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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프 모노 6Ti 디슭브렉 사용기

headake2004.07.08 10:29조회 수 3201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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탠덤에 시마노XT유압으로 근근히 버티다  강촌코스서 패드가 열받어서 익어버리는

불상사로 업글고민중 XX수술한 보험료가 나와서...ㅋㅋㅋ 몸팔어서 업글했슴다..  

마구라 구스타프엠과 이넘 사이에서 고민했는데 신제품리뷰도 괜찮구 피스톤도 6개

에다가  피스톤에 구멍이 송송 뚫려서 패드의 열을 캘리퍼로 덜 전달한다구 그래서

샀슴다.. 호스길이가 짧아서 2.5미터씩 두토막을 더 사서 뒤쪽 블리딩을 새로

했는데... 호스와 캘리퍼, 레버 연결부위가 상당히 편하게 설계되어 있어서 호스교체

길이조절이 쉽슴다.. 누유방지 링(올리브)도 재 사용가능하구요.. 오일은 DOT 등급이

자그마치 5.1~~!!!  이넘은 i-rea.co.kr 이나 oilgood.com 에서 살수 있더군요..

500ml 에 2만원인데 씨마노의 미네랄오일보다 엄청싼거죠..수십번 블리딩 가능한

양임다..이오일은 도장면 영향-흡습성이 없고 끓는점은 340도 정도라네요..등급이

높아질수록 끓는점이 높아 브레이킹 성능이 향상된다네요.. 경주용 자동차들이 dot 4

정도 쓰더군요.. 뒤쪽 블리딩을하고 급경사 6km 정도되는 내리막 시운전을 해보니

시마노때의 뒤쪽레버 스펀지 현상 전혀없이 손가락 하나로 팍팍 브렉이 듣더군요..

로터에는 열이 엄청나는지 내려오고 나니 낑낑대면서 식는 소리가 나고 캘리퍼쪽도

열기가 후끈한데 브렉이 소리나거나 밀리는 현상은 전혀 없슴다.. 길들이기 기간도

엄청 짧더군요.. 앞은 8인치, 뒤는 7인치 로터구 IS아답터 기본포함임다...

뽀대도 좋슴다.. 시마노 XTR 신형 로터처럼 바깥부분은 스텐레스고 안쪽은 껌정

알미늄임다..단점이라면 아직 출시한지 얼매 안되서 패드 구할수가 없슴다..

값도 절라 비싸구요..  수입원인 제논 말로는 패드가 배타고 건너오는 중이랍니다..

고성능의 디슭브렉 원하시는 분께 추천할만 함다.. 즐거운 잔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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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몸팔아 업글하셨다는 글 보고 한참 웃었습니다. 좋은 사용기 감사드립니다.
  • 일반 자동차가 거의 dot4이구요 경기용은 dot5 씁니다 자동차용 브렉오일은 도장면 영향과 흡성성때문에 장마철이나 습한 날에는 오일교환하지 않는게 불문율이지요 dot 넘버가 올라갈수록 끓는 점도 상승하지요 과혹한 조건에서는 필수이겠죠 흡성성,도장면에 프리라니 좋은 오일같네요
  • 사진은 없나용? 사진을 함 봤으면 좋겠네욤
  • 티탄 금색단자 한쪽에 세개 (양쪽 다 합쳐서 6개 짜리) 에요.. 사진 한스가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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