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ein사에서는 98년 이전식 만트라에 듀얼 크라운 샥을 장착하지 말라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만트라는 free style에 가까운 XC자전거이기 때문에 헤드튜브에 강력한 충격을 받으면 프레임이 변형 될 수 도 있습니다.
몇몇 모델을 제외한 거의 모든 클라인 자전거도 만트라와 같습니다. 듀얼 크라운 샥을 장착하시기 전에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만트라를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또 실수를 하시는것은
"만트라 피봇에 기름등 윤활유를 절대로 발라서는 안된다는 사실입니다." 만트라의 피봇 부싱은 테플론 코팅이 되어 있어서 물로만 청소를 하시면 됩니다. 기타 기름을 치면 코팅이 버껴져 부싱의 수명이 짧아 질 수 도 있습니다.
부싱이 맛이가면 스윙암이 "덜거덕" (흔들) 거립니다. 이러한 증세가 아니면 물로만 청소를 하면 됩니다.
몇몇 모델을 제외한 거의 모든 클라인 자전거도 만트라와 같습니다. 듀얼 크라운 샥을 장착하시기 전에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만트라를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또 실수를 하시는것은
"만트라 피봇에 기름등 윤활유를 절대로 발라서는 안된다는 사실입니다." 만트라의 피봇 부싱은 테플론 코팅이 되어 있어서 물로만 청소를 하시면 됩니다. 기타 기름을 치면 코팅이 버껴져 부싱의 수명이 짧아 질 수 도 있습니다.
부싱이 맛이가면 스윙암이 "덜거덕" (흔들) 거립니다. 이러한 증세가 아니면 물로만 청소를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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