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제 타사자라도 사랑을 받는군요....^^

........2003.05.20 21:53조회 수 1113댓글 0

    • 글자 크기


지난 1월 타사자라 4개월 시승기를  쓰고난 후 어느새 동지들이 늘러난 것 같아 무척 기분이 좋습니다.

저도 처음 타사자라를 구입할 때 인터넷에서 보던 프레임의 색깔과는 다른 빨파노의 색 조합에 무척 당황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 당시에는 쫌 촌스러워 보였던 것은 사실이었죠. 그런데 볼수록 정듭니다.
타사자라나 마를린의 프레임의 모양이나 디자인, 칼라를 보면  요즘 엘파마에서 따라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글립,,, 맞습니다. 다소 안좋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교체의 필요성,,,,동감합니다. (제 타사자라의 경우는 셋팅이 비교적 잘 되있어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별 문제 없습니다.)

안장,,,,, 게리피셔에서 OEM한 벨로제품 같은데, 나쁘지는 않지만 쫌 무겁고 크다는 느낌을 줍니다.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타사자라에는 작고 야무져 보이는 타이텍안장을 장착하고 있는데,,구입초기에도  그 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브레이크,,,? 세팅만 잘하면 굳이 교체의 필요성이 없을 것입니다. 만약 교체한다면 데오레 레바에 데오레 브레이크 암 정도 일 텐데,, 타사자라에 장착되어 있는 라디우스 레바와 프로멕스 브레이크 암 을 비교한다면 별 차이가 있을 까요?  아무튼 세팅 잘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것을 커버해주는 2003년형 타사자라의 특징은 ,... 물론 포크입니다. PILOT XC 에어샥,, 두말할 필요없습니다.
솔직히 이구아나나 탐피코 보면 좀 우숩죠.

모두들 잘 알고 있다싶이 게리피셔는 몇년전 트렉에 합병된 회사로 클라인과 같은 트렉의 자회사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헤드세트는 어헤드셋을 쓰고, 씻포스트와 헨들바, 스템 등은 본트레거 제품을 쓰며, 브레이크는 프로맥스(중저가형)나 아비드(고가형) 제품을 쓴다는 점에서 위 3사의 제품은 프레임만 다를 뿐이지 거의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위 3사의 제품에는 "시마노 풀세트"라는 것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게리피셔의 제네시스 지오메트리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제는 다른 지오메트리에는 적응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타사자라맨들에게 고합니다.
세팅 잘하고 관리만 잘한다면, 타사자라는 같은 데오레급(사실 데오레급 이상의 부품이라면 LX 나 XT와 기능면에서는 별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단 부품의 무게면에서는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의  어느 다른 산악자전거에도 결코 뒤지지 않는 좋은 자전거입니다.
자부심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1999.08.09 조회 4724
........
1999.08.09 조회 3310
........
1999.08.09 조회 3744
........
1999.08.09 조회 3730
........
1999.08.09 조회 3636
........
1999.08.09 조회 4278
........
1999.08.09 조회 3351
........
1999.08.09 조회 3629
........
1999.08.09 조회 3532
........
1999.08.09 조회 2997
........
1999.08.09 조회 3157
........
1999.08.09 조회 2906
........
1999.08.09 조회 3743
........
1999.08.19 조회 3092
........
1999.08.21 조회 2596
........
1999.08.23 조회 2395
........
1999.08.26 조회 4344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72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