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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자전거가 시작되는 곳! 와일드바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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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잠이 안 와 둘러 보던중..
이곳까지 왔네요..
언제나 느끼지만..이곳은 유콘의 세상인듯..^^*

각설하고..그 스프링 빼셔도 됩니다..
그 스프링은 장력 조절--이런게 아니라..다른 용도가 있습니다..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그 스프링 앞 브렉에만 있습니다..
다 이유가 있죠..^^*
그 스프링은 급 브레이크시 앞으로의 전복을 조금 방지하는 의미 입니다..

한번에 팍!!
잡히지 않고 서서히(?)힘을 받게 하려구요..
대부분의 입문용 잔차가 그 스프링을 사용합니다

하지만..보다 확실한 브렉 성능을 위해서는 그 스프링을 빼도 됩니다..






>저도 그런느낌이 들어서 이리저리 고민을 했었는데요
>샵에가서 사장님께 문의하니 제동력이라는게 꼭 브레이크업글만으로 될께 아니고 림의 영향도 있을수있으니 그 사양에서는 큰 돈 들이지 말라 하시더군요.
>대신 브레이킹시 약간 물컹한 느낌있죠?
>많은 자전거를 타보지는 않았지만 제 친구 이구아나는 브레이크가 딱딱한데 전 물컹거리거든요.
>그러다보니 제동이 잘 안되는 느낌도 들고...
>그래서 사장님과 상의한후....
>
>앞쪽 브레이크 케이블 중간쯤에있는 스프링을 빼벼렸습니다.
>
>브레이크 케이블 자세히보시면 검정 플라스틱있죠? 이녀석을 열고보니 안에 스프링이 들어서 약간 물컹한(좋게 말하면 부드러운)느낌이 들게 해주는듯 했습니다.
>이녀석을 빼고나니 좀 브레이크가 딱딱하게 잡히는 느낌이 되구요. ^^;;
>아마도 제 취향에는 이게 맞는듯 하네요.
>
>타면 탈수록 느끼는거지만 그냥 즐기기에는 유콘같은 등급이면 충분한거같습니다. 단지 욕심이 나서 뛰어보자 팔짝을 한다든지 맨날 계단에서 고문한다든지 하면... ^^;;
>
>전 페달바꾸고 가장 큰 변화가 생겼거든요? 업힐할때 부담이 적어진거요.
>물론 험로에가면 아직 발이 안빠질까봐 두려움이 남아있지만요 ^^
>
>고로... 브레이크보다는 전 페달업글을 추천드려요.
>전 535중고로 구해서 달고다닙니당... 유일한 업그레이드 부품이죠 ^^;;
>
>PS : 부족하다고 생각하고보면 한없이 부족한게 유콘이더군요.
>       싯포스트, 안장, 헨들바가 넘 무겁고....
>       타이어는 잘 안달지만 측면슬립이 좀 부담되고....
>       브레이크는 잘 안듣는거같구....
>       콩콩뛰면 스포크가 풀리는지 팅~! 하는 소리가 나구....
>       겨울에 추울때는 이게 리지드인지 뭔지 팔꿈치만 아프고....
>
>       그래도 이쁘지 않으신가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저는 살살타고다니고 업힐시엔 거의 끌어서 그러는지 (--;;)
>>타이어에 대한 한계는 아직 안느껴지네요. 뒷타이어가 미끌어지기전에
>>다리힘이 먼저 고갈되는 판이니 --;;;
>>유콘 뒷바퀴는 파나레이서 2.1로 아예 굳어지는군요 무쏘님 덕분에 하하..
>>앞바퀴를 바꾸는게 낫지 않을까요? 아님 양쪽 다바꾸면 어때요?
>>산에 가면 좀 빈약해보이기는 한거같아요.
>>
>>전 브레이크가 더 시급하다고 생각이 여러번드는데..
>>디스크 브렉익은 어떨까요..
>>유콘에 디스크라..음..
>>
>>엽기인가 ㅋㅋㅋ
>
>


  • ?
    심야잔차 2003.01.24 09:07
    쪽지까지 보내주시고 넘 감사합니다 조심해서 잘 타도록 하겠습니당 ^^*
  • ?
    MUSSO-TDI 2003.01.24 10:35
    오홋 그것이 그런기능? -ㅅ-;;전 GIANT 타시는분이 그런 말씀을 해주시길레 -_-;;; 한수배웠습니다 (--)(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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