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수 wrote:
>
> 우선 앞브레이크..
>마구라 CLARA DISC 브레이크
>
> : 우선 패드와 드럼의 공간이 넘 좁다... 고속 주행시나, 인터버 할 때,
>사악~~사악 닿는 소리가 기분 나쁘게 난다...
>좌우 간격은 육각 렌치로 쉽게 조절 가능하지만, 너무 조였을 때는 드럼에 닿는다. 그렇다고 너무 벌려 놓으면, 브레이킹이 쉽지 않다...>>>>
>투 핑거 브레이킹이 원활하지 않다.>>>>방법이 있다...
>브레이크 레버 고정 위치를 스템 쪽으로 약 10-15mm정도 이동시켜 놓으면 된다. 간단히 해결된다... 그럼 투 핑거 브레이킹이 자연스럽게 된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 무쟈게 쉽다. 풀르고 빼고 갈아 넣고 조이면 끝.
>진짜루 쉽다.
>패드의 수명은 잦은 라이딩을 할 경우 약 1년까지는 사용 못할것 같다.
>패드 가격이 비싸다(단점임) 약 40000원이 넘는다.
>본인은 약 6개월 탔는데 패드가 처음의 절반 이상 닳은것 같다.
>가끔 다운 힐 할 때 징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가끔 그런다.
>제동 성능 두번 말하면 입 아프다... 쌩 초보때 무쟈게 굴렀다(뒤집어짐)
>헤이즈 브레이크 장착 잔차를 타 봤는데. 그건 너무 팍 서는 느낌이 들었다.
>레버의 차이 같기도 하고...
>
>마구라 클라라의 가장 큰 단점은 브레이크 레버가 아주 약하다는데 있다.
>수 많은 라이더들이 가장 큰 약점으로 그걸 지목한다고 한다. 외국에서두...
>경량화에는 성공 했지만, 약하다고...특히 핸들바에 고정되는 링이 약하다...
>프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본인은 구입 하자 마자 부러졌다...a/s 못받았다.
>걍 쓰고 있다...디스크 브레이크는 오일 보충의 필요성 거의 못느낀다.
>왜냐 하면 패드 유격을 디스크 패드로 하니깐...
>
>
>V형 브레이크(뒤쪽)
>정확한 이름은 모른다. 그냥 편하게 V형이라고 부른다.
>이건 아시겠지만 일반 V형 같이 생겼다.
>좌,우에 오일이 들어 있는 통(실린더)을 싸고 있는 둥그런 알미늄 하우징이 있고, 레버에서 전달하는 오일 압력을 실린더에 전달 해서 패드가 들어갔다 나갔다 하는 식이다.
>패드가 그냥 보기엔 옛날 막잔차 같이 두껍게 생겨 먹었다.
>이거 빼 보면 가운데 부분에 돌출된 부분이 있는데 그게 실린더 안으로 들어간다...
>실린더의 구조는 어떻게 생겼는지 본인도 궁금하다.
>압력이 패드를 밀어내는건 알겠는데 리턴은 어찌 되는지...
>
>이거 역시 패드 값이 비싸다. 듣기론 20000원 이상 가는걸로 안다...
>하지만 본인은 영 사장님께서 고물 하나 주신게 있는데... 다닳으면 그거 쓸거다...패드만 바꿔서...
>이 패드는 오래 갈것 같다... 처음과 지금까지 약 2mm도 안닳은것 같다.
>
>브레이크 성능은 죽인다... 림을 교체 한 후에 약간 밀리는 느낌이 있었지만 부스터를 장착하고 난 후엔 좋다.
>그리고 이 브레이크는 좌우 유격 맞추기가 신경이 많이 가는 부분이다.
>에지간히 꼼꼼한 성격이 아니면, 그리고 성미 급한 사람은 승질 나서 못한다.
>이 브레이크는 오일이 아주 조금씩 새어 나가게 되는데. 아직까지는 오일 보충하거나 교체 한 적 없다. 레버에 붙어 있는 실린더의 유격 조절용 너트만 가지고 조절했다. 더 이상 조절이 안될 정도로 들어가면, 그 땐 오일을 보충해 주어야 한다.
>
>
>전체적으로 판단 해 보면.
>
>앞브레이크(디스크)10점 만점에 8점, 뒤브레이크 10점 만점에 8.5점 정도.
>
>각 2점,1.5점이 빠진 이유는 레버가 약하다는 것과, 관리가 어렵다는것에서 점수를 까먹은것 같다....
>
>
>대청봉님께서 마구라 LUISE를 사용하고 계신데 기회 되면 타보고, 비교 해 볼 참이다...
>
>참고로 루이즈가 클라라 보다 한 단계 위 모델이다.
>마구라라는 사람인지 먼지 하튼 루이즈가 큰딸인지 큰며느린지 글코, 클라라가 그 아래다...
>
>가격 대비 성능을 따지면 꽝이다. 입니다.
>앞브레끼의 경우 어떤 샵에서 몇십만원 하는것을 본것 같은데...
>그렇게나 많이 가는 줄 몰랐다... 장착 되어 있는 걸 구입했기 때문에....
>
>앞 뒤 다하면 잔차의 1/4 정도가 브레이크 값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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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의 돈을 투자 해서 업그레이드 할 목적으로 이거 한다고 하면 말리고 싶다. 머 뒷브레이크(V형)면 몰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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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 구하기도 쉽지 않다. 가장 큰 문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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