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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an2004.12.27 13:06조회 수 2258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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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 2004.12.27 21:17 댓글추천 0비추천 0
    4피스톤 모델 좋죠... 저는 구형레버에 스텐호스 모델만 어렵사리 구해 5개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2세트 반)
  • 자세한 평가... 나중에 업글 때 참고 하겠습니다.^^
  • 이 브레이크 저도 얼마전 업그레이드 해서 쓰고 있는데,셋팅이 쉽지 않네요...페드와 로터간극 맞추기가 쉽지 않아 와셔끼워서 맞춘다고 맞췄는데도 스윽~슥 소리가 잡히질 않네요. 셋팅시 노하우나 팁 같은 거 있음 좀 알고 싶어요.;;;
  • dean글쓴이
    2005.1.18 14:12 댓글추천 0비추천 0
    일단 간극조절 노하우는 저의 경우..잔차를 뒤집에서..패드와 로터사이의 간격을 정확히 본후..레버를 잡아도 보아서 어느쪽으로 압력이 많이 가는가를 정밀하게 측정합니다. 그 다음 가장 얇은 와셔로 위아래 한번씩 끼우는 것이 아닌. 한 개씩 끼워봐서..소리를 잡아냅니다.
  • dean글쓴이
    2005.1.18 14:32 댓글추천 0비추천 0
    캘리퍼의 장착위치가 로터와 완전 수평되게 하며, 간격도 벌렸을때만이 아닌 브레이크를 잡았을때 로터의 반응을 보고
    조절을 합니다. 저의 경우 엑슬샥이라 별로 안어려운편이고, 사실 큐알식 같은경우 큐알의 조으는 강도에 따라 반응이 달라 지더군요. 큐알조을땐 처음의 느낌대로 ..큐알에 따라 캘리퍼의 위치가 틀려져서리..
  • 피스톤이 많을수록 좋죠..
  • 노하우 한가지! 사용하다보니 피스톤중 한쪽의 움직임이 둔해지더군요! 다른쪽의 거의 절반정도로 결국 소리도 나구!
    해결방법은 패드를 분리하고, 레버를 잡아서 피스톤이 나오도록 하여(이때도 움직임이 둔한 패드는 나오려고 하지않아서
    반대편에만 패드끼우고 여러번 시도하여 밀려나오게 하고), 다 밀려나온상태에서 피스톤에 테프론오일 한방울, 다시 밀어넣고 레버 잡아주고 반복 잘 움직일때(사실 한두번 하면 잘 움직임), 조립하고 패드간격 좌우맞춰주고 지금은 양쪽 피스톤움직임이 거의 같습니다. 시운전은 내일해볼려고 합니다. 아마 문제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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