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enu

산악자전거가 시작되는 곳! 와일드바이크



조회 수 4273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국내  MTB 사용자는 알게 모르게 미국의 영향을 많이 받는게 사실이죠  

그런면에서 볼때 KHS는 미국에서의 인지도가 거의 없읍니다

mtbr.com만 들어가보아도 트렉이나 자이안트,스페샬, 캔델, 코나 등과는 비교가

안되는 리뷰가 올라 옵니다

즉 MTB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사용자가 거의 없다는 얘기죠

국내에서야 KHS 가격이 싸니까 가격대비 성능을 따지지만 가격차가 없는 미국이나 일본에서야

인지도가 낮은 KHS를 안타는건 어쩌면 당연한 일일 겁니다

게다가 KHS 프레임의 경우 크로몰리 프레임 형태를 모방한 디자인이기에 도로에서의

직진성은 좋지만 산이나 싱글 트렉에서는 콘트롤이 어려운게 사실이죠

그렇기 때문에 KHS가 산에서는 잘안나간다는 얘기가 나온것 같읍니다

그것은 KHS를 탄 선수들이 미국내 MTB 선수권 대회에서 거두는 성적만 봐도 알수 있읍니다

MTB 선수권 대회에서 성적은 그자체가 커다란 광고 효과입니다 대회 성적이 곧 MTB 성능이라

인식하게 되어 메이커의 인지도를 높이는 최대의 효과가 됩니다

그런데 항상 하위권인 KHS의 경우 그럴 기회가 별로 없는게 사실입니다  

프레임 사이즈도 타사에 비해 크게 나오는 편이죠 그런것도 산에서의 콘트롤엔  

마이나스 요인이 됩니다

하지만 자기가 만족하면 그것으로 그만이라 생각됩니다

값비싼 트렉이나 스페샬 사서 모셔만 두는것 보다는 값싼 KHS 사서 매일같이

한강이라도 나가 열심히 타는 것이 이익이라고 생각됩니다

성능이 아니라 얼마만큼 열심히 타느냐 하는게 중요하죠









  • ?
    morw 2003.03.15 04:19
    참 이상한 내용이네요.
    구체적으로 자신이 사용해본 모델에 대한 느낌으로 쓰면 될 터인데....
    전에도 님과 같이 khs를 전체 싸잡아 은근히 비방하는 글이 있었는데요.
    자꾸 이상한 생각이 드네요.
    의도적인 비방같은 느낌이....
    전 khs 얼라이트 천 타고있는데 아주 만족하고 잘 타고 있습니다.
    글을 올리시려면 무슨 모델을 타고 있는데 주행성이 어떻구
    이부분은 마음에 들지않더라 이런 부분은 참 좋더라 ,,,,, 라구
    좀 자기자신의 솔직한 느낌을 써야 좋을 것 같은데요.
    님의 글은 이해하기 힘든 글이네요.

  • ?
    space023 2003.03.20 02:28
    ::: 이제 막 자전거를 마련한 초보가 보기에도 논리성이 많이 떨어지는 글입니다. 제가 언급하신 사이트를 직접 보았는데 님의 말씀대로 리뷰가 많이 올라온건 님이 언급하신 상품정도...나머지 상표들은 리뷰 숫자가 비슷하군요.. 그럼 그 외의 상표들은 모두가 산에서 타기 힘든 허접 잔차?
    물런 그러한 뜻이 아닐수도 있지만 의도가 다분히 읽히는건 어쩔수 없군요.^^ 말씀하신 프레임 형태(크레몰리 프레임을 디자인만 차용?) 는 실제 khs의 크레몰리 프레임에만 적용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은 보통 알루미늄 프레임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회 성적이 인지도를 높이는 것과 중요한 상관관개라는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프레임의 크기와 성적과의 관개를 결부시킨건 너무 확대 해석인듯 싶습니다. 단순히 칫수의 문제라면 한 칫수 작은 자전거를 타고 대회에 나가면 되겠네요. 우승자는 세발 자전거를 탄 동네 꼬마... (비꼬는 말은 아니고 그냥 우스갭니다.^^) 지오메리트의 특정 부분이 어떠해서 어떤한 영향을 미친다와 같은 지적다운 지적이 아닌 이상 정말 쓸데없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현실은 이러한 몇몇 억지 소리가 여론의 상당부분을 이끌어 간다는거죠. 위 글을 읽고 몇 몇 자전거인들이 특정 자전거에 대한 틀린 선입견을 지니게 될 수 있다는 안타까움에 횡설수설했습니다.
    물런 저같은 초보가 봐도 엉터리 글이니 선배들이야 그냥 코웃음치고 말겠지요.^^
  • ?
    2003.03.22 10:49
    크로몰리 프레임 형태를 모방한 디자인?프레임 사이즈도 , 타사에 비해 크게 나오는 ?
    이러한 말들은 이해가 안갑니다.

    크로몰리프레임형태란건 없는걸로 압니다. 크로몰리는 프렘재질일뿐입니다. 크로몰리로 mtb ,Bmx ,도로사이클 등 모든 프렘을 만드는 데 쓰이는 재료입니다.

    랜스암스트롱이 쓰는 트렉카본프렘 사이클에서 스템을 요구하는것보다 작은걸 쓰면 그 선수에게 맞지않는 자전거가 됩니다... 즉 mtb는 자신의 신체치수에 허용할수있는 프렘사이즈를 선택한후 스템,핸들 ,싯포스트 ,안장, 크랭크암길이. 모든 파트부품의 특정각도를 자기에게 맞게 셋팅해야 몸에 맞는 자전거가 되겠죠 이런거 몰르는 사람 없습니다. khs프렘이 크다작다 논하는것은 글세요... 그렇다고 큰 사이즈 하나만 나오는것도 아닌데....
  • ?
    hugh 2003.05.12 19:40
    그냥 무시합시다
  • ?
    시골라이더 2003.05.20 13:42
    참 씁슬하네요.......
    남의 차를 이러쿵저러쿵 하는것이.......
    저는 얼라4000 full xtr이데
    날라요 날라......
    단단하고 가볍고 그외 뭐가 문젠가요
    좋은상표달면 잘 나가나요....쩝쩝...
  • ?
    ilman 2003.05.24 15:29
    KHS 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고 알고있습니다.
    잘 나가면 시기하는 사람이 많이 생기는 법입니다.
    그러려니 해야조..
  • ?
    arsene 2003.10.23 13:19
    잔차점에가서 제가 봐도 좋기만 하던데... 흐음...
  • ?
    bikeone73 2003.10.28 02:05
    제품에 이러쿵 저러쿵 말이 없는 자전거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하자가 적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훌륭한 장비라 생각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리뷰게시판에 올라오는 질문은 모두 삭제합니다 ::: 2 2 bikeholic 2003.09.02 108873
1059 위의 사진하구 똑같은 00년 khs 모델 어느정도? ........ 2003.04.22 806
1058 904 시승기 3 지수 2003.04.19 1275
1057 얼라 4000을 탑니다. qsver 2003.04.14 1168
1056 초보입문자임당~ 2 akira6667 2003.04.13 937
1055 얼라이 4000 모델의 적정 싸이즈 1 qsver 2003.04.10 818
1054 케이에취에스 얼라이 4000 사용해보신분 계세요? 4 qsver 2003.04.08 997
1053 KHS 500으로 두 달을 타고난 뒤 3 ........ 2003.03.26 2524
1052 KHS 500으로 두 달을 타고난 뒤 멋대루야 2003.03.31 1564
1051 얼라이트 500 프레임. 멋대루야 2003.03.24 1254
1050 특정회사에 대한 싸잡기식 평가는 삼가하세요 imsam 2003.03.21 806
1049 악필을 쓰는 사람들의 특징들.. imsam 2003.03.21 844
1048 소프트테일 2 찰거머리 2003.03.18 1265
1047 얼라 4000마리? 타고 있습니다.. 강북라이더스 2003.03.17 876
» KHS가 산악자전거로써 낮게 평가되는 이유 8 1 ........ 2003.03.13 4273
1045 KHS가 산악자전거로써 낮게 평가되는 이유 1 ........ 2003.08.09 1678
1044 거참..평가는요~ ........ 2003.03.18 941
1043 초보가 보기에도 이상한 글이네요. 하로 2003.03.16 820
1042 흠..또 이해 안되는 말씀을 하시는분이.. -_-;;; 怪獸13號 2003.03.15 1440
1041 . ........ 2003.03.15 801
1040 적당히 하시죠? 怪獸13號 2003.03.16 1303
Board Pagination Prev 1 ... 118 119 120 121 122 ... 172 Next
/ 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