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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 V 형 세라믹과 마구라 마르타

물리 쪼(탈퇴회원)2003.07.22 16:15조회 수 2310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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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TR 세라믹은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나타낸다.
일반림에비해
1. 레바에가해지는 힘과 제동력이 대략 비례하는것- 어느정도 힘을 가했을 때갑자기 제동력이 급증하여 원치않는 잭나이프를 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2. 악조건(진흙탕길같은) 에서의 우수한 제동력 - 일반림과 비교해 가장 확연히 차이나는 부분이다.

3. 세라믹코팅이 다 마모되면 브레이크가 밀리기 시작한다. 인지하지 못하면 대형사고 칠 수 있다. 방법은 림 교체밖에 없다고 함


  마구라 마르타....한마디로 돈 값 한다.

1.  V 브레이크에 비해 탁월한 제동력을 자랑하고 레버의 느낌이 상당히 부드럽다.

2. 관리나 운반시 조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옆으로 혹은 뒤집어서 장시간 운반할 때 반드시 캘리퍼 패드 사이에 노란색 플라스틱 스페이서를 끼워야 일정한 에어갭- 디스크와 패드사이의 간극 - 을 유지할 수 있고 고로 칼가는 소리도 예방할 수 있다.

3. 구조적인 한계 -오일 주입방식이... 설명하기 복잡해서 중략-로 인해 오일량을 최대로 채우기가 어려워 레버 유격이 커질 수 있다. 이 경우 브레이크 레버를 몇번 연속해서 잡으면 레버가  뻑뻑해짐을 느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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땀뻘뻘
2013.04.10 조회 7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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