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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자전거가 시작되는 곳! 와일드바이크



조회 수 26915 추천 수 0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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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제 세팅된 스팩 입니다.

Fork   : 락샥 레버 SL(순정)  
Rims   : 마빅 크로스라이드 디스크 휠셋 (순정)
Tires  : 켄다 스몰블럭 1.95/ 켄다 울트라 라이트 튜브
Pedals : 시마노 M520 (순정)
Crank  : 트루바티브 파이어엑스 3.3 (순정)
Chain  : 시마노 XTR  
Free Wheel  : 시마노 LX (순정)
Bottom Bracket  : 트루바티브 GXP 팀(순정)
Front Derailleur : 시마노 LX (순정)  
Rear Derailleur  : 시마노 XT 쉐도우 타입 (순정)
Shifters  : 시마노 LX (순정)
Handlebars :  FAS 카본 오버 사이즈 600mm
Stem  : 스캇 프로 OS 오버사이즈 (순정)
Headset  : FSA Nr.9 1 1/8 (순정)
Brakeset : 아비드 쥬시 5, 유압디스크 (순정)  
Saddle  : 스페셜 라이드 페놈 130  
Seat Post  : 리츠 WCS 카본 34.9mm

실력은 없는 놈이 장비빨 탓한다고 저역시 그런것 같습니다. 동호회를 따라 강촌 대회
답사를 가기전 까지만 해도 본처인 08년 지니어스 20 타고 있었습니다. 무난한 업힐과
다운힐시 짜릿한 쾌감으로 또 다른 세상으로 인도 해준 녀석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너의 부실한 엔진으로 동호회 장거리 로드시 한계가 오더군여 그리고 결정적
인 한방이 답사 였습니다. 대회 답사 전에 점검 및 정비겸 샾에 갔다가 미케닉의 부적절
한 조치로 한동안 못타게 될 처지에 놓였습니다. 그후 그샾에 방문하지만 절대 거기서
절대 점검 및 정비는 안한다는 나만의 전설이...

엊제든 답사는 낼모레로 다가오지 끌고 나갈 녀석은 고쳐달라고 아우성이지 그러든
찰라 서울에 아는형님이 타던 뉴RC30이 떠올랐습니다. 얼마나 주구장창 칭찬을 하시는
지 그리고 산을 타는데 전차는 왜이렇게 흙 먼지 하나없이 매일 닦고 조이고 기름하고
어제든 그 형님 덕분에 모든게 일사천리로 지금에 RC30을 맞이 할수 있었습니다.
지름신 강림해주시고 서울 샾에 전화 해서 지방에서 올라는 저를위해 주문해주시는
  센스까지ㅠㅠ 상경해서 가보니 완성되어 있을 뿐이고 내 통장은 거덜났을 뿐이고~
  잡다한 서론으로 길게 끌었네요... 죄송합니다. 꾸벅

신고식을 강촌 대회 답사로 스타트 했습니다. 3개월 이군여 상당히 경량화된 풀샥이라
첫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니어스도 경량이었는데 2KG는 더 줄어든것 같았습니다.
프레임 전체를 카본으로 만들어서 그런것 같습니다.(지니어스는 메인만 카본임)

또한 업힐시 자세유지나 패달링시 리어샥을 풀어도 바빙이 적었습니다. 지니어스는
바빙이 생겨서 그리듬에 통통 튀면서 패달링하는 편이었는데 RC30은 그런 간섭이
없을 정도로 못느꼈습니다. 거친 임도에서 역시 그러했습니다. 산악 장거리에 최적화
되어 있었던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운시 지니어스 처럼 안정감은 적었습니다.

차량의 라이딩 성향이 다르고 트래블도 차이 나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RC30은 레이싱
성격이 강한것 같았습니다. 큰 충격만 잡아내고 자세 유지에 중점을 둔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XC라이딩 성향으로 웨이백이나 안장에서 엉덩이를 들어주는것이 다운힐시
보다 안정적으로 탈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앞샥은 락샥 레바SL 입니다. 폭스샥보다는 느낌이 딱딱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으면 장점도 있는것 아직 정확한 세팅은 못하였지만 듀얼에어라서 폭스보다 리바운딩
, 댐퍼조정이 다양하게 가능하다고는 합니다. 아직 거기까지는 조정 못해봤습니다.
큰 충격은 받아내면서 잔충격을 받아내는건 한계가 있나 봅니다.

지니어스랑 비교해서 크게 차이나는 점

2~3KG 더 경량화 이다 (10KG이하 풀샥 가능)
업힐시 XC보다 유리하다 (스킬이 동일시 나무뿌리, 돌무더기)
바빙이 적은 편이다. (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풀프레임이 카본이다.
장거리 로드시 XC처럼 탈수 있다.(주인장 저질 엔진)
다운힐이 부족한 편이다. (100개이상 계단타기, 50CM이상 낙차에서는 한계가 있음)
결정적으로 가격이 비싸다

올마성향인 지니어스랑 비교해서는 안되겠지만 스캇에서 초기에 RC 내놓은게
지니어스RC이었고 그후 지니어스MC 그리고 뉴RC로 이어지는 계보로 볼때
한번쯤 은 생각들 생각 해보신분들 계실겁니다.
09년식부터 지니어스는 올마급으로 넘어가고 뉴RC도 XC풀샥치고는 큰 120MM앞포크
를 장착해서 다운힐시 편하게 구성되어 있네여 하지만 가격이 많이들 올랐죠 ㅠㅠ
지금 시국이 좋지도 않은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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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동동이 2008.12.06 10:40
    하드테일 타시는 분 들이랑 강촌 자주 가지만 자갈이 많은 업힐 시 아주 좋더군요. rc-30유저입니다 ㅎ 즐라하세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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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ej 2008.12.06 11:25
    아주 좋은 잔차죠..당연한 거지만 지니어스와 RC는 성격이 다릅니다..말씀하신 것처럼 RC는 레이싱 용입니다. 업힐이 빠르고...제가 타본바로는 내리막도 XC 치고는 리어트레블이 풍부한 110미리여서 좋았습니다..안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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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bj1219 2008.12.08 15:56
    잘 읽었습니다. 나름 몸으로 잔차를 느끼시면 타시는게 부럽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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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rtuca72 2008.12.18 08:51
    샥 구조상 멜바하긴 애매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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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트~ 2009.09.25 02:01
    레바나 폭스나 셋팅하기 나름이죠.. 지니어스는 앞장서는 자전거가 아니고 뒤따라가면서 즐기는 자전거고요, rc는 뒤따라오길 거부하는 자전거입니다. ㅎㅎ   둘다 매력 만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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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i 2012.09.11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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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achoutlet11 2012.10.25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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