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ELITE 7000 모델 평가좀 해주세요~^ ^;

........2003.08.22 22:15조회 수 817댓글 3

    • 글자 크기


ELFAMA 엘리트 기획 모델 이라고 하네요.-.-;

게시판에 찾아봐도 같은 모델의 평가나 정보가 안보이구.

그래서 질문을 살며시 해봅니다.

----------------------------------------------------
이스턴 엘리트 차체를 사용한 기획 모델입니다.
DEORE 27단 시스템으로 26"*16" 한정 상품입니다.
권장 소비자 가격 : 795,000원 (정찰가)
가까운 대리점으로 문의 바랍니다.

차체    이스턴 엘리트 26*16, 검정/파랑, 검정/실버 2종류
FORK    락샥 JUDY TT 검정 80MM 트래블
헤드세트    VP-51A 알로이
변속기세트    시마노 DEORE 27단,
체인휠 FC-M445 옥타링크 타입
안장    셀레 이탈리아 TAKO ATB 검정
핸들바    이스턴 EA30
핸들스템    이스턴
시트포스트    이스턴 EA30 27.2*350MM

핸들그립    신테시 SCREW ON GRIP

페달    알로이 VP-989A
림    마빅 X139림
스포크    스테인레스 검정
타이어    미셀린 X-COMP 26"*2.1"
권장소비자가격    \795,000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글쓴이
    2003.8.27 08:55 댓글추천 0비추천 0
    안녕하세요. 저는 엘파마 익스트림5700사용자입니다. 엘리트 7000은 기획모델이지요. 일단 http://www.corexbike.com/mall/board.php3?table=board 이곳에 가셔서 검색(찾기)에서 (기획)이라고 치시면 이 모델을 사신분의 평이 있더군요. 한버 읽어보세요. 아님 같은 가격대의 익스트림 5500도 좋습니다. 사실 프렘은 말이 이스턴이지 제생각은 엘리트 보다 익스트림프렘이 더 좋습니다. 꼭 제평가만이 아니고 파시는 분께 들엇습니다.
  • 저는 Elite 7000 사용자입니다. 구입시에 저도 많이 갈등을 했고.. 판매하는쪽에 문의해보니.. 익스트림보다 차체 무게가 가볍고 이스턴 기술이 적용되어 기술적으로는 더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하셨습니다. 거기에 덧붙여.. 차체 사이즈가 16' 뿐이라.. 익스트림이 더 선택의 폭이 넓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그렇게 익스트림을 추천하는 이유가.. 제가 추측하건대..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유통 구조 때문에.. 익스트림쪽이 마진이 더 남기 때문이 아닌지.. \795,000은 권장소비자가격이 아니라 정찰가입니다.
  • 그리고, 시승을 해보니.. 제가 초보라 감히 말씀드리기 뭣하지만.. 위 링크의 시승기와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즉, 안장을 다리 길이에 맞추고 핸들을 잡아보면 너무 낮고 멀리 있는 듯한 느낌.. 이에 대한 결론은.. 이전에 타던 허접mtb win540에 익숙해진 제 몸 때문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스템의 길이가 이전 타던것 보다 긴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업힐시에 회음부의 압박과 허리의 통증이 심했는데.. 이게 핸들의 높이때문이라고만 생각하고 핸들을 높일 생각만 했었습니다만.. 결국은 문제는 다른데 있었더군요. 안장의 자세 조절에 신경을 쓰지 않아서였던것 같습니다. 안장 자세 조절이후 너무나 편안합니다. 즉, 핸들이 낮은 듯한 이유가 다른데 있을 수도 있다는 얘기죠. 특별히 몸에 안맞는 사이즈를 선택한것이 아니라면 말이죠. 그런데, 입문용 프레임 가지고 뭐가 좋고 나쁘다를 얘기하는게 좀 우습기도 합니다.
    늙은 나이라.. 한강 남단 장거도로 왕복이 너무나 힘들었는데.. elite 7000으로 바꾼 이후로.. 기분이 달라져서 그런지.. 왕복하고 돌아와서.. 거의 산 중턱에 있는 저희 동네 학교 순환도로를 몇바퀴씩 돌기도 합니다.. ^^)v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72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