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700님 대단히 감사합니다.
덕분에 한수 배웠습니다.
가만히 살펴보니 탑풀방식 이었습니다.
기어 체인시 변속이 잘 안되는것도
조절나사의 조정이나 부품의 이상 보다는 케이블이 관련있는것 같군요
다시한번 수리해 보겠습니다.
오늘 꼭 한국 축구가 16강에 들기를 기원하며
대~한 민 국
즐거운 라이딩 하시길... ^^
f700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탑풀방식과 다운풀 방식은 프레임의 케이블 연결방식과
: 관련이 있습니다.
:
: 시프터와 크랭크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
: 프레임을 잘 살펴보시면 앞 드레일리어의 캐이블이
: 프페임의 윗부분에서 당기나 아랫부분에서 당기나
: 잘 보시기 바랍니다.
:
: 대부분의 MTB는 탑풀방식을 쓰지만 cannondale같은
: 일부회사는 다운풀 방식을 씁니다.
:
: 그리고 제 생각인데 변속이 잘 않되는 것은 디레일리어랑은
: 별도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케이블이 너무 늘어나서
: 변속이 안 될수도 있고, 대부분 크랭크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
덕분에 한수 배웠습니다.
가만히 살펴보니 탑풀방식 이었습니다.
기어 체인시 변속이 잘 안되는것도
조절나사의 조정이나 부품의 이상 보다는 케이블이 관련있는것 같군요
다시한번 수리해 보겠습니다.
오늘 꼭 한국 축구가 16강에 들기를 기원하며
대~한 민 국
즐거운 라이딩 하시길... ^^
f700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탑풀방식과 다운풀 방식은 프레임의 케이블 연결방식과
: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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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프터와 크랭크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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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레임을 잘 살펴보시면 앞 드레일리어의 캐이블이
: 프페임의 윗부분에서 당기나 아랫부분에서 당기나
: 잘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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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부분의 MTB는 탑풀방식을 쓰지만 cannondale같은
: 일부회사는 다운풀 방식을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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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제 생각인데 변속이 잘 않되는 것은 디레일리어랑은
: 별도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케이블이 너무 늘어나서
: 변속이 안 될수도 있고, 대부분 크랭크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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