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서울 상계동 당고개 사랑하는 모임 |초급|혼합

kwakids2003.08.31 09:33조회 수 619댓글 11

albaskin|9|10|덕능고개밑|오전7시|7|없음|무제한|019-266-2741|-3회  후기-
오늘도 오전 6시 30분 덕능고개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한 주일 두 주일이 지날수록 연습한 보람을 느껴집니다. 평일처럼 주일도 항상 같은 코스. 오늘은 어떤 분이 나오시려나 궁금하기도 하고 도암사 몇 퍼센트 정복을 할지 이 모두가 제게는 주일날 흥분하게 하는 부분입니다.(이 사람 교회 신도 맞나) 굳이 10분에 맞춰 고개 한 번 왕복합니다. 2단으로. 어 아무도 없네. 이번엔 4단으로 왕복합니다. 다시 출발점. 또 없네. 뭐 가볍게 오릅니다. 계속 4단으로 왕복. 드디어 7시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오릅니다. 중간쯤 누군가가 뒤에서 얘기합니다. 일단 인사하고 계속 올라 정상에서 보니 왕이야님. 정말 반갑더군요. 제일 가까운 이웃인데. 한 번 더 왕복하고 정답게 도암사로 향합니다. 입구를 지나 철 줄 가로막에 도착해 잠시 휴식. 코스 소개와 제 목표를 애써 설명합니다. 먼저 제 시범이 있었죠. 첫 번째 업힐 성공. 지난 주 보다 몸이 가볍습니다. 이어서 오르기 정말 오늘은 100퍼센트 정복 느낌 팍 옵니다. 페달링 거침없이 계속 이어집니다. 중간 평지 약 15미터 남겨 놓고 3미터 급경사. 치고 오르려니 안전한 왼쪽은 물기가 있고 중간 계단은 통과, 오른쪽 조금 말라 있습니다. 그러나 그 쪽으로 오르다 실수하면 계곡으로 떨어지죠. 안전을 위해 애마에서 내려옵니다. 아, 마음을 쓰러 내립니다. 중간 평지까지 갈 수 있었는데.... 용기 있는 결단이라 여겨집니다.(자아자찬 죄송합니다) 다음 주 주일에 날씨가 맑아 노면이 좋으면 아마 평지까지 가능하리라 믿습니다. 바로 70%입죠. 아무튼 기록갱신. 지난 주 40%에 이어 오늘 50% 성공했습니다. 왕이야님! 초행 업힐이라 좀 힘드셨죠. 그러나 다음에는 분명 지금보다 한 단계 마음과 몸이 업그레이드 믿습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정상에 올라 잠시 휴식하고 학림사로 향했습니다. 왕이야님은 산을 타지 못했답니다. 주로 로드로... 이번 기회에 학림사 죽어라 연습하시면 이 맑은 공기 그리고 업힐과 엔진의 상관관계 계산 즐겁게 될 것입니다. 땀을 뻘뻘 흘리면서 서로의 거친 호흡을 느끼며 올라오니 정말 기분 좋았습니다. 정상 찍고 다시 한번 왕복하면 딱 좋은데 가족들에게 김밥 사다주기로 했기에... 내려와 시간 보니 8시 30분 아쉬움을 뒤로하고 헤어졌습니다.
왕이야님! 오늘 정말 즐거웠습니다. 다음에 우리 또 함께 라이딩하면 좋겠습니다. 맑은 날이면 꼭 나오세요.

잠깐 주변 코스 소개 해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코스) 덕능고개 : 완만경사 로드(약 700m)
2 코스) 도암사 : 급경사에 짧은(약 200m)
3 코스) 소암사 : 급경사에 김(?)
4 코스) 학림사 : 길고 중급 경사 세 군데 (약 1km)

- 인사말-

안녕하세요. 금주 일요일 네번째 당고개 라이딩을 노원구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작지만 포근한  자리 마련하려 합니다. 우리 한 번 함께 라이딩해요. 그 것도 초보 라이딩으로 부담없이. 특히 당고개를 한 번이라도 오르신 분은 주저 말고 리플 달아주세요. 이 지역에서 그래도 가까이 연습할 수 있는 곳은 이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상황이다보니 웹상에서 당고개라는 말만 나오면 가까운 이웃처럼 느껴지더군요. 세상사 야속타하지만 그래도 잔차를 사랑하는 이웃이 있다면 이 얼마나 행복한 삶의 한 부분이 되겠습니까. 서로 얼굴 익혀보고 지나가다 로드에서 보면 반갑죠. 더욱이 인사라도 하면 기분 아주 좋더군요.
일욜 아침 일찍 시작해 일찍 끝이 납니다. 교회때문에.
                                                                                              가족사랑 나라사랑

-우리 라이딩 코스 소개-

1) 덕능고개 2회 왕복 (제 속도 기준으로 2회 왕복 약 20분 소요)
(정확히 말해 고개 정상 군부대에서 인도로 내려오면 보도블록 끊기는 부분이 출발점-
  즉 덕능고개 밑)
2) 도암사 1회 왕복
3) 학림사 1회 왕복

끝나는 시간 : 늦어도 8시 30분

* 급경사 걱정 마세요. 전 도암사 끌고 올라갑니다. 길이도 짧아  부담  없습니다.
* 참고로 전 6시 30분부터 덕능고개 오르내립니다.
* 약속시간 기다림 없음. 무조건 덕능고개 인도로 오르세요.
* 혹 늦는 분은 제게 꼭 문자 메시지주세요. 라이딩 중이라 소리 청취 어려움때문입니다.

****************************************************************
기상이변과 천재지변에도 라이딩은 계속됩니다. (예외: 제가 외박할 때)

가평)연인산|중급|혼합 (by karis) 일요일)안산-인왕산 라이딩 오전 9시|중급|싱글 (by jericho)

• 새로운 코스를 알게되어 기쁘고 kwakids님 자상한 코스설명 감사드립니다.
    어디서 그런 파워가 나오는건지... 무섭당.

저는 저녁 시간을 자주이용해 당고개 한번정도 오르락내리락 하고 집에오고 불암산에 정암사 한번오르고 집에오고 해서 지구력이 많이 떨어지는구나.......이번기회에 많이 느꺼습니다.
    음~ 산에 가실기회되면 저를 인도줌해수세요...... . --;

8시30분에 해어지고 집에 가다가 날씨가 너무좋아 중랑천자전거 도로에가서 살곳이다리 찍고돌아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리가 무겁습니다.

비 안오면 당근 참가 합니다. --; 그리고 시워한 음료수 감사함니다. 다음엔 제가 쏩니다.ㅋㅋㅋ
  • 초보라 하면서 어째 타는 폼이 장난이 아니다 싶었는데, 투어스토리 검색하다보니 지방간 님에 이어 아주 겁나는 투어 하신 후기가 버젓이 올라 있더군요. 그런 내공, 숨기려 해도 어쩔 수 없이 드러나는 법입니다! 공연히 지난 번 비오는 일요일에 속았습니다, 허허! 즐겁게 타시구요, 언제 기회 되면 또 뵙겠습니다.
  • kwakids글쓴이
    2003.9.2 08:27 댓글추천 0비추천 0
    오늘도 여전히 비가 내립니다. 어젠 좋은 날씨. 퇴근하고 덕능고개 6시 15분부터 올랐죠. 처음 2단으로 몸 풀고, 두번째 두둑 두둑 2곱하기 5 즉 10단입니다. 마지막 발악입니다. 몸도 좋고 날씨도 좋고 예서 도전합니다. 두번째 왼쪽 인도 가드레일. 스텐딩으로 리듬에 맞춰 호흡조절하고 오릅니다. 페달링도 더 가볍게 느껴집니다. 정상 찍고 내려옵니다. 성공입니다. 다운힐 중간. 근데 제 개인코치 고수님이 또 다른 고수님과 함께 출현 전 그 뒤를 따르며 곧바로 소암사로 향했습죠. 사실 딱 3 주전 고수님께 코스 소개받으며 처음으로 오르다 끌고간 기억이 많은 곳이죠. 근데 제가 사실 아시다시피 그 때완 조금 다르죠. 그래서 신나게 겁도없이 고수님들의 그림자를 밟으며 갔죠. 업힐 시작부터 제 몸은 가벼워지며 잘 오릅니다. 두번째 업힐도 잘 오르고 세번째도 오늘도 개록 갱신입니다. 사실 겁나서 이 곳은 얼씬도 하기 싫었는데 고수님과 함께라면 지구끝까지... 근데 마지막 정상 약수터 도착 1/5지점. 그만 약간의 젖은 업힐에서 슬립. 애마 내려옵니다. 잠시 끌다 마지막 남은 5미터 업힐 또 슬립. 역시 힘이 딸리나 봅니다. 정상에서 또다른 고수님이 그러시더군요. 21단으로 이런 곳 올라오는 것은 대단하기는 하지만 무릎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아마 나이들어 고생한다고요. 그 말을 들어서인지 내려올때 잠시 오른쪽 무릎이 시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 제가 생각이 짧았나봅니다. 오늘 고수님들의 조언 매우 중요한 정보였습니다. 앞으론 급경사 끌고 가거나 잔차를 개조 또는 새로 구입해야겠습니다. 건강이 제일 중요하니깐요. 그것도 모르고 마냥 도전만 한 제 자신이 부끄럽군요.
    항상 무릎을 생각하며 무리한 업힐 절대 하지맙시다.
    왕이야! 아침에 꼭 일어나셔서 시원한 음료 꼭 사주시기를 그날 기대합니다. (근데 비오면 큰 일인데...)
    sync! 제 성격이 일단 하고보자여서 그렇습니다. 싱크님도 번개치고 번장하시면 의무감에 이른 새벽이 일어나게되고 잔차 페달링에 저절로 의욕이 붙습니다. 히히! 다음에 뵈면 제가 음료 쏩니다.
  • 비와라 ~~비와라~~~ ㅋㅋㅋ
    회사가 어딘데 6시15분에 잔차타시죠? 브럽습니다.
    저는 역삼 이어서 지하철로 1시간 20분걸립니다. 어제저녁9시 까지 야근하고 집에와 조선여형사 다모를 뒤부분 조금보고 11시에
    정암사 한번오르고 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kwakids 님이 가르쳐주신 mtb 메니아 에 저도 어제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거기
    장난 아닙니다. 쉬지안고 900키로 를 간다는 공지가 있질안나 ! 으매 무섭당 --; 하여튼 멋진 곳 같습니다..
  • 반갑습니다.
    당고개 번장님 열심히 하시는군요. 저도 이번 일요일 비가 오지 않으면 참석 하지요.그리고 제가 30,31일 1박2일로 경북 봉화군 일대 승부역,왕피천, 현동일대 투어를 다녀 왔는데 산에서 비가 너무 많이 와서 8월에 추위와 싸우고 왔습니다.
    제가 왈동하는 동호회는 산길MTB입니다(www.sangilmtb.com)방문 하셔서 구경좀 하시고 코스나 잔차에 대한 문제가 궁금하시면 물어 보셔요. 고수가 많으니까?
    그럼 일욜날 뵘죠?
  • 2003.9.4 13:00 댓글추천 0비추천 0
    안녕하세요...
    노원구 월계동이 사는데, 이번 주일날 저두 참석하고 싶습니다.
    주로 중량천 자전거도로를 이용해 출퇴근시만 라이딩했습니다. 요즘 비때문에 몸이 근질근질해서리.
    근데 덕능고개를 모르겠네여~ 제가 아는곳이란 4호선 상계역주변입니다만...
    간단히 집결지를 찾을 방법이 알켜주심 고맙겠습니다.
  • 2003.9.4 13:47 댓글추천 0비추천 0
    lyb5825! 상길엠티비사이트에 들어가보니 가슴까지 차오르는 강물 헤치며 전진하는 라이더들의 모습이 경이롭더군요. 고수에 길은 수영도 잘 해야 되나 봅니다. 우중 사투끝에 무사히 귀환하심을 축하드리기 위해 강북구 지역 주민을 대표(?)해 시원한 음료 제가 쏩니다.
    mtbox! 상계역 기점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상계역에서 큰 도로를 택해 당고개역 방향으로 가다보면 첫번째 양 갈래길이 나오죠. 오른쪽을 택하세요. (물론 어느 길이나 서로 만나게됩니다. 설명을 간단하게 드리기 위해) 그리고 쭉 직진만 하시면 됩니다. 도중에 사거리가 나오는데 고개만 돌려 왼쪽을 보면 당고개가 보이죠. 이 사거리를 지나면 길이 좁아지며 편도 일차선 도로가 나오는데 한 2-300미터 계속 가시면 덕능고개가 시작됩니다. 편도 일차선으로 가시다가 횡단보도 나오면 건너서 가는 방향으로 고개를 향해 직진하시면 저와 만나게 됩니다. (전 6시 30분부터 7시 20분까지 덕능고개 오르내립니다. 7시 20분부터는 다른 코스(도암사)로 이동합니다. 설명이 명확한지...
    못찾겠다 생각되시면 주저말고 6시 20분에 상계역 1층 로비로 나오시면 저와 조인됩니다.(단 여기에 리플 달아주세요.)
  • 2003.9.4 19:26 댓글추천 0비추천 0
    번장님! 덕능고개로 바로 가겠습니다. 생각보다 쉽네요. 비만 안오면 창동에 사시는 한분이 동참하신답니다. 그동안 왈바번개에 참석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용기내어 보긴 첨입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kwakids글쓴이
    2003.9.6 17:55 댓글추천 0비추천 0
    안녕하세요. 오늘 강촌엘 다녀왔습니다. 정통 첼린저코스로요. 4월 잔차에 입문하고 5월 17일에 첼린저 탔는데 참 많이 끌었던 기억이 있던 곳이죠. 13명의 라이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여러 고개를 넘나들며 재미있게 탔습니다. 요즘 얼마나 비가왔습니까. 날씨도 좋고 사람도 좋고 기운도 펄펄나니 이거 살 맛 납니다. 제 자신에게는 무척 의미있는 라이딩이었고 제가 얼마나 변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내일은 아마 우리가 탈 시간에 비가 내릴 것 같지는 않군요. 비가 오전에 내릴 것이 분명하니 새벽에 타야죠. 바로 틈새를 노리는 겁니다.
    근데 나 혼자타면 심심한데...
  • 제가 바라던 라이딩 입니다.
    저도 교회 관계로 주일날 이른아침만 탑니다.
    저는 돈암동에 살지만 내일 일찍 일어나 가보겠습니다. 여기서 가는시간에 따라 3번 코스는 안타고 그냥 올수 도 있습니다. (9시까지는 집에 와야함)
    내일 뵙겠습니다. 019-218-4400입니다.
    그런데 덕능고개가 덕능 예비군 훈련장근처 인가요? 초보가 ^-^
  • 2003.9.6 21:26 댓글추천 0비추천 0
    channy21! 돈암동에서 오자면 미아리 고개를 넘어 삼거리를 지나 여러 역을 거처 쌍문에서 창동으로 우회전하여 노원 상계 당고개인데... 이른 새벽에 참 고생되는 길입죠. 서너시간 라이딩도 아니고 고작 한 시간내지 시간 반인데. 여러 상황이 로드에 뿌리는 시간이 많아 비효율적 계산이 됩니다. 제가 너무 죄송합죠. 만약 아침 6시에 상계역에서 뵐 수 있다면 제가 나가죠(노원역 부근에서 제게 꼭 전화 주세요. 미리 준비하게) . 학림사를 먼저 타게. 그리고 덕능고개는 덕능 예비군 훈련장 밑이죠.(당고개역방향으로)
7159 삼성산...장군봉+용화배드민턴장|중급|싱글11 현진 2003.09.04 613
7158 평일 우면산 라이딩....|초급|혼합4 여광렬 2003.09.03 532
7157 부산시 황령산 야간라이딩|초급|로드4 용맹정진 2003.09.03 451
7156 지리산 종주|중급|혼합 eslly2049 2003.09.03 568
7155 초보의 강촌 라이딩|초급|임도28 한울아범 2003.09.02 1246
7154 말바 정기 라이딩(강촌 당림리)|초급|임도17 레드맨 2003.09.01 1300
7153 ~4일 서대문/은평 정기 야간라이딩..|중급|혼합11 타바바 2003.09.01 505
7152 우면산 라이딩|중급|싱글9 송동하 2003.09.01 562
7151 대관령 단풍의 절정기(답사후 코스 설명) |중급|혼합5 ........ 2003.08.31 826
7150 가평)연인산|중급|혼합15 karis 2003.08.31 747
제4회 서울 상계동 당고개 사랑하는 모임 |초급|혼합11 kwakids 2003.08.31 619
7148 일요일)안산-인왕산 라이딩 오전 9시|중급|싱글24 jericho 2003.08.29 1058
7147 아차산 야간 라이딩(21:00)|중급|혼합4 hoan72 2003.08.28 554
7146 서대문구...안산 널널 초보라이딩|초급|혼합9 타바바 2003.08.28 824
7145 남산야간라이딩|초급|로드4 jparkjin 2003.08.26 658
7144 평일오전 우면산 라이딩....|초급|혼합8 여광렬 2003.08.26 652
7143 삼성산...장군봉+바윗길+돌길+흙길|중급|싱글16 ........ 2003.08.26 640
7142 관악산(안양)산림욕장|중급|싱글17 진빠리 2003.08.26 633
7141 대관령. 삼양 목장|중급|혼합17 ........ 2003.08.26 625
7140 산본)수리산|초급|혼합22 karis 2003.08.26 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