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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k fuel 90 (2003) sag조절....

........2002.09.27 22:26조회 수 1102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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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에 두던 잔차를 손에 쥐고, 요즘 신이 나서 타고 돌아다니는 대박입니다.
오르막과 평지에서 바빙이 없기로 유명한 퓨얼로 뒷샥(fox float r)의 공기압조절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트렉설명서에는 뒷샥공기압을 '자신체중(lbs)값을 PSI'로 하여 넣으면 표준이고, 나머지는 자신의 라이딩스타일, 지형등을 감안하여 조절하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제 체중은 70kg=약 154lbs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154lbs를 넣었습죠.
이렇게 해서 탄 느낌은 평지,오르막에선 거의 하드테일이었습니다.
다만, 현저한 장애물에선 작동을 잘 하고, 자잘한 충격은 잘 걸러주지 못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허기사 어떤 모델이든 바빙과 샥의 부드러움은 비례하니까요.

며칠후 120psi를 넣고 타보고 있습니다.
자잘한 충격과 기타 장애물에 잘 반응을하더군요.
다만, 평지의 저속기어로 과격한 패달링을 하면 바빙이 좀 생겨, 그 충격으로 무릎등에 무리가 좀 오는듯하네요.

아무래도 퓨얼의 제실력 발휘를 위해선 뒷샥의 공기압, sag조절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퓨얼사용자님들께서도 어떻게 하고 계신지 정보를 부탁드립니다. 리플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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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 글쓴이
    2002.9.28 10:51 댓글추천 0비추천 0
    퓨엘시리즈는 XC용입니다. 퓨엘이라고 다 퓨엘은 아니고요. 최상위모델은 기본 프레임 제작과 사양, 성능이 아주 우수하죠. 하튼 xc용이라는 점.즉 소프트 하드테일. 낄낄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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