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FUEL100장단점 및 FUEL-2002 프리뷰

........2001.08.21 08:42조회 수 1888댓글 0

    • 글자 크기


우선 아래 오성진 님 좋은 글에 감사합니다. 큰 도움 되었습니다.
저도 퓨얼 시리즈 사진 첨 보고 걍 맘에 들어서
맨날 퓨얼 타고 다니는 꿈 꾸며 삽니다.

글 읽고 FUEL-100에 대한 사치스런 욕심 버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프렘 색깔도 80이 훨씬 좋거든요.
근데 오성진 님! 어디서 구입하셨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메일로......
혹 인터넷으로 미국에서 직접 구매하셨는지...
혹시 서울 사시면 한번 만나뵈고 싶네요.
잔차 구경 좀 해 보고 싶어요.
----------------------------------------------------
1. 퓨얼 100 장단점:
MTBR.com에서 fuel100 리뷰를 보니
대부분 리어서스펜션 디자인을 극찬하는 한편
카본 싯스테이가 불안하고(부러진 경우도 있다고 함)
탑튜브와 싯튜브 웰딩 문제가 있어
프레임이 찢어져 교환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이런 걸 볼 때 카본 싯스테이 외에 차이가 없는
fuel80 프레임만 살 수 있으면 80에 조립하고
차차 업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트렉 홈에선 100에만 frame available 이란 표시가 있네요.
(아래 오성진 님이 탁월한 선택을 하신 듯...)

----------------------------------------------------
2. 퓨얼-2002 프리뷰
인터넷 www.mbaction.com의 Tech Garage에 가면
2002년 FUEL 프리뷰 기사가 있어요.
FUEL-100 기준으로 기사가 써 있는데,
1. 뒤쪽 Rocker가 liquid carbon 기술을 써서
rocker 강도는 2배 향상, 무게는 60g 감소했답니다.
2. carbon을 체인스테이뿐 아니라 싯스테이에까지 사용.
3. 앞쪽 포크 락샥 시드 레이스 기존 것은 가볍기만 하고
잠금장치 등 기능이 부족했는데,
2002년형에는 a climb-it control valve lockout, a rebound clicker
등의 장치가 추가된답니다.^^

이런 게 모든 fuel 시리즈에 다 적용되진 않겠죠? 아마?
하지만 강도와 무게가 향상된 rocker만이라도
fuel 80에 적용되면 좋겠습니다. 내년에 꼭 사고 싶기 땜에....

멋진 잔차 생활 하세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1999.09.07 조회 7797
........
1999.09.07 조회 7040
........
2000.03.18 조회 6571
........
2000.08.24 조회 5808
........
2001.02.21 조회 3828
........
2000.09.09 조회 4402
........
2001.02.10 조회 4727
........
2001.04.23 조회 4987
Re:
........
2001.07.02 조회 3581
........
2001.06.27 조회 4054
........
2001.06.29 조회 4147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72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