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t 9.8 모델의 성능이야 이미 입증되었죠.
하지만 기존에 타시던 모델이 알미늄이나 코롬몰리브덴이었다면 9.8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실 겁니다. 물론 저도 카본프레임 유저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아는 한도내에서 말씀을 드리자면,
카본프레임은 노면의 잔충격이나 탄성의 뛰어남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탄성이 업힐이나 도로에서의 순간 탄성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업힐이나 도로에서는 알미늄이나 크로몰리보다 못한 부분도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카본프레임은 강한 지구력을 가진 사람에게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롤렌드 그린이 9.8 모델을 이용했고 새롭게 Fuel 100 카본 모델을 사용하는 건 그 사람이 레이서로서의 지구력과 카본프레임에 적합한 훈련을 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9.8을 선택하신 후에 이에 적응을 하신다면 크게 고민하실 건 없을 것입니다.
카본하드테일을 말하며 자이언트의 MCM 프레임도 거론이 되곤 하는데, 9.8과 비교해보시면 지오메트리의 차이나 프레임의 형상의 차이를 보시게 될겁니다(눈에 띄는 탑튜브와 다운튜브의 성형두께..). 자전거를 오랫동안 타오신 분이라면 자신의 라이딩스타일에 맞는 모델을 고르는게 가장 좋을 듯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타시던 모델이 알미늄이나 코롬몰리브덴이었다면 9.8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실 겁니다. 물론 저도 카본프레임 유저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아는 한도내에서 말씀을 드리자면,
카본프레임은 노면의 잔충격이나 탄성의 뛰어남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탄성이 업힐이나 도로에서의 순간 탄성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업힐이나 도로에서는 알미늄이나 크로몰리보다 못한 부분도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카본프레임은 강한 지구력을 가진 사람에게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롤렌드 그린이 9.8 모델을 이용했고 새롭게 Fuel 100 카본 모델을 사용하는 건 그 사람이 레이서로서의 지구력과 카본프레임에 적합한 훈련을 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9.8을 선택하신 후에 이에 적응을 하신다면 크게 고민하실 건 없을 것입니다.
카본하드테일을 말하며 자이언트의 MCM 프레임도 거론이 되곤 하는데, 9.8과 비교해보시면 지오메트리의 차이나 프레임의 형상의 차이를 보시게 될겁니다(눈에 띄는 탑튜브와 다운튜브의 성형두께..). 자전거를 오랫동안 타오신 분이라면 자신의 라이딩스타일에 맞는 모델을 고르는게 가장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