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AVID 2001 Single Digit 3 Brakes

........2002.01.24 02:20조회 수 2104댓글 0

  • 1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박정욱이라고 합니다.

지난 6개월간 제 애마(GT I-Drive 4.0)의 Brake로 사용되던 위 제품에 대해서 사용소감을 적겠습니다.
혹시 미진한 내용이 있으면 첨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외관
  - 색상 : 검정색
  - 무게 : Lever(194g) / Brake(209g)
  - 모양 : Avid의 타 모델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 사진과 같이 미려한 외관을 나타내고 있음.

2. 기능
  > Levers
  - 다른 AVID 레버들과 같이 Bend Zone이라는 것(레버 손잡이와 레버 사이의 얇은 부분)이 있어서 불의의
사고로 인한 핸들의 충격완화와 그로 인해 레버의 손잡이가 꺾이는 경우 임시로 다시 원위치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고 하는군요.
  > Brakes
  - 패드 카트리지의 경우 일체형으로 되어있어 패드 교체 시는 몸통을 모두 교체하도록 되어있음.
그 외에는 일반적인 Brake들과 별 다른 차이점은 없는 것으로 보이나 브레이킹 능력은 좋은 것으로 보임
(여러분들의 주관적인 의견...)

3. 사용 소감
  - 초보자가 아니더라도 기능,성능면에 있어서 흠을 잡을 것이 별로 없습니다. 다운힐이 아니라면 1 핑거
브레이킹도 가능합니다. AVID의 동일한 형태의 상위 브레이크들과 비교해서도 별로 손색이 없습니다.
다만 기능이나 편의성 면에서 조금 떨어지는 것이 있다면...
  - Lever의 경우 AVID AD 5 이상에서만 Speed Dial이라는 것이 있어서 레버를 당기는 힘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여 1 핑거 브레이킹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 Brake의 경우 AVID SD 7 이상에서는 패드 카트리지 전체가 아닌 고무패드만 교체할 수 있는 Rim Wrangler 2
카트리지를 사용해서 편이성을 높였습니다.
    따라서 쿨스탑 패드 사용을 원하는 경우 AVID SD 7이상 모델은 국내에서 쿨스탑 패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이하의 모델은 국내에 쿨스탑 패드 카드리지가 없기때문에 사용하기는 어려울 것을 보입니다.
패드 카트리지를 Rim Wrangler 2 로 교체하면 되지만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팔지 않는 것 같습니다.


  • 1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1999.08.09 조회 15414
........
1999.08.09 조회 8301
........
1999.08.09 조회 8765
........
1999.08.09 조회 7268
........
1999.08.09 조회 7067
........
1999.08.09 조회 8062
........
1999.08.09 조회 8030
........
1999.08.09 조회 8287
........
1999.08.25 조회 6643
........
1999.08.26 조회 4971
........
1999.08.28 조회 5075
........
1999.08.30 조회 2670
........
1999.08.30 조회 2234
........
1999.08.30 조회 2583
........
1999.08.31 조회 2037
........
1999.09.08 조회 2622
........
1999.09.15 조회 2565
이전 1 2 3 4 5 6 7 8 9 10... 68다음
첨부 (1)
AVID_3.jpg
24.6KB / Download 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