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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자전거가 시작되는 곳! 와일드바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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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kyll님에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 하지만....
팀차는 좀 신중히 고려하심이
왜냐 이건 두장짜리거든요.
체인링 세장짜리로 호완이 불가능합니다.
이거 세장짜리로 바꾸려고 두장짜리 빼보니까
일반 잔거 비비 들어가는 자리가 그냥 빈 공간입니다.
텅 비었구요. 아마 무게 줄이려구 (10.4k) 비비파트와
크랭크 파트를 일체형으로 만들지 않았나 보여 집니다.
참고 하심이...
jekyll님 기분 안 나쁘시죠?
담 투어에 뵈요...^^






jekyll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 형편에 따라 선택하시겠지만, 처음부터 너무 비싼차로 시작하시면
: 여러가지 면에서 불편한 점이 많으실 거에요. (제가 그랬습니다T_T)
:
: 스켈펠800.. 캐넌데일 2002년 카타로그(국내판)를 보니 소비자가 618
: 만원이네요. 샵마다 DC율이 다르니 일괄적이진 않지만, 대략 400만원
: 중후반대가 실구입가가 되실거 같습니다.
:
: 스켈펠은 2002년부터 생산되기 시작한 최신모델이구요, XC(크로스
: 컨트리)레이싱을 위해 설계된 풀 서스펜션 자전거 인데, 앞 부분은
: 기존의 울트라패티샥(70mm트레블, 실제로는63~65)을 쓰지만,
: 뒤쪽은 피봇(스윙암이 프레임에 연결되는 부위)없이 아치형으로 된
: 카본 체인스테이를 사용해서 바퀴가 움직일때마다 체인스테이가
: 위아래로 휘도록 하여, 주행안정성과 중량감소라는 두마리 토끼를
: 잡은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 리어샥은 FOX Float L (잠김기능)인데, 트레블이 짧은 것(63mm)입
: 니다. XC용 풀샥은 뒤 트레블이 길지 않지요.
:
: 업그레이드는.. 글쎄요..
: 샥은 레프티 아니면 업그레이드가 안되실거고(다른 샥 쓰려면 캔델
: 살필요가 없지요..), 카본레프티가 아니면 무게가 많이 증가할 겁니다.
: (카본레프티로 업그레이드 하시려면 차라리 스켈펠 팀차(4000)을
: 구입하시구요. 나중에 업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집니다.)
:
: 쉬프터,스프라켓이 데오레이고.. 브레이크는 마구라 줄리 인데,
: 이것도 디스크 브레이크 중에선 가볍습니다. 음.. 림이 마빅 223이네요.
: 업그레이드는 그 끝이 없으므로..
:
: 호환성 면에서는 프론트샥, 스템, 리어샥 은 거의 호환 불가입니다.
: 프론트샥과 스템은 캐넌데일 전용, 리어샥은 그중에서도 스켈펠 전용
: 이지 싶습니다.
:
: 한마디로 강한 매력을 지니지만, 업그레이드의 여지는 많지 않네요.
: 아직 타보진 못했지만, F시리즈 못지않은 가속력을 가지고 있을걸로
: 예상됩니다.
:
: 아직 초보시라니 조금 이른 말씀입니다만, 과격한 프리라이딩을 원하
: 신다면 적절한 선택은 아니실거 같구요. 비슷한 등급의 게리피셔 슈가로
: 점프를 해서 프레임 부서뜨린 분을 보았습니다. 슈가1도 카본을 많이
: 사용하였지요.
:
: 많이 알아보시고, 신중한 선택으로 좋은 자전거 구입하세요~^^
:
:
: 사고집이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 잔차구입할려는 초보임다
: : 스켈프800생각중인데요. 어떤 넘인지 누가점 도와주세요^^
: : 가격은 얼마가적당한지요?
: : 그리고 업그레이드?.,,,호환성은?
: : 부탁해유~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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