지는 대처할 수 있기에 권장사항입니다.
수분 보충을 위한 물또한 가지고 오신다면 좋습니다.
참가하시는 분듪 중에 물통케이지가 없어서 물통을 자전거에 장착을 못한다는 분이 있으시다면 미리 말씀해주시면 저렴한 물통케이지를
자전거에 달아드리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절대로!! 어떤 종류의 경적이든 금지하겠습니다.
전자혼을 포함한 따르릉 벨들과 같은 모든 벨사용은 금지입니다.
대신에 지나가겠습니다. 라는 말로 진행하겠습니다.
글 재주가 없어서 주저리 주저리 말이 길었습니다.
간단히 정리 하자면 밤 10시 ~ 12시 사이에 하는 한강자전거도로 라이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부담 갖지 마시고 아무나 나오셔도 됩니다.
하지만 고수분들께는 심심하실 수 도 있으시니 그건 염두하시고 참석해 주세요~ ^^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쪽지나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수시로 확인하겠습니다.
그대있음에 올림.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