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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택 델타. . .

........2001.08.25 12:13조회 수 1104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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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델타 타구 있쑴돠....
설명(어디까지나 저의느낌임돠) 들어감돠. . .

1. 프레임
- 일단 알루미늄이라 부식걱정이 덜함. 그러나 가볍지는 않음. 링크(스윙암) 허브부분 여긴 절대적으로 확인요함 !! (엑스트라등 초기의 알톤제품의 공통사항으로서 허브의 볼트가 풀리거나 프레임과의 유격이 있을 수 있음.
전 3달정도 타고 있지만 아직까지 삐걱거리거나 여타의 문제점 없음.)
뒤에 나온 델타와점프는 이 문제점을 해결한듯 보임.

2. 쇼버
- 앞: 다운힐용으로 만들었다고함.(그러나 무늬만다운힐용 인듯...) 새것일때는 매우 딱딱함.(스프링타입이라 어쩔 수 없지만...) 반드시 그리스나 오일 주유 요망. 각각의 제품마다 실린더의 내경,외경 치수 공차의 산포가 많으므로 구입시 앞 브레이크를 잡고 전-후진 하여 흔들리는지 확인 해야함. (일단 델타는 실린더의 접촉 범위가 크므로 실제 수치상 공차는 있더라도 유격은 덜함.) 뎀핑효과는 결코 좋지 않음.
- 뒤: 750파운드용 스프링. 스트로크 조정해도 딱딱함. 잔차의 그레이드상 문제는 없는듯.

3. 브레이크
- 앞: 디스크타입(케이블용) 브레이킹 성능에는 문제가 없어 보임. 그러나 약 5주정도 였을때 로터고정 볼트 풀림.(심각한 문제임. 이경우 하우징과의 접촉및 브레이킹 성능저하 더 큰 문제는 잔차 자체가 싸기 때문에 하우징이 마운트에 장착된 치수가 잔차마다 틀림. 직각도가 안나오기 때문에 틀어진 치수만큼 앞 휠이 휨..브레이크 잡을때마다...)
분해후 세척 한다음 록타이트 본드를 바르는것이 좋음.(전 Nyeloc COATING을 했음.<== 하기 서술) 구입전 반드시 하우징의 장착된 상태를 확인 해야함.
- 뒤: V브레이크 100% 만족 못하고 있음. 조금씩 밀림 림에 닿지않을 만큼 케이블을 당겨놔도 밀림, 그래서 록스크류만 꽉꽉잠궛다가 케이블 끊어짐.(이런..이런..) 브레이크슈는 반드시 바꾸시는게 좋을듯. 그리고 브레이크 자체는 유격이 적으나 과다한 하중을 받을시는 문제가 있을듯함. 부스터를 장착 하시는것이..(싼걸루..참고로 전 직접 맹그러써욥..)

4. 안장
  -여러 사람들이 불만을 가지고 있다. 히프가 아프다고.....
                                                          난 안아픈데............

5. 기어
- 앞: 3단으로 올릴때 레버를 약간더 밀어야 올라감. 올라간 뒤에는 이상무. 조절 요함.
- 뒤: 제껀 첨에 문제가 없었지만 다른건 위치가 조금씩 틀려있는걸 보았음. 뒷바퀴를 분해 했다가 장착시 거리조정 안하면 기어가 건너뛰거나 끝까지 안올라가거나 내려가지 않음. (왠만 하면 돈좀들여서 데오레급정도로 바꾸시는게 좋을듯.)
6. 각부 부품
-각 부분 볼트: 재질은 일반 스틸(SUM24L 인듯..)에 바렐크롬도금이라 도금층도 얇고 일단 비한번 맞으면 모서리 부터 녹이 발생 합니다.
레커도금이면 그래도 좀 낳지만 마찬가지로 녹은 발생 합니다. 그래서 전 맞는 볼트를 구해서 (혹은 직접 맹그러서...)무전해 니켈도금과 재질을 알루미늄으로 바꿨습니다. (깨끗한 잔차에 붉은녹은 정말 안어울려...)
제 생각으론 델타는 가격대비 아주 높은 성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위에서 지적한 몇몇문제만 해결 한다면 꽤좋은 잔차가 될 수 있읍니다.
전 이걸루 영종도 일주, 일산도 자주 가고, 기타등등 아주 험하게 타고 있지만 주행중 문제가 생긴건 뒤바퀴 펑크 한번 이었읍니다. MTB에 입문 하시는 여러분께 당부의 한마디를 감히 제가 할까 합니다. 레져스포츠...자기가 느끼면, 자기가 만족 하면 돈은 문제가 아니라 생각 합니다.
문제점을 검토 하면서 느껴 가면서 또 그문제를 해결 하면서 얼마든지  그 기쁨을 누릴 수 있다고 봅니다...감히 제가 쫌 주제 넘었습니다.이해해주시길.......
이정도에서 부족하나마 제 느낌을 줄일까 합니다. 다음에 다른 문제점이 있는지 점검후 다시 글을 쓰겠습니다.

-Nyeloc COATING
    : 볼트및너트의 풀림방지 처리로서 수지물을 나사산부위에 코팅하여 진동등 여타의 볼트와너트가 풀릴조건을 방지하는 후처리 공법 입니다. 공구로 풀기전에는 풀리지 않음. (예: 다리건설시 상판등연결시, 안경의 다리연결부위의 스크류<==미국수출용은 100%처리, 기타 진동이 있는 공구에 사용.) 

-바렐크롬도금(BARREL Cr PLATING)
    : 도금物을 용기에 쏟아부어 많은량을 한꺼번에 하는도금 방법으로 외관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부품에 하는 도금공정
-레커도금(LAKER PLATING)
    : 도금物을 각각따로, 즉 붙지않게 JIG에 하나씩 걸어서 하는 도금 공정 외관이 상당히 깨끗함.(거울과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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