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용하는 것은 데오레 미케닉 (케이블) 디스크 입니다.
요즘은 디자인이 좀 달라졌더군요.
색도 밝은색으로 .
제가 사용하는 것은 구형 같음. 검은색. 하지만 요즘 나온 것과 차이가 없는 것 같음.
이녀석 사용하다가 한번 앞으로 꼬꾸라 졌습니다.
앞에 꼬마가 있어 옆으로 피해가는데 길이 푹 꺼지는 바람에 ..
브레이크를 잡는 순간 앞으로 90도 섰습니다.
길가에서 그랬는데.. 얼마나 쪽 팔리던지.
제동 성능은 좋습니다. 잡으면 바로 바퀴 스톱 합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v 브레이크 보다 훨 좋습니다.
데오레 디스크 잘 사용하는 방법.
1. 디스크는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아무리 고가 디스크라도 해도 관리 안하면 싸구려 브레이크 됩니다.
패드 간격, 청결.... 가끔 봐주세요.
2. 패드와 로터 간격은 1mm or 이하로 해주어야 좋습니다.
좁을 수록 좋은 것 같으나, 너무 좁으면 잡음이 납니다.
패드와 로터 간격이 너무 좁으면 패드와 로터가 닿아서
웅~웅~하면서 프레임이 떨리더 군요.
3. 데오레 디스크는 한쪽이 밀어 주고 , 한쪽은 그냥 멈춰서 받쳐주는 패드 형식 입니다.
그러므로 고정된 것은 최대한 로터에 가깝게 유격 조절해줘야 합니다.
그래야지 로터 꺽이는 각이 줄어 듭니다. 또 잘 잡힙니다.
고정된 패드는 육각 드라이버로 돌려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4. 중요 ***** 별 다섯개.
모든 디스크에 공통인데, 패드는 로터에 정확히 평평하게 밀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분은 로터와 패드 간격 조절할 때 한쪽만 보는데-->이러면 잘 밀립니다.
브레이크 레버를 잡았을 때 패드가 로터에 평평하게 닿아야 합니다.
한쪽이 먼저 로터에 닿으면 당근 당연 밀리겠죠. 브레이크 성능 떨어집니다.
이점 주의해야 합니다.
패드가 로터에 많이 닿아야지 브레이크 성능이 좋아지겠죠.
5. 데오레 디스크 로터는 레진 전용 입니다.
-- 레진이라서 그런가.... 잘 잡히더군요.
6. 끽~~ 하는 소리는 아직 저도 잡지 못합.
이 문제는 다른 디스크에도 적용되는 것 같으므로 그냥 넘어가죠.
지금까지 2달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만족합니다.
요즘은 디자인이 좀 달라졌더군요.
색도 밝은색으로 .
제가 사용하는 것은 구형 같음. 검은색. 하지만 요즘 나온 것과 차이가 없는 것 같음.
이녀석 사용하다가 한번 앞으로 꼬꾸라 졌습니다.
앞에 꼬마가 있어 옆으로 피해가는데 길이 푹 꺼지는 바람에 ..
브레이크를 잡는 순간 앞으로 90도 섰습니다.
길가에서 그랬는데.. 얼마나 쪽 팔리던지.
제동 성능은 좋습니다. 잡으면 바로 바퀴 스톱 합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v 브레이크 보다 훨 좋습니다.
데오레 디스크 잘 사용하는 방법.
1. 디스크는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아무리 고가 디스크라도 해도 관리 안하면 싸구려 브레이크 됩니다.
패드 간격, 청결.... 가끔 봐주세요.
2. 패드와 로터 간격은 1mm or 이하로 해주어야 좋습니다.
좁을 수록 좋은 것 같으나, 너무 좁으면 잡음이 납니다.
패드와 로터 간격이 너무 좁으면 패드와 로터가 닿아서
웅~웅~하면서 프레임이 떨리더 군요.
3. 데오레 디스크는 한쪽이 밀어 주고 , 한쪽은 그냥 멈춰서 받쳐주는 패드 형식 입니다.
그러므로 고정된 것은 최대한 로터에 가깝게 유격 조절해줘야 합니다.
그래야지 로터 꺽이는 각이 줄어 듭니다. 또 잘 잡힙니다.
고정된 패드는 육각 드라이버로 돌려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4. 중요 ***** 별 다섯개.
모든 디스크에 공통인데, 패드는 로터에 정확히 평평하게 밀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분은 로터와 패드 간격 조절할 때 한쪽만 보는데-->이러면 잘 밀립니다.
브레이크 레버를 잡았을 때 패드가 로터에 평평하게 닿아야 합니다.
한쪽이 먼저 로터에 닿으면 당근 당연 밀리겠죠. 브레이크 성능 떨어집니다.
이점 주의해야 합니다.
패드가 로터에 많이 닿아야지 브레이크 성능이 좋아지겠죠.
5. 데오레 디스크 로터는 레진 전용 입니다.
-- 레진이라서 그런가.... 잘 잡히더군요.
6. 끽~~ 하는 소리는 아직 저도 잡지 못합.
이 문제는 다른 디스크에도 적용되는 것 같으므로 그냥 넘어가죠.
지금까지 2달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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