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TR V 형 세라믹과 마구라 마르타

물리 쪼(탈퇴회원)2003.07.22 16:15조회 수 2310댓글 0

    • 글자 크기


  XTR 세라믹은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나타낸다.
일반림에비해
1. 레바에가해지는 힘과 제동력이 대략 비례하는것- 어느정도 힘을 가했을 때갑자기 제동력이 급증하여 원치않는 잭나이프를 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2. 악조건(진흙탕길같은) 에서의 우수한 제동력 - 일반림과 비교해 가장 확연히 차이나는 부분이다.

3. 세라믹코팅이 다 마모되면 브레이크가 밀리기 시작한다. 인지하지 못하면 대형사고 칠 수 있다. 방법은 림 교체밖에 없다고 함


  마구라 마르타....한마디로 돈 값 한다.

1.  V 브레이크에 비해 탁월한 제동력을 자랑하고 레버의 느낌이 상당히 부드럽다.

2. 관리나 운반시 조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옆으로 혹은 뒤집어서 장시간 운반할 때 반드시 캘리퍼 패드 사이에 노란색 플라스틱 스페이서를 끼워야 일정한 에어갭- 디스크와 패드사이의 간극 - 을 유지할 수 있고 고로 칼가는 소리도 예방할 수 있다.

3. 구조적인 한계 -오일 주입방식이... 설명하기 복잡해서 중략-로 인해 오일량을 최대로 채우기가 어려워 레버 유격이 커질 수 있다. 이 경우 브레이크 레버를 몇번 연속해서 잡으면 레버가  뻑뻑해짐을 느끼게 된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1999.08.09 조회 15414
........
1999.08.09 조회 8301
........
1999.08.09 조회 8765
........
1999.08.09 조회 7268
........
1999.08.09 조회 7067
........
1999.08.09 조회 8062
........
1999.08.09 조회 8030
........
1999.08.09 조회 8287
........
1999.08.25 조회 6643
........
1999.08.26 조회 4971
........
1999.08.28 조회 5075
........
1999.08.30 조회 2670
........
1999.08.30 조회 2234
........
1999.08.30 조회 2583
........
1999.08.31 조회 2037
........
1999.09.08 조회 2622
........
1999.09.15 조회 2565
이전 1 2 3 4 5 6 7 8 9 10... 68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