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나저나 이번주말 비소식때문에 걱정입니다.
날이 좋아서 같이 라이딩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 정말 좋을텐데요...
참, 그리고 상남에서 월둔으로 이어지는 446도로는 미산계곡 못미처까지만 포장이 되어있고 현재 공사중이며 살둔까지는 비포장으로나마 차량이 갈 수는 있으나 거기서 끊깁니다. 공사구간은 양해를 구하고 자전거로 통과할수는 있다고 합니다.
rocky wrote:
>제가 가지고 있는 1998년 7월호 월간 산지 특별 부록에 보면 강원 내륙 북부 12만분의 1 지도에 이곳에 대한 코스가 나와 있습니다.
>약 2년전 지도 정보가 어느 정도 맞을지는 모르겠으나 지도상에 의해서 제가 알고 있는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월둔교에서 아침가리골로 넘어가는 능선까지는 4.9 km 이고
>능선에서 방동교까지는 16.2 km
>방동교에서 31번 도로와 만나는 방대교까지는 7.6 km 입니다.
>
>문제는 아침가리골로 넘어가는 능선인데 여기서 구룡덕봉(1388.4 m) 까지는 임도 표시가 되어 있지만 여기서 방태산(1443.7m) 정상 까지는 등산 코스로밖에 표시가 되어 있지 않고 또 정상에서 방태산 자연 휴양림까지도 등산 코스만 나와 있습니다.
>정상에서 자연 휴양림가지는 좌측 대골과 우측 적가리골 2곳으로 길이 나와 있는데 적가리골은 정확한 등산로 표시길, 대골은 등산로 표시이긴 하나 조금 이상한 길 표시라서 어떤 상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
>하여튼 탐사를 직접 하여 보신다니 고생은 많이 되겠지만 더 정확할것 같습니다.
>
>제가 드린 정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비가 오지 않아 저도 가게 되면 지도를 한번 보여 드리지요.
>
>제가 아는 바로는 상남에서 미산으로 들어가는 내린천 길이 완전히 공사가 끝나 살둔(또는 생둔이라고 도 함)까지 계속 포장 길로 연결이 되어있는지는 모르지만 정말 경치가 빼어난 곳입니다.
>1985년경에 처음 개발되었을때는 오지 탐험으로 트레킹하던 길입니다.
>강 옆길을 가면서 필요에 따라서는 강을 도하하기도 하는 그런 길이었지요.
>시간이 나시면 아침 가리골과 내린천을 연결하여 한바퀴 도는것도 좋을듯한데-----
>
>그럼 좋은 시간 되시기 바라며 어쩌면 아침가리 산길에서 만날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