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xtr의 최대 단점은
일본의 독자적이 성향이 매우 강해서
다른 타 메이커와 호환성을 거부한다는데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완전히 다른 구조로 만들어버렸고
03xtr은 쉬프터가 분리형이 나올수 없는 구조이기때문에
자신의 손 사이즈와 다른경우 다른것으로 대처할 방법이 없다는 겁니다.
크랭크또한 유격이 기존것보다 좁다 하여 02xtr과의 호환성이 조금 문제가 되며
(end point를 설정하면 02년도 쉬프터에 많은 무리가 생깁니다.)
리어 드레일러 또한 라피드라이저로 되어 있어 익숙해져야 하죠.
익숙해졌다 하여 득되는 것이 거의 없기때문에
02년도 xtr에서 이방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사용하지 않으셨죠.
(단순히 익숙함때문이 아니라 교체해도 효과가 없으면 궂이 바꿀 필요는 없는겁니다.)
물론 03sti xtr레버같은경우는 라피드라이저 방식이 아니면 변속시 손가락 힘이 많이 소모 됩니다.
이런점을 극복할수 있는 방법이 되어 표준방식은 아예 없죠.
소니가 메모리스틱을 고수하듯
시마노 또한 어느정도의 시장을 확보하니 내린 결론은 즉
시마노것은 타사것과 호환되면 않되며 시마노 것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면
시마노것만 사용해야 한다는 지극히 이기주의적이 발상에서 시작된것입니다.
그 예로 octalink의 라이센스를 타사에 공급하지도 않았죠.
뭐 기업이 크면 그럴수도 있겠거니 하겠지만
이번계기로 시마노가 큰 타격을 받을수도 있어 조금은 조심스럽니다.
다르게 생각하면 그나마 있던 타사의 드라이브 트레인 파트를 모두 잠식해버릴수 있는 기회가 될수도 있겠죠
님덕에 매우 궁금한 사용기를 잘 봤습니다.
언제나 목말라 하던 사용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본의 독자적이 성향이 매우 강해서
다른 타 메이커와 호환성을 거부한다는데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완전히 다른 구조로 만들어버렸고
03xtr은 쉬프터가 분리형이 나올수 없는 구조이기때문에
자신의 손 사이즈와 다른경우 다른것으로 대처할 방법이 없다는 겁니다.
크랭크또한 유격이 기존것보다 좁다 하여 02xtr과의 호환성이 조금 문제가 되며
(end point를 설정하면 02년도 쉬프터에 많은 무리가 생깁니다.)
리어 드레일러 또한 라피드라이저로 되어 있어 익숙해져야 하죠.
익숙해졌다 하여 득되는 것이 거의 없기때문에
02년도 xtr에서 이방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사용하지 않으셨죠.
(단순히 익숙함때문이 아니라 교체해도 효과가 없으면 궂이 바꿀 필요는 없는겁니다.)
물론 03sti xtr레버같은경우는 라피드라이저 방식이 아니면 변속시 손가락 힘이 많이 소모 됩니다.
이런점을 극복할수 있는 방법이 되어 표준방식은 아예 없죠.
소니가 메모리스틱을 고수하듯
시마노 또한 어느정도의 시장을 확보하니 내린 결론은 즉
시마노것은 타사것과 호환되면 않되며 시마노 것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면
시마노것만 사용해야 한다는 지극히 이기주의적이 발상에서 시작된것입니다.
그 예로 octalink의 라이센스를 타사에 공급하지도 않았죠.
뭐 기업이 크면 그럴수도 있겠거니 하겠지만
이번계기로 시마노가 큰 타격을 받을수도 있어 조금은 조심스럽니다.
다르게 생각하면 그나마 있던 타사의 드라이브 트레인 파트를 모두 잠식해버릴수 있는 기회가 될수도 있겠죠
님덕에 매우 궁금한 사용기를 잘 봤습니다.
언제나 목말라 하던 사용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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