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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99년형 시마노 XT브레이크...사용기..

........2000.01.27 20:34조회 수 5462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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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준 wrote:
>전 작년 12월에서 1월사이에 나온 99년형 XT신형 브레이크를 써오고
>
>있습니다.. 근데 이거 진짜 별루인거 같습니다... 첨엔 겉만보고 이야~~
>
>이거 꽤 튼튼하겠는데.. 여기까진 좋았습니다.. 헌데.. 브레이크의 생명
>
>인 제동력이 이전 XT브레이크에 비해서..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
>일단 이 브레이크의 단점의 가장큰점은..
>
>1.브레이크 셋자체의 브레이크암과 브레이크 슈의 거리가 전 버전에 비해서 너무 벌어져있어서 림의폭이 굵은경우에는 문제를 야기 시킴니다.. 브레이크암이 너무 벌어져서 보기에도 않좋고 제동력에도 영향을 미치는것 같습니다..
>
>2.또 한가지 단점은 무게입니다.. 전버전에 비해서 필요없는 부분을 너무 덧붙
>여서 무게도 그전 버전을 오바합니다..
>
>3.전버전에 비해서 너무 스무스 합니다.. 즉 제동을 걸때... 레바를 잡을때
>너무 쑤욱 들어갑니다..레바가 말입니다.. 딱딱 끊기는 맛이없습니다..
>특히 다운힐시에 갑지기 장애물이 튀어나올 경우에는 사고의 위험도 좀
>없지않아 있는것 같습니다..레바가 잡히는 거리가 너무 길기에 말입니다..
>
>이상입니다..
>
>전 이 브레이크 시스템에 단점만을 골라서 적었지만.. 장점을 없는 장점을
>쓰고는 싶지 않습니다.. 솔직히 있는그대로 적어봅니다...
>혹시 저의 의견에 이의가 있으시면 바른 지적을 해주세요..


폭이 넓은 휠을 사용할 경우엔 슈 나사 양옆으로 위치해 있는

각도조정와샤를 서로 바꿔서 장착하면....

그러니까 두꺼운 쪽을 슈반대쪽으로 얇은쪽을 슈 방향으로 하면

암이 벌어지는 건 개선이 됩니다.

-휠폭에 따라서 세팅을 달리하라는 뜻으로 양와샤의 길이를 달리한것

같습니다. 공장 초기치는 긴와샤가 슈쪽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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