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nrs2 와 트렉 퓨얼90 비교 좀 해주세요 ~

jclick212003.05.06 12:11조회 수 3033댓글 19

    • 글자 크기


나이는 사십 중반이구 173에 80 나갑니다.
지금 아팔란치아 이슈 ex타고 있습니다.산을 탈때나 다운 시 큰 불편을 느끼지 못하고 잇습니다.하지만 아들이 타는 차는 영 아니라서 이번에 아들에게 아팔란치아를 넘겨주고 새차를 장만하려 합니다.정말 거금이 들어가는 것이라서 집사람 몰래 꼬불친 자금으로 합니다.
그래서 많은 알바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어떤분은 nrs를 권하시고 또 어떤분은 트랙 fuel 90과 비교조차 안된다고 말씀하시는데 ..
제가 두차를 직접 타보면 좋겠지만 여기는 시골이라서 제가 직접 타볼기회가 없서서 그럽니다.
트랙 퓨얼 90과 NRS2는 가격도 비슷하고 성능도 엇비슷한 것 같은데 ...
지는 한 10년 이상 탈려고 하니까 ~(돈이 업서서...) 내구성과 a/s 를 고려하셔서 추천 좀 해주십시요 ~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19
  • 우선 전 현재 NRS2를 타고있고, 제가타본 퓨얼은 02년식 퓨얼100입니다.
    따라서 90과는 약간 차이가 있을수있습니다.

    우선 브랜드에 있어서는 퓨얼이 우세합니다.
    아무래도 더 고급차를 탄다는 느낌을 가질수 있고, 타시는분께서 그런면을 중시하신다면 트랙이 가진 브랜드 이미지는 무시할수 없는 부분이겠지요.

    그런데 가격이 비슷하지가 않습니다.
    NRS2의 소비자가격은 230이고 퓨얼은 370입니다. 아무리 작게잡아도 실구매가에서 60만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바빙문제는 NRS쪽이 우세합니다.
    퓨얼은 적당한(?)바빙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상급모델인 퓨얼100은 리어샥이 락장치가 된 상급모델을 사용하고있지요.
    NRS는 팀프레임도 잠금장치는 없습니다.
    그만큼 바빙부분에 있어서는 NRS가 자신이 있다는 소리겠지요.

    두 모델의 승차감은 전 퓨얼쪽을 들어주고싶습니다.
    NRS는 하드한 느낌이 들죠. 물론 그렇다고 하드테일처럼 딱딱한 느낌은 아닙니다.

    아... 무게면에서는 퓨얼이 또 유리할수 있겠군요. NRS는 브레이크도 디스크이고하니...퓨얼은 림브레이크입니다.

    적다보니 변함없이 어정쩡한 답변이군요. ^^;;
    아는 수준이 이정도 뿐이라서요.
  • 아차차 사이즈도 고려해보시죠.
    트랙은 15.5/17.5/19.5로 나가고, 자이안트는 16.5/17.5/20.5로 나갑니다.
    ^^;;
  • jclick21글쓴이
    2003.5.7 09:55 댓글추천 0비추천 0
    선배님의 조언 감사합니다 ~트렉이 소비자가 290만원인줄 알았는데....
    제가 잘못안건가요?.. 그리고 nrs는 기아 변속이 멋대로(?) 된다구 하던데 fuel은 그런거 없나요 ~
  • 그리고 퓨얼과 NRS 의 차이점은 휠셋 ^^;;

    퓨얼은 아마 roof 휠셋 사용할껀데 이게 아마 등급으론 XTR정도 되는걸로 알고잇습니다.
  • 심차님 딴지...17.5가아니라 18.5입니다. ^^
    글쎄 우리는 지금 자동차 이야기가 아니고 자전거 이야기니까요 대만이 자동차 못(안?)만드는거랑 잔거와는 상관이;;; 비교조차 안된다는 말이 모데체 무엇이 비교의 대상이었는지 궁금합니다만..^^;;; 우리나라는 자동차 만들어도 자전거는 대만 발끝도 못따라가는 실정이죠 아마....

    저는 nrs가 아니라면 트랙 리퀴드, 코나 키카프 디럭스, 스페샬라이즈드 에픽 등이 매력있다고 생각합니다. 요넘들은 전부 한가지 내노라 하는 장기들을 가진 넘들이죠 ~ ^^ nrs도 확실한 장기있자나요? ㅎㅎ

  • 2003.5.7 16:51 댓글추천 0비추천 0
    왈바선배님들 지가 알고 싶은 것은요
    (나이가 나이인지라 가벼운 업힐과 다운힐 용도입니다.글구 이번 여름방학때 아들과 전국 투어 예정입니다.)

    1)업힐시 NRS와 FUEL 90 과의 차이
    nrs타시는분은 업힐시 하드테일 보다 힘이 덜 든다고 하시네요.
    이거는 거의 감이 잡힙니다.NRS의 판정승 같네요.
    그치만 혹 두차를 다 타신분이 있으시면 비교 좀 부탁드립니다.

    2)로드 탈시 NRS 및 FUEL 평지 시속(최고시속이나 평속) :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경험치만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REK리뷰에서 어떤분은 FUEL90 으로 평지에서 50KM까지 나온 다는데..baramzon님인가요 아마 , nrs는 얼마나 나올까요 ? )

    3)가벼운 다운힐시 (얕은 계단 정도 10cm이내)의 승차감등 :
    제 애마 아팔란치아는 하드테일이라서 다운힐시 그런지 온몸이
    사시나무 떨듯떨리내요,
    열심히 업힐하고 난뒤 다운힐시 느끼는 보람이(?) 없내요 ~

    이상이 궁금합니다.그리고 대만의 자동차 어쩌구.... 기타 등등은 자이언트 매니아 님들께 정말 죄송합니다.죄송하고요 제가 그글을 수정할수 없어서 어쩔수가 없내요..그냥 왈바에서 본 내용을 적은거라서
  • 음..그 리뷰를 읽어보고왓는데요. 평지에서 51에 내리막에서 53??? 음;; 약간 머가 이상한듯 한데요;; 제경우 nrs2 완전 평지에서 36입니다. 내리막에서 제일빨리 쏴본게 54정도됩니다. 평지에서 51이 가능한 말인가 싶네요;; 근데요 nrs나 fuel90정도되는 고급잔거들은 평균적으로 모두 "훌륭하다"는겁니다. 어떤것을 선택하셔도 후회없을겁니다.
    아 죄송하실것없어요 jclick님도 그냥 글을 옮긴것 뿐이니까요 ^^;; 별말씀을요. 좋은석택 되시길 바랍니다 ^^
  • 두 프래임간의 지오메트리의 차이가 있죠..탑튜브가 같은 사이즈 기준으로 볼때 퓨얼이 훨씬 길죠..브랜드중에서 게리피셔나 트랙의 탑튜브가 가장 긴편에 속하고요..자이안트는 작은 것으로 유명하죠..이 차이는 평지에서의 속도얘기가 나왔었는데..이 속도에서 영향을 미칩니다. 결론은 탑튜브가 길수록 직진성이 좋아집니다. 반면에 자이안트 같이 탑튜브가 짧으면 조향성이 좋아서서 콘트롤이 용이해 집니다. 서로 장단점은 있죠..무게면에서는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단지 03년도 퓨얼90은 체인스테이쪽이 아마도 카본이죠? 아무래도 가벼워지겠죠..그리고 리어샥은 퓨얼은 폭스flot R이죠..그리고 자이안트는 락샥xc인가요? 어쨋튼 둘다 훌륭하죠..뭐..^^
  • NRS가 기어 변속이 멋대로 되다니요..
    이거야 말로 유언비어 통신의 극치인가 합니다. 각자의 경험으로 꾸려나가는 통신동호회의 특성상 유언비어가 없을 수는 없지만, 개인의 일시적인 에러나, 미숙함으로 만분의 일 상황이 십중팔구 상황으로 바뀌는 현실이 안타깝네요.

    그리고 폭스 샥이 얼마나 더 좋은지 논리적으로 설명이 있으면 좋겠네요.
    비싼 샥일수록 각종 옵션 조절장치들이 더 붙어서 고급화 된것은 사실이지만, 그건 샥의 가장 중요한 기능에 곁들여진 옵션일 뿐입니다.

    폭스 샥을 장금 장치가 있는것으로 아는데, 장금장치자체를 없애는 개념으로 한차원 높은 설계방식인 NRS가 그게 필요한 이유가 없지요.

    이거야 말로 대소변 제대로 가리는 사람한테 기져귀 채우는 옵션이지요.
  • ㅎㅎㅎ.. NRS님 진정하세용 ^^;; 타는사람만이 진실을 아는거 아니겠심까~ 아마 기어변속 멋대로라는 말은 제가 고스트쉬프팅에 관한 글을 올려서 그러신 모양입니다.
    "논리적인 설명" <- 요거참 중요하신 지적이십니다. 우리는 잔차를 고를때 막연히 이게 더 낫겠지..하는 오류를 쉽게 범합니다. 그런식으로 고객들을 유도하는 판매인들의 상술이 더 나쁩니다.
  • 여기에서 NRS를 추천할거고 트렉에선 퓨얼을 추천하겠죠 서로서로 장단점이 있으니까..
    본인이 심사숙고 해서 되도록 많은 정보를 얻고 좋은 결정하십시요
    만약 NRS사시게 되면 퓨얼 함 타보세요
    그리고 퓨얼을 사시게 되면 잠깐이라도 NRS탈 기회가 생겨도
    타지마시기 바랍니다
    이미 내린 결정은 후회하지 마십시요
  • 전 퓨얼 80을 약 한달전에 타봤습니다. 아주 조금요 한강에서...
    저는 현재 nrs팀 프레임에 얖샥은 02년식 사일로sl를타고있습니다.
    두 차를 제 나름데로 비교하자면 승차감쪽에서는
    심야잔차님 말씀처럼 퓨얼에 손을 들어봅니다.
    이유는 NRS만큼 부드럽게 나가고 충격시 프레임탄성이 좀더
    뛰어난것을 느꼈습니다.
    그때당시 탔던 퓨얼앞샥이 시드**였는데 압이 좀 꽉차있더군요.
    근데 프레임에서오는 탄성은 좋았습니다.

    NRS는 평지에서 보통 30이상은 나와줍니다.
    남태령정상에서 사당동쪽으로 쏠때 가볍게64나왔구요
    (NRS로 저에 최고속도입니다)

    그리고 탑튜브에 길이에 관련한 이야기는 국내에서는 "길다"라는
    이야기가 더 많이 나온다고 봅니다.신체가 긴 외국인들과 비교는 좀...

    NRS님에 "대소변 제대로 가리는 사람한테 기져귀 채우는 옵션이지요"라는말씀에는 저도 동의합니다 정말 잼있고 정확한표현이십니다...^^

    NRS나 퓨얼이나 둘다 좋은자전거임에는분명하다고봅니다.
    다만 어느부분에서는 nrs가 또 어느부분에서는 퓨얼이 타는사람에
    따라서 서로다른 느낌과 성능을 발휘하지 않을까요.
    제생각에는 업힐시 힘찬페달링을 하시는스타일이시라면 또
    산에서 좀 거칠게 타시면서 도로에서 쭉~ 쭉-
    나가고 싶으시다면 NRS시스템을권합니다.
    산에선 대소변 제대로 가리고 도로에서는 기져귀(?)가필요없는
    참으로 독특한 차입니다
  • 2003.5.9 17:03 댓글추천 0비추천 0
    왈바선배님들 ~ 이렇게 친절하게 가르쳐 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nrs는 정말 매니아층이 두텁군요 ~ 몬 말을 못하겠어요 ~ㅎㅎ

    nrs 좋은 것은 알겠는 데 , 트렉 퓨얼90 타보신 분은 별로 없나보죠.

    이글 첨에 트렉리뷰란에도 올렸는데 아무도 글을 안올려 주셔서
    그냥 삭제했습니다.

    이제는 결정을 내려야 할 것 같군요...

    그리고 트렉과 nrs 다 타보시고 글을 올려주신 심야잔차님과 감독님께
    먼저 감사드리고 싶네요.지방간님은 리뷰에다 또 친절히 자신의
    내공(?) 까지 공개해 주시고 .. ㅎㅎㅎ,nrs님은 nrs 매니아 아니랄까봐
    사소한 비난도 못 참으시고 ㅋㅋㅋ taddy께도 감사드리고,글구 rhino님의 균형잡힌 추천도 좋았습니다.

    글을 올려주셔서 제 선택에 맣은 참고가 될수 있도록
    해주신 것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2003.5.12 11:52 댓글추천 0비추천 0
    NRS는 업힐 시 바빙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장애물을 만나면 샥이 싹 먹어주지요. 이 맛에 NRS 타는 거 아닙니까?
    업힐시 샥을 잠그고 타는 건 풀샥의 맛을 버리겠다는 거죠.
  • 2003.5.16 19:04 댓글추천 0비추천 0
    전 nrs team타구요. 저와 같은 회사 근무하는 nills님이 푸얼 타시는데... 같이 잔차로 출퇴근하고 라이딩도 같이 다니는데요..바꿔도 타보고 이저리 몇개월을 사용 결론은 잔차의 성격이 넘 다르고 또 각각의 장점이 있는지라~ 어느 한 넘이 좋다 않좋다는 윗분들 처럼 한마디로는 안되겠네요. 저희는 서로 자기 잔차에 애정을 가지고 자기 잔차가 좋다고 우기지요~ ^^; 그래도 그 동안의 사용 소감을 주관적으로 올리자면... 디자인은 푸얼이 좋습니다. 마무리가 좋다고 해야하나? 카본도 뽀대나고 샤프한것이 뒷마무리가 좋습니다. 반면 개인적으로 보았을때 엔알에수는 좀 둔탁한 맛이 있고 튼튼해 보입니다. 헤드셋내장형인것도 한목하지만 전체적으로 전부 조금씩 더 푸얼보다 굵어서 샤프한 멋은 없습니다. 그래서 엔알에수는 푸얼보다 조금 무겁습니다. 심리적으로 튼튼한감은 있습니다. 흑흑흑~ 앞서 성격이 틀리다는 말이 성능이야긴데~ 푸얼은 잔충격을 잘 먹어주고 부~드~럽~습니다.뒷 카본과 설계의 차이인듯~.승차감이 좋네요.셋팅만 제대로 된다면 푸얼도 우려하는 바빙은 많지 않습니다. 대신 뒷샥이 세그가 있어 큰충격엔 좀 약한 기분만 듭니다. 엔알에수는 뒷샥이 세그가 없는 세팅이라 큰 충격에 쬐끔더 낫다는 생각만 듭니다. 어차피 둘다 크로스컨~ ....말그대로 엔알에수 시스템이 잘 작동하여 전체적으로 좀 딱딱합니다. 신기하게 바빙은 음~ 전혀 없다고 해야하나~ 암튼 없습니다.
    결론은 자기 스탈에 따라 잔차를 선택하는 것이 최선일듯... 브렌적 호감? 이냐? 본인 취향의 디자인이냐~ 성능적 차이냐? 가격대 성능비냐?... 모든 점을 두고 생각해 볼 문젠것 같네요~ 저두 한번씩은 남의 떡이 커 보일때도 많습니다. 혹 갈등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감사함다.
  • 제가 한마디 하죠...
    저는 03년 퓨얼90 프램만(스팩은 다름)타고 있는데요..
    앞에서 지적했던 업힐시 바빙은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NRS의 장점중 하나가 업힐시 바빙이 생기지 않은 시스팀이라지만 .. 실제로는 퓨얼보다 NRS가 바빙이 많이 나는것 같습니다.. 평지을 달릴때도 NRS 타시는분은 샥이 출렁거리지만.. 퓨얼은 거의 그런 현상이 없습니다.. 만약 제가 타시 차를 바꾼다 하더라도 저는 퓨얼을 택 할것입니다.. 그렇다고 NRS가 후지다는 말이 아닙니당... 만약 직접 타볼기회가 생긴다면 직접 타보시고 결정하세요.. 사람마다의 스타일이 다르니까요...
  • 전 푸얼90을 타보긴 커녕 실차를 보지도 못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는 확실합니다. 평지를 달릴때 nrs는 전혀 출렁거리지 않습니다. 밟으면 밟을 수록 더 하드테일 같아집니다. 아마 출렁거리는 nrs는 그 사용자가 nrs세팅을 잘못하고 타는것이 분명하다고 생각이드는군요.
  • ho7487님... 퓨얼80과 100을 저도 약간타봤는데 상당히 좋은차더군요. 그리고 NRS는 도로라이딩시나 업힐시 바빙이 거의 발생하지않습니다.속도보다 기어비가 낮아서 overRPM으로 페달링을하면 샥이 출렁거리긴하지만 overRPM으로 계속 페달링을 하는사람은 없을겁니다 ho7487님께서 샥 셋팅이 잘못된 NRS를 보셨거나 잘못 알고계실 가능성이 큽니다.
  • 푸얼프레임에 풀 뉴XTR로 업한 것으로 평지에서 죽어라 달려보니 49K나오더군요. 어느 분이 51KM 나왔다고 해서 달려 보았습니다. 내리막은... 말 못하겠군요.
    문제는 다리힘인 것 같습니다. 제 프리라이딩으로도 40K는 나오는데요. 그리고 NRS 좋은 차입니다. 제가 조금 남의 것을 2달 정도 보관하고 있을 때 타보았거든요. 퓨얼과의 승차감은 퓨얼이 좀 부드러운 것 같지만 업힐 바빙에 있어서는 NRS가 나은 것 같았습니다.
    속도는 퓨얼이 나은 데 그것은 제가 구동장치와 크랭크를 업했기 때문에 그렇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72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