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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 브레이크 카트리지

ssk27332004.04.06 13:10조회 수 3919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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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을 뗄려다가 붙인 격입니다.
데오레 브레이크 암 + 데오레 일체형 브레이크 카트리지를
사용하다가, 소음/제동력에 불만이 생겨서 일단 브레이크
카트리지(슈포함)를 XTR로 바꿔는데 소음이 장난이 아니네요.
림 갈아먹는 소리도 나고, 제동력은 약간 개선된 듯합니다.
림 청소해보고, 안되면 이참에 세라믹림으로 바꿔볼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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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브레이크 패드가 세라믹은 아닌지?... 근데 데오레에 xtr은 좀 안맞는 궁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lx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제동력은 xtr 괜찮습니다. 아비드 패드나 쿨스탑 패드만 교체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것 같은데 먼저 브레이크 암을 바꾸세요.
  • 저도 그랬는데 패드를 자세히 보니 아주작은 알루미늄
    조각이 박혀 있었습니다. 저의 생각에는 림에서 때어 졌거나 이물질(모래, 쇠 조각)로 인하여 림에 손상이 갔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조금지나면 소리는 나지 않을겁니다. 그래도 소리가 나면 림과 패드 의 면을 조금만 조정하세요.
  • 저도 xtr패드 쓰는데 림을 자주 닦아서 인지 소리는 난 적이 없었는데요..제동 하는데에 있어서는 데오레에 패드 xtr은 별 상관은 없지 싶은데..제 생각이였구요..xtr패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가격대 성능이 good!
  • 림을 바꾸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도 패드를 바꿔보심이 우선 고려대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간격도 다시 한번 조정해 보시구요...
  • 일본 출장 중 한 샾에 들러 브레끼에서 소리나는거 너그들은 어찌 잡냐,,물으니 점장이란 사람 답이 조정에 조정을 거듭하면 될꼬야 그러더군여..그런데 그 점장 잔차엔 싱글 디지트 5 브레이크가 달려있더군여....헐...
  • 그래서 넌 왜 좋다는 xtr 안다냐 물으니 삐쭉 웃으며 아비드가 최고며 소리는 안나고 조정이 무쟈게 간단히 잡힌다고 하더군여,,,,,에고...참고로 샢은 이케부꾸로에 죠슈아 입니다.
  • 저 역시 데오레 브레이크암에 xtr슈패드를 사용하다가 소음때문에 혹시나 해서 암을 xt로 교체했는데 그 이후로는 쇠소리(패드에 림조각이 묻더군요) 안납니다.

  • 여유가 되신다면 암을 lx급 이상인 수평방식 암으로 교체해보세요...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 저는 lx 브레이크암에 xtr카트리지,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이딩후에는 항상 림과 패드 표면을 청소하죠. 소음은 전혀 안 나다라고 볼수 없지만 라이딩(xc)하기에 손색은 없다고 봅니다. 브레이크 소음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부품 문제보다 관리적인 면을 점검하여야 하겠죠. 림과 패드 셋팅이 잘 되어있는지, 림과 패드상태는 양호한지등을 점검후 그래도 소음이 발생하면 브레이크패드 교체 , 브레이크암 교체 순으로 교체하는것이 타당당하지 않을까요..
  • 저 처럼 게으런 사람은 쿨스탑이 최고죠. 소리 걱정 없고, 림이나 브레이크 슈 걱정 없이 타고. 좋습니다
  • 브레이크 슈에는 약간의 알루미늄 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땜에 쇳소리가 나는거지요 림을 조금씩 마모시켜 마찰력을 높여 제동력을 높여주는거지요 그런데 비올때 타면은 림 졸라 많이 갈립니다.
  • 저도 데오레 암에 XTR카트리지에 데오레 일체형 레바 조립해서 써봤읍니다. 림을 일단 고운 사포로 매끄럽게 갈아내고 패드 간극과 림과의 각도를
    세심하게 셋팅해야 합니다. 이러면 브레이킹 성능 감히 디스크 안부럽당?
땀뻘뻘
2013.04.10 조회 7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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