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램 변속레버 rocket 사용기
(rocket은 스램의 시마노 디레일러 호환 변속레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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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점은, 시마노나 아비드의 림브레이크와는 사용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스램 rocket의 레버길이 문제인데, 변속숫자가 써있는 게이지 굵기가 약 2센티미터이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2센티미터 가량 안쪽으로 장착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따라서 스램의 rocket, 9.0, X.O 변속레버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브레이크 레버가 일반 림브레이크보다 길거나, 아니면 스램 브레이크 레버를 쓰셔야 합니다. 저는 그래서 할 수 없이 스램 9.0 브레이크 레버로 바꿨습니다. 스램 아니면, 디스크브레이크레버 중에서 긴 것들이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잘 모르겠습니다.
거기다가 그립도 양쪽으로 1센티미터 정도씩 잘라서 그립 위치를 교정했습니다. 하여튼 위치 셋팅때문에 고생했습니다.
두번째, 아시겠지만 험한 코스를 탈 때 그립에 힘을 꽉 주면 변속레버가 약간 돌아갈 수가 있습니다. 물론 손의 위치를 바깥으로 빼버리면 되겠지만 그러면 브레이크레버에 손가락 거는 자세가 어색해집니다.
셋째, 그립이 굵습니다. 따라서 얄팍한 그립을 쓰셨던 분들에겐 처음에 많이 어색한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적응하면 오히려 꽉 찬 그립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립력이 높아진다고 생각됩니다.
넷째, 변속이 빠르긴 무지 빠릅니다. 이건 부연설명이 필요없겠죠.
다섯째, 뽀대가 납니다. 특이하기도 하구요.
여섯째, 저같이 손가락을 다쳤거나, 손가락이 아픈 분들에겐 도움이 됩니다. 핸들 돌아가면서 시마노 레버에 손가락 찍혀본 저는 스램이 편안합니다.
이상 간략하게 정리해본 스램 변속레버 사용기였습니다.
나중에 스램 브레이크레버 사용기도 올릴께여~ ^^&
(rocket은 스램의 시마노 디레일러 호환 변속레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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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점은, 시마노나 아비드의 림브레이크와는 사용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스램 rocket의 레버길이 문제인데, 변속숫자가 써있는 게이지 굵기가 약 2센티미터이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2센티미터 가량 안쪽으로 장착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따라서 스램의 rocket, 9.0, X.O 변속레버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브레이크 레버가 일반 림브레이크보다 길거나, 아니면 스램 브레이크 레버를 쓰셔야 합니다. 저는 그래서 할 수 없이 스램 9.0 브레이크 레버로 바꿨습니다. 스램 아니면, 디스크브레이크레버 중에서 긴 것들이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잘 모르겠습니다.
거기다가 그립도 양쪽으로 1센티미터 정도씩 잘라서 그립 위치를 교정했습니다. 하여튼 위치 셋팅때문에 고생했습니다.
두번째, 아시겠지만 험한 코스를 탈 때 그립에 힘을 꽉 주면 변속레버가 약간 돌아갈 수가 있습니다. 물론 손의 위치를 바깥으로 빼버리면 되겠지만 그러면 브레이크레버에 손가락 거는 자세가 어색해집니다.
셋째, 그립이 굵습니다. 따라서 얄팍한 그립을 쓰셨던 분들에겐 처음에 많이 어색한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적응하면 오히려 꽉 찬 그립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립력이 높아진다고 생각됩니다.
넷째, 변속이 빠르긴 무지 빠릅니다. 이건 부연설명이 필요없겠죠.
다섯째, 뽀대가 납니다. 특이하기도 하구요.
여섯째, 저같이 손가락을 다쳤거나, 손가락이 아픈 분들에겐 도움이 됩니다. 핸들 돌아가면서 시마노 레버에 손가락 찍혀본 저는 스램이 편안합니다.
이상 간략하게 정리해본 스램 변속레버 사용기였습니다.
나중에 스램 브레이크레버 사용기도 올릴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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