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AVID 2001 Single Digit 7 Brakes

........2002.02.15 05:16조회 수 1788댓글 0

  • 1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박정욱이라고 합니다.

아래에 AVID SD 3 Brake에 대한 미진한 사용기를 올렸습니다만... 오늘은 상위기종인 SD 7에 대한 사용기를 올립니다.

얼마 사용하지 않은 것이라 미진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외관
  - 색상 : 니켈(은회색?)
  - 무게 : Lever(195g) / Brake(180g)
  - 모양 : Avid의 다른 Rim Brake 모델들과 비슷하며 SD 7부터는 레버에 Live-Action-View-Ports(사진의 1)라고 하는 Speed Dial(사진의 2)의 위치를 볼 수 있는 틈(?)을 가지고 있음.

2. 기능
  > Levers
  - AVID 레버들은 기본적으로 Bend Zone(사진의 3)이라는 것(레버 손잡이와 레버 사이의 얇은 부분)이 있어서 불의의 사고로 인한 핸들의 충격완화와 그로 인해 레버의 손잡이가 꺾이는 경우 임시로 다시 원위치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 함.
  - SD 5부터 체용된 Speed Dial은 레버를 당기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하여 브레이킹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했으며 이에따라서 1 핑거 브레이킹이 조금은 쉬워진 느낌.
  - Live-Action-View-Ports는 SD 7이후부터 채용된 편의사항으로 Speed Dial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나 편의성 보다는 디자인 측면의 변화로 보임.(주관적 생각)
  > Brakes
  - AVID Brake 제품은 SD 7이후부터 패드를 카트리지 타입을 채용하여 고무패드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증대시킴.
  - 그리고 텐션조절 나사가 '+'머리가 아니고 육각나사라는 것과 디자인이나 사용된 소재, 마무리 부분을 볼 때 하위모델들 보다는 제작에 좀 더 신경을 쓴 것 같은 느낌을 받았으며 그 외에는 하위, 상위 모델들과 기능적인 차이점은 없는 것으로 보임

3. 사용 소감
  - SD 3에 비해서 SD 7의 브레이킹 능력이 많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느끼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단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편의적인 기능의 도움으로 브레이킹이 조금 용이해졌다는 정도이지 그 향상 정도를 느끼기는 좀 어려울 것 같다. 따라서 가격대비 효과를 중시한다면 SD 3등의 하위 모델로도 충분히 의도하는 브레이킹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러나 Speed Dial이나 카트리지 패드 등의 편의적인 면을 생각한다면 SD 7 정도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참고로 SD Ti는 가격은 SD 7보다 훨씬 비싸지만 기능 및 옵션은 동일하여 돈이 남거나 무게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SD Ti는 별 필요가 없을 것 같다.(레버:186g / Brake:165g)


  • 1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1999.08.09 조회 15414
........
1999.08.09 조회 8301
........
1999.08.09 조회 8765
........
1999.08.09 조회 7268
........
1999.08.09 조회 7067
........
1999.08.09 조회 8062
........
1999.08.09 조회 8030
........
1999.08.09 조회 8287
........
1999.08.25 조회 6643
........
1999.08.26 조회 4971
........
1999.08.28 조회 5075
........
1999.08.30 조회 2670
........
1999.08.30 조회 2234
........
1999.08.30 조회 2583
........
1999.08.31 조회 2037
........
1999.09.08 조회 2622
........
1999.09.15 조회 2565
이전 1 2 3 4 5 6 7 8 9 10... 68다음
첨부 (1)
SD7.jpg
8.8KB / Download 6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