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e: Optimized Radius Engineering(옵티마이즈드 레이디어스 엔지니어링 )

........2002.02.08 23:23조회 수 1429댓글 0

    • 글자 크기


specil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 ORE(오알이) 기술
: ORE(오알이)는 Optimized Radius Engineering(옵티마이즈드 레이디어스 엔지니어링 ; 최적화된 곡선
: 공학)의 첫 글자를 의미하며, 이 ORE기술은 프레임의 무게를 감소하면서도 강성과 내구성을 증가시키
: 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다.  ORE 기술의 핵심은 Gusset(거싯 : 이음판 ; 프레임의 취약한 부분을 보강
: 하기 위해서 덧댄 판)의 필요성을 배제한 통합된 디자인에 의하여 완성된다. 컴퓨터에 의한 완벽한 모
: 델링과 우수한 재질, 그리고 생산기술의 과정을 거쳐서 다운튜브가 거꾸로 된 "J" 형상으로 제작되었으
: 며, 탑 튜브와 다운튜브의 결합이 최적화되도록 수정되었다.
: 스페셜라이즈드의 수석 프레임 엔지니어인 Jason Chamberlain(제임스 챔벌린)은 ORE 튜빙 디자인 방
: 식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특성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 거싯(보강판)과 관련되어 사용되던 불필요한 재질 사용을 줄여 무게를 감소시켰다.
: 통합된 튜브를 만들어 하중과 라이딩시 발생하는 충격을 다운튜브와 탑튜브에 분산되도록 적절히 설계
: 하 강성을 증가 시켰고, 거싯과 용접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압력을 줄임으로써 내구성을 증가시켰다.
:
: - 보다 향상된 조향력과 조절 밀도를 높이기 위하여 프론트 엔드(헤드튜브)의 내구성을 증가 시켰다.
: - 최고의 힘 전달을 위해 bottom bracket(BB)의 토션(비틀림) 강성을 증가시켰다.
: - 다운튜브의 밑 부분과 샥의 적합한 효율성을 제공
: 현재 ORE 기술을 이용한 탑튜브와 다운튜브는 S-Works 하드테일과 S-Works FSRxc에서 사용되며
: Enduro 프레임은 ORE 기술의 다운튜브를 최적화하였다.
:
: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1999.08.09 조회 4724
........
1999.08.09 조회 3310
........
1999.08.09 조회 3744
........
1999.08.09 조회 3730
........
1999.08.09 조회 3636
........
1999.08.09 조회 4278
........
1999.08.09 조회 3351
........
1999.08.09 조회 3629
........
1999.08.09 조회 3532
........
1999.08.09 조회 2997
........
1999.08.09 조회 3157
........
1999.08.09 조회 2906
........
1999.08.09 조회 3741
........
1999.08.19 조회 3092
........
1999.08.21 조회 2596
........
1999.08.23 조회 2395
........
1999.08.26 조회 4342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72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